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영업희망콜 센터] 인천시 용현동 커피점 매출 증대 방안은 트위터에 할인 홍보카톡 채팅으로 고객관리 2013-09-22 14:54:01
단체(그룹)채팅 기능으로 잠재고객, 가망고객, 단골고객, 충성고객 등으로 구별해서 고객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신상품 메뉴 등을 문자메시지로 보내 일종의 ‘모바일 쿠폰’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과 연계된 sns로 카카오톡의 친구로 등록한 사람을 기반으로 500명까지 친구를 만들 수 있고...
‘택시 플라이’ 한재남 대표, “택시처럼 빠르고 편한 여행사랍니다” 2013-09-17 15:56:03
거북이죠”라고 말했다. 모든 것을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는 한 대표의 생각은 ‘카카오톡’ 상담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로도 표현되고 있었다. 단 1명이 여행을 가더라도 여행 가이드북 한 권에 심혈을 기울여 다른 여행 서적은 보지 않아도 될 만큼 제작한다. 또한 건조한 기내에서 사용하라고 여행파우치에 미스트와...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현대오일뱅크,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 2013-09-16 17:40:12
‘단골고객 증대 방안’이다. 개인 및 3인 이내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2개 주제 모두 접수 가능하며, 주제당 1점씩만 제출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오는 11월15일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상(1편) 500만원, 최우수상(1편) 300만원 등 총 1300만원의 상금을...
[자영업희망콜센터] 고양시 화정동 퓨전주점 매출 증대 방안은 2013-09-15 15:53:05
시식타임을 만들어 메뉴 사진도 촬영하고 단골 고객 중 블로그 하는 사람들을 초대, 메뉴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의뢰인의 점포 인근은 역세권이어서 방송에 소개된 맛집 등 경쟁점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이런 곳에서 적극적인 홍보를 하지 않는 것은 자살행위나 다름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성공하는...
한번 방문하면 단골을 자처하게 되는 수원맛집의 비밀은? 2013-09-13 09:57:28
다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고객들의 건강을 먼저 생각해 신선한 식재료만 사용하며, 주문과 동시에 전문쉐프가 직접 만든다. 때문에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수원역맛집 ‘카페파스타 수원 호매실점’의 관계자는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맛과 품질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고 자신감을...
판매에도 전략과 전술을 도입하면 누구나 판매의 달인이 된다 2013-09-12 10:04:18
칼자루는 우리가 잡아야 된다와 고객은 똑같다. 4. 단지 표현만 달리하는 것 뿐이다. 5. 질문만으로 판매할 수 있다. 6. 거절 겁낼 필요 없다, 거절은 사전에 막을 수 있다. 7. 판매는 정확한 순서다. 순서만 있으면 1,000명에게도 순식간에 판매를 할 수 있다. 8. 기법 8가지 모든 것을 판매할 수 있다. 9. 단골은 만드는...
네일아트와 헤어 스타일링을 한번에? 이색 헤어샵 유행 2013-09-09 18:17:33
고객을 위한 편의사항도 마련되어있다. 각 층에 비치된 pc를 통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것은 기본이며 대기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샐러드 바를 비롯한 각종 간식이 준비되어 있다. 믹스헤어가 멀티플렉스 뷰티샵 중에서도 주목 받는 이유는 아마도 이런 세심한 배려가 아닐까? 또한 모든 디자이너 이름을 알기 쉽게...
신촌역에 있는 맛집, 한번 방문하면 단골을 자처하게 된다 2013-09-09 14:42:43
방문했던 고객이 단골을 자처하고, 이 고객이 가까운 지인을 데리고 함께 방문하는 이른바 선순화 구조를 불러일으키는 인기맛집이 있다.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품격 높은 우동을 선보이고 있는 일본우동전문점 ‘겐로쿠우동 신촌점’이 대표적이다. 신촌역맛집으로 유명한 ‘겐로쿠우동 신촌점’은 한번 방문해...
[주목 이 점포] 대전 용전동 '박가부대찌개·닭갈비', 부대찌개 라면사리·밥 무한리필 2013-09-08 14:35:23
비결은 ‘맛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의해 좌우된다’는 양 사장의 좌우명에 숨어 있다. 같은 메뉴, 같은 맛이라도 서비스 질에 따라 더 맛있게 느껴진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 그래서 이 점포에는 스쳐 지나가는 뜨내기 손님보다 단골고객이 더 많다. 유동인구가 많은 터미널 입지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경우다. 매출도...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이영덕 한솥도시락 대표 "본사의 매뉴얼 지키는 게 프랜차이즈 점포 성공비결" 2013-09-08 14:33:48
것이 있다.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과 고객과의 약속이다. 고객이 예상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좋은 음식점이 되려면 같은 맛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그 맛을 좋아하는 고객들 즉 단골이 형성되는 것이 중요하다. 맛은 의외로 상대적이기 때문이다.음식점을 생각하고 있는 창업자들이 자신감을 너무 앞세우다 보면 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