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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이토 MIT미디어랩 소장, 2013년 4대 트렌드 2013-01-04 15:23:32
트렌드·마케팅 동향·경영 혁신 등을 주제로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씽크위드구글’에 최근 게재됐다.이토 소장이 첫 번째 트렌드로 선정한 것은 ‘새로운 소프트웨어로서의 하드웨어’다. 소프트웨어 벤처기업만 넘쳐나던 기존 시장에서 하드웨어를 제조하는 벤처기업이 뜰 것이라는 얘기다.그는 “제조부터 생산까지...
"세테크도 재테크다"…재형저축·장기펀드 '각광' 2013-01-04 13:48:53
상품 라인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고심하고 있다.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달 열린 조세소위원회에서 재형저축 이자 소득세 면제 방안이 합의됐다. 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논의를 거쳐 시행령과 세칙 등을 세운 뒤 실현될 것으로 전망된다.재형저축은 총 급여 5000만원 이하 근로자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3500만원 이하...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하는 버즈마케팅(buzz marketing)도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생글기자 코너] (중학생) 국립 생물 자원관으로 놀러오세요! 등 2013-01-04 10:29:26
빼빼로 데이’ ‘고백데이’도 진화된 마케팅 중 하나다. 고백데이는 크리스마스를 100일 앞둔 9월17일이다. 이런 날을 많이 만들어가면서 하는 마케팅이며 제품도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다. 비용분석 면에서도 이런 고백 데이는 주머니 사정을 덜어주는 측면도 있다. 크리스마스에 앞서 고백데이에 선물을 산다면 이중...
여성 대통령 당선되더니 … 자동차업계도 '여풍당당' 2013-01-04 09:24:57
및 마케팅 분야에 집중된 게 특징.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홍보와 마케팅 업무는 전통적으로 여직원들이 남성보다 능력을 인정받아 온 분야” 라며 “섬세한 리더십이 강점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대부분 외국계 기업 출신···공통점은 ‘경력자’국산차 회사의 여성 임원들은 공채 출신을 찾기가 힘들다. 대부분 타...
피자·치킨 배달시키면 어디서 전화받나 봤더니… 2013-01-04 09:15:29
외식업계는 온라인•모바일이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며 주문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기존 전화에 집중됐던 주문방식은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모바일앱, 모바일웹 등의 다양한 주문채널로 변화됐다.씨엔티테크는 고객과 매장간 주문전송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10년 노하우가 적용...
LG생과, 당뇨치료신약·Hib 백신 "성장의 두 축"-대우 2013-01-04 07:44:49
러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약 80개국에 대한 마케팅 파트너링을 체결했으며 출시 이전까지의 마일스톤 페이먼트 약 1000억원이 확보됨과 동시에 매출발생 시점 제품의 원제, 완제 공급과 판매로열티 수익이 가능해졌다며 이외에도 유럽, 남미 시장에 대한 판매 협의도 진행 중에 있어 1분기 추가 로열티 수익도 전망해 볼 ...
메디톡스, 기술 수출이 주가 상승 관건-신한 2013-01-04 07:39:48
영업이익은 태평양제약과의 공동 판매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 등으로 5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기존 추정치를 52억원 다소 밑도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는 올해 메디톡스의 주가 추가 상승 여부는 차세대 메디톡신 기술 수출 여부에 달려있다고 내다봤다. 배 연구원은 "치료제 분야의 적응증 추가 및 수출...
한화손보, 간병비 집중 보장하는 명품간병보험 출시 2013-01-03 18:26:04
150만원의 간병자금을 지급한다. 윤형락 한화손해보험 마케팅기획팀 부장은, “노인성 질환이 급격히 증가하고 관리비용 또한 가계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
[취재수첩] 영업정지 받아도 '보조금 전쟁' 2013-01-03 17:26:25
경쟁사 가입자들을 빼앗아오는 손쉬운 마케팅 수단으로 변질된 것 역시 사실이다. 이 탓에 소비자들은 값싸게 스마트폰을 장만할 수 있지만 한편에서는 ‘바가지’를 쓰는 일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복잡한 보조금 구조와 통신사들의 영업 행태를 잘 아는 사람은 싸게, 모르는 사람은 비싸게 스마트폰을 사는 형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