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트로닉 "복지부 '보건신기술(NET)' 2개 제품 인증" 2013-01-09 14:32:01
세브란스병원 등을 통해 비교임상을 진행했고, 해외 제품과 동등한 수준의 임상 결과를 증명해 net 인증을 받게 됐다.복지부는 이번 사업이 우수 국산 제품의 글로벌화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위해 net 인증 기술 제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홍보와 판매망 개척에도 나선다는 복안이다. 이번 net...
[대구·경북]제이브이엠, 올해 첫 첨단기술기업 지정 2013-01-09 11:19:37
소형 제품군의 자동 제포기 등이다. 자사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국내 90% 이상, 유럽시장 78%, 북미시장 74% 정도로 세계 1위다. 국내외 특허등록만도 320여건에 달한다.2008년 외환 파생상품인 키코(kiko)로 인해 당기순손실이 788억원으로 자본잠식 위험에 부딪혔다. 하지만 위기경영을 통해 이를 극복하며 지난해 매출액...
한국지엠, "GM코리아와의 법인 통합은 없다" 2013-01-08 17:54:57
부사장, 장재준 gm코리아 대표로 재편된다. 제품 홍보 또한 한국지엠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이용하자는 취지에서 한국지엠이 맡을 예정이다. 있을 때까지 별도의 활동으로 인지도 쌓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물론 한국지엠은 캐딜락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캐딜락의 5개년...
[CES 2013] 안온다던 발머 '깜짝 등장'…퀄컴 초대로 윈도8 홍보 2013-01-08 17:02:24
두 제품 모두 ms의 윈도8과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장착했다. 발머 ceo는 “윈도8 스토어에는 지난 한 달간 1만개의 애플리케이션이 올라오는 등 앱 개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이 높은 이점이 있다”고 윈도8을 홍보했다. 퀄컴이 기조연설에서 발머 ceo를 초대한 것은 ‘윈도8...
"이곳에서 서울을 세계 5위 MICE도시로 만들었죠" 2013-01-07 15:00:54
컨벤션뷰로팀은 무엇을 하는 것인지 간단하게 홍보 좀, 소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박진혁 서울관광마케팅(주) MICE팀장 > 서울관광마케팅은 서울의 도시 마케팅 전담기구로서 관광과 마이스산업을 육성하여 도시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박진혁 서울관광마케팅(주) MICE...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제품을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소문을 내고 이슈를 만들도록 하는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도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이와 같은 마케팅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해 제품의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점이다....
美 법원 "앱스토어, 애플 독점 상표 아니다" 2013-01-03 17:01:06
앱스토어를 혼동하게끔 사람들에게 홍보했다는 증거가 없다”며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해밀턴 판사는 “애플 앱스토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폐쇄적 구조지만 아마존 앱스토어는 킨들파이어 등 다양한 구글 안드로이드 구동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2013 Power Up! 여성경제인] "여성기업지원 법률, 현장선 있으나마나…지켜지도록 시스템 구축해야" 2013-01-02 16:51:14
공공기관의 여성기업 제품 구매 비율이 현행 규정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현재 물품용역은 5%, 공사는 3%로 여성기업 할당 비율이 정해져 있지만 이를 준수하지 않아도 별다른 제재를 받지 않고 있다. 소액 수의계약(경쟁계약이 아닌 임의로 적당한 상대자를 선정해 체결하는 계약)의...
CJ의 이색 마케팅…'스팸' 드래곤플라이트 아이템 됐다 2013-01-02 14:29:37
아이폰에서도 적용된다.cj제일제당은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 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에 ‘스팸의 아이템화’를 먼저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광고비 없이 향후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는 조건이다. 게임에서 스팸 이미지가 그대로 노출되는 만큼 상당한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김세...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올해 경영 키워드는 '함께 가자'" 2013-01-02 13:15:00
사장은 지속가능경영과 관련,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영업직원 및 협력사와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암 환자에게 메이크업을 해주는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유방암 예방 및 모성보호를 홍보하는 '핑크리본 캠페인' 등 기존의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임직원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