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자인·성능 업그레이드…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3-08-29 16:19:04
요잉(앞뒤 회전)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조정해주는 기능이다. 랜드로버의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도 옵션으로 함께 선택 가능하다. 이를 통해 최상의 오프로드 주행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직렬 6기통(I6) 인제니움 엔진이...
온·오프로드서 압도적 존재감…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2023-08-29 15:59:33
때 정밀하고 정확한 속도 제어를 도와준다. 국내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직렬 6기통(I6) 인제니움 가솔린·디젤 엔진 기반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됐다. 3L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P400 X 다이내믹(Dynamic) HSE 모델은 최고 출력 400PS, 56.1㎏.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中 취업난 속 흑기사로 떠오른 BYD…올해 3만여명 신규 채용 2023-08-29 11:45:52
비야디(比亞迪·BYD)를 비롯한 신에너지차(전기차·하이브리드차·수소차)업계가 대졸자들의 구직난 숨통을 틔워주는 '흑기사'로 떠올랐다. 29일 중국 구인·구직 사이트 례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대학 졸업자 신규 채용이 가장 많이 증가한 분야는 인공지능(AI)이었으며, 신에너지차가 그 뒤를 이었다. AI 분야의...
르노코리아, 대학생 자작車대회 후원 2023-08-28 19:15:03
참가했다. 회사는 이번 대회에서 XM3 E-테크 하이브리드 차량을 전시하고 기술력과 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대회엔 전국 65개 대학에서 1899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KSAE 부회장을 맡고 있는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산학 협력과 국내 자동차 인재 육성을 통해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中 LFP의 저가 공습…K배터리 입지 '흔들' 2023-08-28 18:08:59
각각 중국 BYD의 배터리가 장착됐다. 링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노틸러스 하이브리드’에는 BYD의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 기아 준중형 SUV EV5엔 BYD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적용됐다. 기아가 BYD 배터리를 쓰는 것은 처음이다. 두 회사가 BYD 배터리를 택한 것은 비용 절감과 함께 중국...
르노코리아차,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 후원 2023-08-28 10:26:06
총 100팀, 1899명의 자동차 공학도가 참가했다. 차량의 오프로드 테스트와 온로드 경기, 기술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겨루는 다양한 경연이 펼쳐졌다. 르노코리아는 대회 스폰서로 'XM3 E-테크 하이브리드' 차량을 전시하고, 기계, 자동차, 전자공학 등 참가 학생에게 르노 브랜드의 기술과 제품을 경험하는 기회를...
어차피 거기서 거기?…싼타페냐 쏘렌토냐 '이젠 고민 끝' [노정동의 선넘는 차(車) 이야기] 2023-08-27 14:51:17
비중은 2018년 90%에 달했지만,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가 늘어나면서 2020년 50%대까지 하락하고 지난해에는 10%대 수준으로 낮아졌습니다. 올 1분기 판매량 중 디젤 비율도 싼타페는 15.7%, 쏘렌토는 13%로 지속해서 비중이 줄어드는 추세입니다."취항저격 편의사양"각종 편의사양도 무시할 수 없는 비교 기준입니다. 신형...
"대세로 자리잡은 車"…입소문에 100만대 팔리더니 '대반전' 2023-08-27 08:12:03
르노코리아 XM3 이테크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한 번 주유하면 실주행거리가 1000~1200km까지 나오는 등 공인연비 대비 실제 주행거리가 훨씬 길다는 입소문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들 관심을 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비효율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이 커지면서 하이브리드 인기도 높아지는 것으...
서버 마비시킨 '싼타페'…정통 SUV의 귀환 [호모모투스] 2023-08-25 18:00:18
신형 싼타페는 가솔린 2.5터보, 1.6터보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로 판매됩니다. 시승한 가솔린 2.5터보의 최고출력은 281마력, 최대토크는 43.0kgf·m입니다. 출력이 부족하지 않지만 차량의 무게가 전보다 100kg 정도 더 무거워지면서 주행감이 묵직해졌습니다. 초반 토크 성능으로 치고 나가는 힘은 강합니다. 반면...
'각진' 신형 싼타페, 공간 커져 좋긴한데…"주차 대략난감" [신차털기] 2023-08-25 08:30:02
있다. 이번 신형 싼타페는 2.5L 가솔린 터보와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등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이날 시승 차량인 2.5L 가솔린 터보 2륜 앞바퀴 굴림 모델에는 기존 세대 대비 개선된 터보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0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L당 11.0km다. SUV 특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