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 "美 대형차 시장 신병기는 K7" 2013-01-16 17:05:52
적극적인 마케팅도 펼친다. 그는 “다음달 첫째주 미국 슈퍼볼 대회에서 2개의 큰 광고를 계획하고 있으며 nba와 3월 기아클래식 lpga 등을 통해 북미 고객들을 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디트로이트=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있었다”며 “결국 훌륭한 마케팅은 리스크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말했다. 현대카드는 2001년만 해도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이 1.8%에 불과했으나 독특한 상품과 마케팅으로 8년 만에 10% 이상의 점유율로 카드업계 2위권으로 발돋움했다. 정 사장은 역발상 전략도 소개했다. 그는 “전체 카드사들이...
"기온 21도 넘어가면 휴가 마케팅 시작"…'빅데이터 경영' 배운 삼성 사장단 2013-01-16 17:00:56
강연했다. 빅데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생산되는 규모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정보를 말한다.그는 “인류 역사가 시작된 때부터 2003년까지의 정보가 요즘엔 이틀마다 생산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예전엔 고객의 욕구를 알기 위한 수단이 설문조사 정도에 그쳤다”며 “현대사회에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물산, 제조부문 6년연속 종합대상…'명예의 전당' 올라 2013-01-16 15:30:53
개발, 고객 지향적 서비스 제공, 차별적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주택업계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해 왔다.특히 ‘래미안 헤스티아’를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 활동은 하자보수 차원에 머물던 아파트 브랜드의 고객만족 활동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입주 전 고객초청행사와 입주 후 고객 서비스 라운지 ...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우리은행, '고객 제일'…대기시간 줄이고 낯선용어 쉽게 2013-01-16 15:30:51
있다. 고객들에게 이익이 되는 마케팅 문화를 정착시키며 직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반기별로 서비스 실천 중점 과제를 선정해 ‘서비스 포커스’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반가운 맞이인사’ 실천과 ‘고객이 편리한 객장환경 만들기’ 등도 추진하고 있다. 체감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일병원, 개원 50주년…여성질환·분만 건수 전국 1위 2013-01-16 15:30:47
마케팅팀을 운영하는 등 고객감동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체적으로 cs교육 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디자인스쿨’을 운영하는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해엔 ‘설명드림 드림캠페인’을 통해 진료행위에 대해 환자의 이해를 돕는 소통 문화를 만들었다. 입원 환자의 편의를...
해커스, 공무원시험 수험서 출간기념 할인 이벤트 2013-01-16 14:46:23
있는 기본서로 최근 공무원시험 출제 경향을 반영했다. 해커스교육그룹 심새롬 마케팅팀장은 "실전 대비를 위한 출제 예상문제까지 수록해 '공시족' 들에게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애플 전직 CEO 폭탄 발언 "고가 아이폰만 고집 안돼" 2013-01-16 14:15:00
올해 말 출시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의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필립 쉴러 수석부회장은 이에 대해 "저가 아이폰이 애플의 미래가 될 순 없다" 며 "시장 점유율 몇 퍼센트를 얻기 위해 싼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스컬리 전 ceo는 펩시콜라 사장으로 재직하던 1983년 스티브 잡...
블랙스미스, 카페베네처럼 일 내나 … 김태희 송승헌 박유천 나서 2013-01-16 11:41:03
않다. 카페베네를 통해 익힌 영업 노하우나 마케팅 전략에 높은 점수를 주면서도 가맹점을 내세운 공격적인 점포 확장에는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가맹점을 단시간에 급격하게 늘리면 음식 맛이나 위생 상태 등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며 "장기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3대암 수술, 뇌졸중·심근경색 치료 1등급 2013-01-16 09:04:20
상급종합병원 해외마케팅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는 2011년보다 두 계단 올라선 3위를 기록했다. 서울성모병원 관계자는 “조혈모세포이식 등 다양한 특화 분야를 중심으로 해외 환자를 적극 유치한 점을 평가받았다”며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데 적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