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년 커피전문점 사업 전망 "성장 가능성 충분, 경쟁력은 제고되어야~" 2013-11-04 11:06:49
상황 등에 따라 탄력적인 인원조정이 가능하며 일관성 있는 맛을 유지해 단골고객 확보에도 유리한 장점이 있다. 본사의 노하우가 총동원되기 때문에 사업의 안정성 또한 크다고 하겠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30대 직장인 저축 평균 70만원선.."월급이 너무 적어서" ▶ 20~24세 고용률 9...
[자영업희망콜센터] 고양시 일산 스킨케어숍, 신규고객 유치 방법은 2013-11-04 06:58:42
잠재고객, 가망고객, 단골고객, 충성고객 등으로 구별해서 고객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면 카카오톡의 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을 기반으로 500명까지 친구를 만들고, 사진이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어 고객참여 이벤트를 홍보하거나 매장의 서비스를 안내하기 좋습니다. 정리=강창동 유통전문기자...
[프랜차이즈CEO 경영노트] 장사에도 스토리텔링이 중요 2013-11-04 06:58:14
방법은 고객과 공감하는 것이다. 주제는 상관없다. 단골 고객이라면 헤어스타일이 달라졌다거나, 패션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스포츠나 정치 이야기를 할 수도 있다. 그러면서 슬쩍 메뉴의 맛이나 장점, 재료의 신선도 등을 얘기할 수 있는 것이다. 음식은 오감으로 느끼는 것이다. 재료를 알고 먹는 음식과 모르고 먹는...
[제시뉴욕 매장탐방] 전주 서신점, 15년 경력과 연륜으로…“고객에게 마음을 판다” 2013-11-02 08:50:02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족할 때까지 채워줄 수 있다”는 것. 15년 동안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오랜 연륜을 바탕으로 고객의 취향을 파악, 서로 마음이 통하도록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때문에 전주서신점은 유난히 단골 고객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김지원 점주는 “단골고객 없이...
매드 포 갈릭, `세레브 데 토마토`와 제휴 이벤트 2013-11-01 11:30:00
있어 거리적인 부담으로 접근이 용이 하지 않던 고객까지 서울 시내 총 17개 ‘매드 포 갈릭’ 매장에서 ‘세레브 데 토마토’ 메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번 콜래보레이션 메뉴는 ‘세레브 데 토마토`의 인기 파스타 메뉴 3종과 고급 토마토 디저트 메뉴, 그리고 ‘매드 포 갈릭’의 단골 애피타이져 2종과 라이스 ...
탁월한 메뉴경쟁력, 사계절 비수기가 없는 주점창업 브랜드는? 2013-10-30 15:42:12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특히 맛과 품질이 뛰어난 고급메뉴라인을 갖추고 있어서, 사계절 내내 많은 고객들의 방문하고 잇다”고 전했다. 이어서 “겨울철은 주점시장의 비수기라고 하는데, 엘리팝은 오히려 겨울철이 더 큰 성수기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간단하게 술...
밥버거 창업은 비수기를 타지 않는다! 2013-10-29 16:23:01
주식인 한식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단골고객층이 매우 많은데, 이러한 장점이 높은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신개념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 관계자는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비수기가 없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면서, “소자본창업 및 소점포창업을 통해 커다란...
서울 부촌 성북동 길, 신흥 맛거리로 뜬다 … 맛있고 다양한 메뉴에다 착한 가격까지 2013-10-29 08:09:12
동네 주민들을 중심으로 단골 손님을 빠르게 확보해 나가고 있다. 밥과 찬으로 이뤄진 소박한 메뉴가 특징. 꿀맛같은 집맛을 위해 갓 지은 쌀밥을 비롯해 정선 곤드레밥, 담양 마늘밥, 나주 쑥밥까지 준비했다. 전국 각지에 흩어진 감칠맛나고 정갈한 찬들과 맛있는 먹을거리를 찾아 소개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무명...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금호고속, 고속버스부문 '으뜸' 2013-10-28 09:11:53
“고객님 기억하기 활동을 경험한 고객들은 추후 고속버스를 이용할 경우 다시 금호고속만을 골라 타는 단골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러한 활동들은 서비스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회사의 성장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행복 경영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현장 60’ 활동이다. 전 임직원이 직무에...
[Biz스토리(28)]한식 첫 미슐랭 2스타 받은 '정식'…성공 3요소 '캐주얼''로컬''와우' 2013-10-21 14:00:57
전세계 레스토랑 평가서다. 1900년부터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무료로 나눠주던 자동차 여행 안내책자에서 출발했다. 별 수로 등급을 표시하는데 3개가 가장 높은 등급이다. 기준은 음식 자체 뿐만 아니라 페어링(pairing)되는 와인 등 음료의 품격 및 독창성, 음식을 선보이는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식당 청결상태 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