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갑 속 한장을 잡아라"…카드업계 경쟁 후끈> 2013-06-02 06:15:08
않고 단순화한 카드나 자신이 원하는 업종을 선택해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대표 상품으로 부각시켜 실용과 간편이라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모양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출시한 '큐브'에 공을 들이고 있다. 스마트폰 앱처럼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탑재할...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아베노믹스, '부러진 화살' 되나 2013-05-31 14:57:14
3월 1.92%까지 치솟았다. 일부 소비자단체는 외환위기 때 연대보증 채무자뿐 아니라 2003년 신용카드 사태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피해를 본 사람도 구제해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부채 탕감은 성실하게 빚을 갚아 나가는 채무자나 아예 빚을 쓸 기회도 없는 극빈층을 역차별하는 측면도 있다. 또 그 부담은...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카드 마케팅실장은 “신용카드 사업은 고객의 생활 속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서비스업이라는 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 수준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민원 처리 과정도 개선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들어온 불만이나 요구를 사전에 정한 유형 분류에 따라 해당...
임직원·카드회원 함께 '포인트 기부' 운동…농어촌 자매결연도 2013-05-30 15:30:22
- 삼성카드사회공헌활동 삼성카드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데도 적극적이다. 소비자들로부터 얻은 이익은 사회와 나눠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기 위해서다. 일부 부서나 임직원이 1회적으로 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전사적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게 특징이다. 삼성카드는 1995년...
단순한 '숫자'로 승부했다…200만 회원이 몰려왔다 2013-05-30 15:30:03
카드는 위기를 기회로 삼기 위해 회사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기획했다. 대대적인 조사와 분석에 착수한 결과 ‘히트상품’이라고 부를 만한 게 없다는 점과 소비자들의 뇌리에 남아 있는 삼성카드 브랜드가 거의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전까지의 신용카드들은 독립된 이름을 가진 개별 브랜드를 강조한...
'덜 사도 괜찮다'는 디마케팅…'입에 발린 말'일땐 진짜로 안산다 2013-05-30 15:30:00
줄이는 것이라든지, 은행이나 카드회사에서 수익 구조를 악화시키는 휴면계좌를 정리해 계좌 관리에 들던 비용을 우량 고객을 위해 사용하는 것 등이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이런 방법을 통해 충성도가 높고 영향력이 큰 고객을 한층 더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그런데 기업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고객에 대한...
은행 거래내역 '문자 메시지' 의무화 2013-05-29 17:32:24
금융소비자에게 문자메시지로 통보해야 한다. 금융감독원은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금융소비자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17개 국내은행들에 17개 항목의 거래에 대해 의무적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도록 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은행이 문자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항목은 거액 이체와 출금, 신규 대출, 대출금 변경, 신규...
[취재수첩] 고객정보 술술 새는 보험업계 2013-05-29 17:30:37
금융당국과 보험사들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민원 감축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신뢰는 기본적인 일에서부터 원칙을 지켜야 싹튼다. 거래고객 신상정보 유출은 ‘기본 중의 기본’에 실패한 것이다. 김은정 금융부 기자 kej@hankyung.com ▶ 한화손보 '해킹'…고객정보 16만건...
화장품에서 스마트폰까지, `포인트 커머스` 유행 2013-05-29 16:34:44
이른바 ‘포인트 커머스’가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KT는 지난 23일 카드, 멤버십 등 타사의 포인트로 올레닷컴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샵을 선보였다. KT의 온라인 직영숍인 올레닷컴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할 경우 올레클럽 ‘별’을 포함, 비씨카드, 국민은행, GS&Point 등...
GS칼텍스, 스타페스티벌 개최 2013-05-29 15:23:06
400여 개의 충전소 사업장 가운데 적극적인 소비자 만족 경영을 통해 성과를 거둔 62개의 사업장을 스타파트너로 선정하는 한편, 우수 사업장에 대한 시상이 병행됐다. 올해 대상은 서울 시흥동 금천셀프주유소가 차지했으며, 2010년 개업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 및 탁월한 경영성과로 셀프주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