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TE서 알뜰폰으로 바꾸니 통신비 반으로" 2013-04-25 17:25:16
있었다. 통화 품질에 대해서도 이용자의 94.0%가 기존 이동통신 서비스의 품질과 크게 다를 바 없이 동일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알뜰폰 업체 18개 중 가입처를 오프라인에 둔 업체는 2개에 불과했으며 13개 업체는 홈페이지에서만 가입할 수 있게 해 소비자가 가입하는 데 불편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뜰폰을 선택할...
<엔저쇼크> 정부, 시장 대응보다 수출 中企 지원 2013-04-23 10:00:15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통화당국의 양적완화도 현 상황에서는 검토 대상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22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출석해 "원화는 엔화처럼기축통화가 아니다"고 언급하면서 양적완화가 외환위기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느냐는질문에 "부인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는...
KT, 가정용 LTE펨토셀 세계 최초 개발 2013-04-22 15:18:25
품질 서비스와 독자적인 기술개발로 옥외 매크로셀과 펨토셀간 이동성 완벽지원으로 끊김없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정용 펨토셀은 이르면 6월중에는 현장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고 이를 통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고객 집안에서 끊김없고 빠른 LTE 통화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KT 네트워크부문 오성목 부문장은...
LG유플러스-에릭슨, 차세대 안테나 일체 기지국 개발 2013-04-22 09:50:22
가입자들의 통화만족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안테나와 RRH(Remote Radio Head) 간 연결 케이블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소모전력을 기존 대비 평균 13%가 절감됩니다. 이외에 이동통신용 주파수가 늘어남에 따라 대두되고 있는 기지국 설치에 따른 공간 부족을 효율적으로...
잡스가 꿈꾼 것, 팬택이 해냈다…신병기 베가 아이언 공개 2013-04-18 17:46:37
품질 시험을 거쳤다”고 강조했다. 그립감(손에 잡는 느낌)을 높이기 위해 옆 테두리(베젤)도 세계 최소 수준인 2.4㎜로 줄였다. 4.99인치인 갤럭시s4보다 화면은 크지만 가로 길이는 2.2㎜ 짧다. ○“풀hd보다 선명한 ‘인셀’ 화면” 풀hd 화면이 ‘업계 대세’인 상황에서 팬택은 베가아이언에 hd급 디스플레이를...
ING생명, 9년연속 우수기업 선정 2013-04-18 16:28:36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9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ING생명은 세부평가항목인 통화연결성, 문의 내용 파악도, 고객이해도 등에서 만점을 기록해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원미숙 ING생명 부사장은 "앞으로는 콜센터 이용이 ...
스마트폰 업계 '잔인한 4월' … 갤스4, 베가 아이언, 옵G 프로 승자는? 2013-04-18 15:33:09
수신률이 떨어져 통화 품질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플라스틱을 썼을때 보다 무거워진다는 것도 단점이다. 애플은 아이폰4에 메탈 테두리(일부)를 적용했다가 수신 문제가 발생해 아이폰5은 알루미늄으로 대체했다. 삼성전자도 갤럭시s4에 실제 메탈이 아닌 메탈 느낌이 나는 '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했다....
'T-Store' 콘텐츠 보유량 1위…'데이터 중심시대' 선도 2013-04-18 15:29:15
sk텔레콤전문가 심층 진단다운로드 속도·통화품질 향상…가입자당 매출 가장 높아 하나의 콘텐츠 여러 기기서 이용…호핀 서비스 강화 예정 sk텔레콤에는 ‘1등’이라는 수식어가 많이 따라붙는다. 우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동전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함께 롱텀에볼루션(lte·이동전화 4세대 기술)을...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기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가장 먼저 내놓은 배경은. “지난해부터 국내 통신사 간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확대 경쟁이 벌어졌다.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들자 기존 가입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줄고, 신뢰도가 떨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됐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ING생명, 콜센터 부문 9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2013-04-18 11:34:38
품질 세부 평가 항목인 ▲통화연결성 ▲적극적 안내 ▲문의내용 파악도 ▲고객이해도에서 만점을 기록해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공공기관과 기업의서비스 품질을 매년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고객이 느끼는 체감서비스를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