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기아차, 中 신차 구매제한 영향 미미" -하나대투증권 2013-07-15 08:47:25
구매를 제한하는 조치의 확대가 중국 자동차 수요에 부정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현대·기아차가 받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송 연구원은 "2011년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규제가 시행됐을 때 글로벌 브랜드의 판매는 10% 증가했지만 중국 로컬 브랜드는 16% 감소했다"며, 현대차와 기아차의 판매 감소가...
하나대투증권 "중국 자동차정책, 현대차 영향 미미" 2013-07-15 08:17:57
브랜드별로 판매 감소가달랐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 비중대로 수요 감소를 예측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송 연구원은 "2011년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규제가 시행됐을 때 글로벌 브랜드의판매는 10% 증가했지만 중국 로컬 브랜드는 16% 감소했다"며 "제도가 시행되더라도현대·기아차의 판매 감소는 더 적을...
태국브랜드 '그레이하운드' 전품목 30% 할인 2013-07-12 08:30:11
태국의 대표적인 로컬 디자이너 브랜드 ‘그레이하운드(greyhound)’가 상반기 시즌오프를 맞아 전 품목 30% 할인행사를 12일부터 진행한다. 전 세계 트렌드 세터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그레이하운드는 2pm, 신세경, 보아 등 국내 유명 셀러브리티들의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레이하운드 특유의...
현대차그룹, 중국 6월 판매 호조 지속-우리 2013-07-09 07:48:07
판매 호조세가 지속됐다. 로컬브랜드인 그레이트월(greatwall)이 새로 런칭한 suv 브랜드 haval은 6월 판매량 2만7801대(45.4%)로, 전체 suv 판매의 12.6%를 차지하며 suv 판매에서 1위를 기록했다. suv 판매 2위는 북경현대로 2만1593대(114.3%, 점유율 9.8%)의 판매량을 보였다.조 애널리스트는 최근 중국은행들이 자동차...
광저우 코스맥스, 생산허가 획득…공장 본격 가동 2013-07-08 10:17:20
내 선두권 로컬기업의 대형 고객사의 주문 증가와 글로벌 업체의 수주상담이 끊임없이 이어졌다"며 "공장의 본격 가동으로 물류비용 절감은 물론 남서부 화장품브랜드 회사들의 공급 대응력이 개선돼 추가 수주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광저우 코스맥스는 기존 상해 공장의 운영 노하우를 그대로 이전해 중국...
[K-프로듀서스] ⑧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 2013-06-25 16:11:45
쉽지 않죠. 그런데 페스티벌의 경우엔 브랜드를 잘 형성시키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들도 참여할 수 있는 장이 형성이 되거든요. 14년째를 맞이하는 브랜드 공연인 ‘시월에 눈 내리는 마을’은 발라드나 보컬에 강점을 가진 아티스트들을 중심으로 포지셔닝 할 계획이고, ‘안산밸리락페스티벌’의 경우엔 락스피릿...
현대차그룹, 중국 5월 판매 '호조'-우리 2013-06-10 07:57:07
suv 판매 호조세가 지속됐다. 로컬브랜드인 greatwall이 새로 런칭한 suv 브랜드 haval은 5월 판매 2만9420대(54.8%)를 기록하며 전체 suv 판매의 13.6% 점유율을 기록, suv 판매에서 1위를 기록했다. suv 판매 2위는 북경현대로 판매량 2만2023대(110.3%, 점유율 10.2%)을 기록했다.조 애널리스트는 "6~7월 내에 새로운...
김두일 대표 "중국 게임시장 열렸다. 뛰어들어라" 2013-06-07 08:53:35
브랜드와 성과로 접근해야 빅플레이와 협상력을 높이고 한국 개발사에 혜택이 커진다'라고 역설했다. 이번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 '두두차이나' 김선우 대표(오른쪽) 특히 그가 세미나에서부터 강조한 것이 있다. '지금 단계에서 잘하는 것보다 빠른 게 중요하다. 기회가 열렸다. 콘텐츠를 손에 들고 있는 것은...
中스마트폰 세계시장점유율 3년만에 24%로 뛰어 2013-06-04 12:00:42
4일 '중국 휴대폰 기업 로컬 시장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란 보고서에서 "중국 토종 스마트폰이 글로벌시장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화훼이, ZTE, 레노보 등 중국 토종 스마트폰이 세계시장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2010년이다. 당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1%대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맞는 브랜드를 결합한 브랜드믹스 전략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한국교민들만 찾는 브랜드에서 벗어나기 위해 현지화 전략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로컬 메뉴를 출시하는 것은 물론 김치나 고추장 등 자극적인 음식은 매운맛을 등급화하는 작업을 통해 현지인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