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나타나고 있다. 미국 햄버거 브랜드인 버거킹은 몇 년 전 경쟁사인 맥도날드의 ‘빅맥(big mac)’보다 맛있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눈을 가리고 와퍼와 빅맥을 먹어보고 나서 더 맛있는 제품에 손을 들어주는 것이다. 진부한 방법이다. 하지만 대상이 남달랐다. 버진, 즉...
두산, 주가 할인요소 점진적 소멸…'매수'-한국 2013-01-24 07:42:00
자체 영업실적 개선과 kai 및 버거킹 등의 지분매각을 통한 현금 유입, 추가적인 자사주 소각 등 주주친화정책 등이 본격적으로 반영돼 주가의 상승세를 뒷받침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그는 "지난해 12월 주가 하락 원인인 네오플럭스의 인적분할 이슈는 네오홀딩스가 유상감자를 통해 기존 주주들의 지분을...
[시론] 일자리 창출과 프랜차이즈 산업 2013-01-23 17:16:00
진출 중이다.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이 전 세계 가맹점들로부터 받는 로열티는 매년 수십억달러에 달한다. 맥도날드의 경우 2010년 전 세계 117개국에 직영매장 6399개, 프랜차이즈매장 2만6338개로 3만2737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중 프랜차이즈 판매금액은 611억달러에 이른다. 또...
2013년 경제위기의 외식업 창업전략은? 2013-01-22 17:25:59
‘버거킹’과 ‘맥도날드’ 등이 있고 국내 대표적인 토종브랜드로는 ‘롯데리아’가 있으며, 최근 카페형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며 이들을 맹추격을 하고 있다. 둘째, 업종이 결정되었다면 고객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충성도 즉 로열티가 높다는 뜻은 젊은 층의 언어로는...
버거킹, 와퍼포인트 이벤트 2013-01-16 19:12:49
버거킹(대표 정권수, ㈜비케이알)이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적립 카드인 와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포인트 결제 이벤트를 펼칩니다. 기존의 와퍼포인트는 5천점 이상 보유 시 결제 가능했으나 이벤트 기간에는 보유 포인트 1천점 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2010년 한 해 동안 적립된...
은밀한 몰카…의외의 상황에 깜짝 재미 2013-01-14 15:59:56
해외 사례도 있다. 버거킹은 브라질에서 ‘whopperface’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장 내에 고객의 얼굴을 촬영할 수 있는 몰래카메라를 설치하고 메뉴를 주문하는 동안 고객의 얼굴을 촬영하여 고객의 얼굴이 햄버거 포장지에 인쇄가 되도록 한 캠페인이다. 고객들은 자신의 얼굴이 프린트된 포장지에 담긴 햄버거를...
버거킹, 이달 말까지 점심시간 '와퍼+콜라 4900원' 2013-01-14 11:57:35
버거킹은 오는 15~31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까지 자사 대표 메뉴인 와퍼와 콜라를 4900원에 묶은 ‘런치타임 스페셜’을 전 매장에서 판매한다.또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불고기버거와 콜라를 2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스낵타임 스페셜’을 선보인다. 이들 제품에 1000원을 추가하면 후렌치후라이도 주문할 수...
불황이 반갑다 …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패스트푸드 업체 매장 급증 2013-01-03 10:00:51
버거킹도 지난해 17개의 매장을 새로 냈다. 공격적 점포 확장에 시동을 건 것. 2011년 8개의 매장만 새로 냈던 반면 2012년에는 그 수를 두 배 이상 늘렸다. 특히 수도권에만 15개의 매장을 새로 내, 수도권 수요 잡기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버거킹은 현재 129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