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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신용등급 도입 10년] '신용불량' 낙인 찍히면 휴대폰 개통, 정수기 렌털도 못한다 2013-06-16 17:01:30
적은 소비자를 찾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결혼정보회사도 회원 가입 때 신용조회 동의를 요구하고 있다. 회원 간 안전한 만남을 주선하기 위해 채무불이행 경력이 있는 회원을 가려내려는 것이다. 현재 소득이 많고 좋은 직업을 가진 사람도 연체 이력이 많아 신용등급이 나쁘면 결혼정보업체의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개인 신용등급 도입 10년] 카드·저축銀 빚 많을땐 좋은 점수 못받아 2013-06-16 16:59:37
있다. 은행 대출보다 카드사, 캐피털, 저축은행, 상호금융, 대부업체의 빚이 많다면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다. 나이스는 신용 형태에 25.8%, kcb는 24%의 비중을 두고 평가한다. 신용거래 기간도 평가 대상이다. 길수록 좋은 점수를 받는다. 두 회사는 이런 과정의 신용평가 결과를 1000점 만점으로 점수화해 점수에 따라...
금감원, '민원 불량' 금융사 23개사 집중관리 2013-06-16 12:00:54
ING생명·흥국화재·국민은행·카드·SC은행·PCA생명 포함 ING생명, 흥국화재[000540]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소홀한 금융사에 대해 금융감독원이 집중 관리에 들어간다. 이들 금융사에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금소처) 직원을 배치, 고객 민원을 제대로 처리하도록 지도하고 감시한다. 금감원은 민원...
민원 많은 금융사, 금소처 전담 직원이 밀착 관리 2013-06-16 12:00:01
통해 회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이 근원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올해 밀착관리 대상 금융회사는 국민은행·농협은행·한국씨티은행·한국sc은행 등 은행 4개사, 국민카드·하나sk카드 등 카드사 2개사, 동양생명·우리아비바생명·현대라이프생명·kdb생명·알리안츠생명·ing생명·pca생명 등 생명보험사 7개사,...
'iOS7' 무덤덤했던 애플 주가…아이폰 미니엔 반응할까? 2013-06-14 14:06:56
위해 애플이 꺼내든 카드는 '아이폰 미니'. 보급형 저가 스마트폰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포석이다. 올해를 끝으로 하이엔드 스마트폰 성장세가 주춤해지면 '대세'로 떠오를 '미들 라인업 스마트폰'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겠다는 것. 높아진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를 반영한...
[신경영 20년(下)] 삼성, 반도체·휴대폰 다음은 뭔가? 2013-06-14 13:09:17
뛰어난 기기 때문만이 아니다. 소비자가 이 기기를 가장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정된 소프트웨어(ios)와 서비스(앱스토어)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이 회장은 벌써 20년 전 "자동차를 파는 회사는 단지 차만 파는 게 아니고 도로를 만들어주면서 차를 판다는 발상을 가져야 한다"며 "배를 팔아야 할 때도...
아이담테크, `BOOM-R5` 출시 2013-06-13 18:09:46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날로그적 감성의 빠르고 편리한 다이얼 방식의 볼륨키를 채택하고, LED화면을 통해 FM주파수와 곡 번호, 충전배터리 잔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M 트랜스미터 기능 탑재한 점이 특이한데 승용차에 있는 오디오주파수 등에 맞추어주면 `BOOM-R5`에서 플레이되는 MP3파일등을...
CMA, 7월부터 실명확인 안하면 공과금 이체 못한다 2013-06-13 17:32:00
뒤 보험료, 카드대금 등을 자동이체하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한다.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화투자증권 동양증권 부국증권 등 증권사들은 이달 말까지를 ‘계좌 실명확인 집중 유도기간’으로 정하고 전화 및 우편을 통해 소비자들의 실명확인을 유도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제휴은행과 우체국, 미래에셋생명을 통해...
커피향에 빠진 중장년층 2013-06-13 17:21:48
신한카드 관계자는 “커피전문점이 최근 세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하는 공간이 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젊은 층이 주로 커피전문점을 이용할 것이라는 통념과는 다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중장년층의 커피 구매액 증가는 커피전문점의 인기 덕분으로 분석된다. 최근 3년간 카드 소비자들의 커피 소비는 급격히...
코웨이 '소비자경영' 4연속 인증 2013-06-13 17:14:0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 받았다.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2년마다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국내 인증기업 116개 가운데 4회 연속 인증을 받은 기업은 코웨이, lg전자, 교보생명, 삼성생명, 삼성카드, 풀무원, 한화생명 등 7곳이다. ▶ 소녀시대 수영, 생방송 중 노출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