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영학 카페] AI는 일자리 빼앗는 경쟁자인가 미래의 문제 함께 풀 파트너인가 2017-07-13 18:32:31
고유 영역이라고 생각되던 인터뷰 분야에도 ‘ai 챗봇’이 등장했다. 면접 보는 로봇 ‘마틸다(matiida)’는 25분 동안 최대 76개의 질문을 던져 지원자의 표정과 말투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회사의 유능한 직원들과 지원자의 능력을 비교해 채용에 도움을 준다.콜센터 직원들이 고객 상담을 더 잘할...
KEB 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HAI(하이) 출시 2017-07-12 10:28:06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뱅킹서비스, 콜센터 상담봇, 모바일 챗봇 등 모든 인공지능 서비스에 HAI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출시한 ‘HAI Robo’ 는 지난해 3 월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Cyber PB’를 기반으로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했습니다. HAI Robo가 추천하는 포트폴리오에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7-09 08:00:09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170709-0111 지방-0037 07:32 아파트·공장·부두까지 멧돼지 출몰…자치단체 피해보상 늘어 170709-0113 지방-0038 07:35 경기도, 폭우 등 재해 특별경영자금 100억원 편성 170709-0114 지방-0039 07:37 대구·경북 주택연금 가입 급감…"지급액 감소 영향"...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7-09 08:00:08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170709-0110 지방-0037 07:32 아파트·공장·부두까지 멧돼지 출몰…자치단체 피해보상 늘어 170709-0112 지방-0038 07:35 경기도, 폭우 등 재해 특별경영자금 100억원 편성 170709-0113 지방-0039 07:37 대구·경북 주택연금 가입 급감…"지급액 감소 영향"...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2017-07-09 07:31:02
등 민간분야에서는 챗봇 서비스가 도입됐지만 공공분야 특히 통합 민원상담 부분에서 챗봇을 도입하는 것은 부산이 처음이다. 시는 아마존 웹서비스(AWS)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애저(Azure) 등 글로벌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해 챗봇 서비스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시는 현재 부산시 120 콜센터의 상담 결과를 기계적인...
카드수수료·보험료 인하 가시화…숨죽이는 금융권 2017-07-06 16:55:40
모바일로 상담이 가능한 챗봇과 더불어 자동차에 결제 기능을 심은 커넥티드카 개발 등 대규모 투자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역시 생체인증기술을 통한 결제를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앞두고 있는데, 추가적인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가 이 같은 신사업에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카드업계...
신한카드, 디지털 환경에 알맞은 고품질 서비스 2017-07-05 11:35:24
전화 상담이 집중되는 시간에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도록 챗봇을 도입하는 등 신한카드는 디지털 환경을 최우선시하는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디지털 경영’을 앞세운 올해에는 디지털 관련 상품 및 서비스 개선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새롭게 고객 패널을 모집해 운영하고...
1999년 빌 게이츠의 '유쾌한 선견지명' 2017-07-05 06:52:25
관리하며 의사와 상담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지금 페이팔이나 벤모 같은 사이트는 돈의 지급을 쉽게 하도록 설계됐고, 원메디컬 및 포워드와 같은 스타트업들은 멤버십을 통해 의사와 직접 인터넷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하는 사이트들이다. 게이츠는 '개인 동반자(Personal companions)'가 발달하게 될...
"카카오뱅크는 모바일은행…앱으로만 서비스" 2017-07-04 17:51:51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을 도입하기로 했다. 윤 대표는 “상담 초반에 고객의 의문이나 문제점을 분류해 상담사에게 연결하는 역할을 인공지능이 맡는다”며 “고객이 상담을 위해 오래 기다리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6-29 15:00:02
보건환경연구원 논문 발표 170629-0382 경제-0081 10:11 신한카드, 인공지능으로 24시간 상담한다…챗봇 도입 170629-0386 경제-0082 10:12 한국 요리명장, 한식 스타셰프 발굴에 나선다 170629-0389 경제-0083 10:14 신세계면세점, '파파고' 외국인 통역 서비스 170629-0390 경제-0404 10:15 미래에셋, 폭풍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