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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소 은행지주 회장 임종룡…임기 완주할까>(종합) 2013-06-06 14:35:22
지주체제로서 은행·생명보험·손해보험·증권사 등 계열사의 상승효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시급한 과제로 꼽힌다. 그는 "금융기관으로서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고민하겠다"며 잦은 전산사고로 바닥에 떨어진 농협금융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zheng@yna.co.kr(끝)<저 작...
<최연소 은행지주 회장 임종룡…임기 완주할까> 2013-06-06 14:07:30
지주체제로서 은행·생명보험·손해보험·증권사 등 계열사의 상승효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시급한 과제로 꼽힌다. 그는 "금융기관으로서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 고민하겠다"며 잦은 전산사고로 바닥에 떨어진 농협금융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zheng@yna.co.kr(끝)<저 작...
<국민은행장 자리 놓고 `불꽃 경쟁' 점화> 2013-06-06 06:05:06
비롯해 최기의(KB국민카드), 노치용(KB투자증권), 김석남(KB생명보험), 조재민(KB자산운용), 손영환(KB부동산신탁), 김한옥(KB인베스트먼트), 박인병(KB신용정보), 허세녕(KB데이타시스템), 이정호(KB저축은행)등 10명이다. 금융권 관계자는 "회장이 바뀌는 만큼 `인사 태풍'이 불어닥치는 것은 당연하다"며 "차기...
롯데손보, 품격 헌장 제정 선포식 개최 2013-06-05 17:08:38
등 4대 품격 실천의지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봉철 롯데손보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높이고 구성원 간 상호존중을 통해 품격있는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품격헌장을 선포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내부소통게시판 활성화`와 `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 등의 시스템을 구축해...
저신용자 대상 은행 신용평가모형 개선 추진 2013-06-05 12:01:00
잠식과 부실 확대에 따른 가계부채 시스템리스크를 증가시킬 우려가 있다며 은행은 저신용차주 등급 세분화와 저신용자 특성을 반영한 신용평가모형 구축 등을 추진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금감원은 은행의 여신정책, 모형 개발에 필요한 가용 데이터 수준과 모형의 변별력 등을 종합 감안해 은행별 상황에...
일자리 238만개 창출‥시간제 93만개 2013-06-05 07:29:43
고용시스템의 중심축을 여성과 창조경제, 즉 서비스업과 중소기업으로 이동시키는 겁니다. <인터뷰> 현오석 부총리 “고용률 70% 달성은 획기적인 변화없이는 달성하기 어렵다. 오랜 시간동안 일한 근로 방식과 노동시간의 제도와 관행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 정부는 2017년까지 신규 일자리 238만개를 창출하고 이...
재벌그룹 해외계열사 2천693곳…국내계열사의 1.8배 2013-06-05 05:52:08
세탁창구로 악용된다는 지적도 끊이지 않고 있다. 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재벌 총수가 있는 그룹 43곳의 작년말 현재 해외계열사는 2천693개에 달했다. 이는 국내계열사(1천508개)의 1.8배이다. 삼성그룹이 446개로 가장 많고 뒤이어 LG[003550] 253개, 현대차[005380] 233개, SK 218개, 롯데...
5년 내 일자리 238만개 창출 2013-06-04 15:31:00
시스템의 중심축을 남성과 제조업, 대기업 등에서 여성과 창조경제, 즉 서비스업과 중소기업으로 이동시키는 겁니다. <인터뷰>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일하고 싶은 국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국가의 가장 큰 책무이며, 고령화·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고용률 제고가 관건입니다" 정부는 우선 창조경제를...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열고 관련 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센터를 아예 수석부행장 아래 뒀다. 금융소비자 전문변호사를 채용해 민원과 분쟁을 줄이기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카드회사들도 마찬가지다. 삼성카드는 매주 고객의 불만사항 보고를 정례화하고 있다. 민원이나 분쟁으로 이어지기 전에 처리할 수...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험금 수령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연 2조5000억원에 달하는 사망 질병 등의 사고보험금 지급 전반의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바꿨다. 편리한 문의와 접수를 위해 전용 콜센터(1577-4118, 일반 보험문의 1588-3114)를 개설, 100여명의 전용 상담원을 배치했다. 불필요한 자동응답전화(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