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워런 버핏의 돈 많이 버는 신투자 기법…‘트라이앵글 골든 룰’ 2013-07-22 07:55:22
리스크까지 감안해 소비자, 주주, 종업원 등을 모두 만족시켜야 한다는 차원에서 ‘지속가능 경영’이라는 개념이 제시됐다. 지속가능 경영이란 책임경영, 지배구조 개선, 윤리경영, 투명경영, 열린 경영, 사회공헌 활동, 환경경영 등 한 마디로 비재무적 리스크까지 감안한 경영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금융위기 이후...
<'디자인으로 고객 유혹하라'…카드사들 경쟁 치열> 2013-07-22 06:10:05
신용카드 업계에서 카드 디자인 경쟁이 한창이다. 카드별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 부가서비스의 내용이 비슷해지고 카드 시장은포화상태인 만큼 디자인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려 하는 것이다. 실제 신용카드 포털 사이트인 카드고릴라가 지난달 자사 홈페이지 방문 고객 2천200명을 대상으로...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버핏의 돈버는 신투자 기법…'트라이앵글 골든 룰' 2013-07-21 17:38:18
있는 위험까지 감안해 소비자, 주주, 종업원 등을 모두 만족시켜야 한다는 차원에서 ‘지속가능 경영’이라는 개념이 제시됐다. 지속가능 경영이란 책임경영, 지배구조 개선, 윤리경영, 투명경영, 열린 경영, 사회공헌활동, 환경경영 등 한마디로 비재무적 리스크까지 감안한 총체적인 경영 활동을 말한다. 금융위기 이후...
오늘이 아닌 내일을 준비하는 유라이브 블랙박스 2013-07-19 20:28:54
micro sd카드 포맷, 원격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실시간 감시 중에 스마트 폰의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저장하고 확인할 수 있고, 원격 파일 검색 시에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통해서 다운로드 한 영상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와이파이 블랙박스다. 아이샷건은 유라이브의 와이파이 블랙박스 프로젝트의...
실적 반토막‥금융지주 자구책 `골몰` 2013-07-19 17:51:11
연봉 반납 카드를 들고 나왔다는 곱지 않은 시선도 있습니다. 감독기구가 암묵적으로 수수료 인상을 용인하는 상황에서 금융지주들이 이에 화답하는 차원이라는 것입니다. 반토막 실적이 매분기마다 이어지는 상황에서 소비자에 고스란히 전가되는 수수료 인상을 놓고 연봉 반납이 진정성 있는 자구책으로만 들리지 않는...
하반기 자동차 시장…이 대결을 주목하라 2013-07-19 17:24:59
타이틀과 함께 지난 2월 출시됐다. 소비자 예상보다 높은 가격(1940만~2289만원) 탓인지 ‘돌풍’을 일으키진 못했지만 그래도 꾸준한 판매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이제부터다. 하반기에 대항마 두 대가 연이어 출시되기 때문이다.일본 닛산의 주크와 르노삼성의 qm3가 그 주인공이다. 주크는 개성 넘치는 외모로 전...
"파밍 사기, 고객 실수라도 은행에 30% 책임" 2013-07-19 17:06:21
금융·증권범죄…인천·부산지검, 외사·관세 주력▶ "은행, 키코상품 폭리" vs "中企, 손실액 과장"▶ 4개월 끌었지만 '성접대 의혹' 수사 용두사미▶ [사설] 금융소비자 보호, 대법원 키코 판결에 달렸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2013프리미엄브랜드지수] 불황 속 반짝이는 브랜드는? 2013-07-19 10:06:56
개발한 브랜드 에쿼티 평가 제도. 기업 경영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프리미엄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만들었다.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등 6가지 항목을 100점 만점으로 계산해 지수를 산출한다. 전국 7대 도시 8만9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약 1달간 조사를 통해 결과를...
체크카드 수수료↓·공제율↑ `시급` 2013-07-18 15:45:19
소득세는 신용카드가 22만5천원, 체크카드가 45만원이었지만 앞으로 신용카드는 15만원으로 줄게 됩니다. 이처럼 체크카드 이용은 늘고 있지만 정작 혜택은 제자리여서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버금가는 수수료율 탓에 체크카드 가맹점이 가격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 부가서비스 혜택을 주는데...
<관심주> 실적 기대감에 홈쇼핑주 '하오하오(好好)' 2013-07-18 08:30:09
장마철이라는 호재까지 만났다. 장마철에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주문이 급증할 것이라는 기대가크다. 실제로 이달 초 본격적으로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홈쇼핑 매출도 덩달아증가했다. 장마가 시작한 1∼7일 주요 홈쇼핑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10%에서 많게는 30%까지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