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동부하이텍 ; 한일시멘트그룹 ; 한국IBM 등 2013-01-03 16:57:43
주은심 ◈명문제약▷영업총괄본부장 박춘식 ◈진양제약<부사장>▷영업마케팅총괄본부장 김정환 ◈동양생명◎전보<팀장>▷경영기획 정승호<센터장>▷프라이드 송호근▷경인 최영일 ◈전북은행◎승진<2급>▷검사부장 이상호▷완주군청지점장 김성철▷호암로〃 최재호▷동산동〃 강희만▷삼천동〃...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내세워 성공한 청량음료 광고, 도브가 세계 1등 클렌징 브렌드로 성장하는 데 큰 공을 세운 ‘4분의 1 클렌징크림’ 광고, 가난에 찌든 푸에르토리코의 이미지를 바꾼 광고 등 히트작을 계속 만들어냈다. 그는 영국 명문가에서 유복하게 태어났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옥스퍼드대에 들어갔지...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올해도 영업환경이 나아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분석이다. 오히려 지난 1일 국회를 통과한 개정 유통산업발전법이 시행되면 영업 규제에 따른 손실 규모가 더 커지고, 신규 출점도 더욱 힘들어질 전망이다. 개정 유통법은 의무휴업일을 월 2회 휴일로 지정하고, 영업제한 시간을 밤 12시~오전 10시로 이전보다 2시간 더...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3개 점포를 연다. 기존 러시아 1개점, 중국 3개점과 함께 본격적인 해외 다점포 체제를 갖추는 셈이다. 3월과 8월 중국 웨이하이와 청두에 각각 백화점을 개장하고, 인도네시아에는 5월 자카르타 메가 쿠닝안 지역에 들어서는 복합쇼핑몰 ‘치푸트라 월드 자카르타’에 첫 점포를 낸다. 현대는 2011년 1월에 시작한 삼성동...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성장한 11조6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점포 수도 700여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불황기에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편의점 출점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점에서다. 기존 자영업자 및 회사원들의 창업뿐 아니라 베이비붐 세대 퇴직자, 청년 구직자, 주부 등으로 창업자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또...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전자제품 전문점은 업계 1위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롯데쇼핑에 인수되면서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 전망이다. 하이마트의 2011년 매출은 3조4106억원으로 전체 전자제품 유통시장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운영 중인 가전판매점 디지털파크 등 100여개 매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출점 지난해 대형마트는 소비심리 위축과 영업규제 등으로 우울한 한 해를 보냈다. 업계에선 올해가 더 힘들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 데다 가계부채 부담이 늘면서 소비심리도 위축된 탓이다. 또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각종 규제와 제도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도 대형마트...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이후) 매출이 늘어났고, 31분기 연속(2005년 1분기 이후)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지난해 긴자스테파니, 에버라이프 등 일본 화장품·건강기능식품 기업을 인수·합병(m&a)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인 데 이어 새해에도 다양한 유력 해외 브랜드를 사들이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생활용품, 화장품,...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발효유 시장 1위인 한국야쿠르트도 유산균을 일반 요구르트(병당 300억마리)보다 3배 이상(1000억마리) 넣은 고급 발효유 ‘세븐’을 올해 주력상품으로 삼았다. 식품의 기초소재인 설탕과 밀가루에서도 고급화 시도가 한창이다. cj제일제당은 당분 흡수율을 낮춘 신개념 설탕 ‘자일로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