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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물가라고?'…김밥·소주 등 서민 외식물가 폭풍 상승 2017-12-02 10:00:08
2배 39개 외식품목 중 29개 오르고 10개 품목만 내려 (세종=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저물가 기조 속에서 유독 외식물가가 높은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자장면, 김밥, 소주 등 서민들이 즐겨 찾는 품목의 가격이 많이 올라 체감 외식물가는 더 높다는 지적이다. 2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1월 외식물가는 전년 동월...
[주요 기사 1차 메모](2일ㆍ토) 2017-12-02 10:00:06
외식품목 가격 상승률(예정) - 과거 경부선 검토안 노선(예정) - 김영란법 1년간 유흥주점 법인카드결제 5%↓(예정) [사진] - 건국대 면접고사(예정) - 한양대 논술고사(예정) - 개 식용 없는 평창올림픽 기원행진(예정) ※ 문의는 뉴미디어팀 02-398-3420이나 카카오톡 okjebo로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수고했어 얘들아'…유통업계 수험생 대상 할인 행사 봇물 2017-11-23 15:20:59
전 품목을 20~40% 저렴하게 판매한다.타임스퀘어의 '미샤'와 '더페이스샵' 매장에선 수험생에게 텐션미니팩트와 사은품을 각각 준다. '스킨푸드'도 베스트 품목을 한정해 30% 저렴하게 판매한다.외식업체들도 할인 행사에 가세한다.빕스는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 모두에게 다음 달 17일까지...
고병원성 AI 발생, '계란대란' 또 오나…제빵·외식업계도 긴장 2017-11-19 23:21:12
판매하는 소매점도 나오기도 했다. 최근 들어서야 소비가 회복되면서 가격이 조금씩 오르던 계란 가격은 또다시 발생한 AI 사태로 다시 출렁거릴 가능성이 커졌다. 계란 품귀 사태로 계란을 원재료로 하는 일부 품목 생산을 중단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던 제빵·외식 업계 등도 AI 확산을 우려하며 긴장하고 있다....
혼밥족·직장맘에 간편식 열풍…작년 시장 2조2천억원, 34%↑ 2017-11-19 11:00:08
국·탕 제품 일부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로, 신선 편의식품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카페로 주로 유통된다. 즉석섭취식품 중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은 대부분 편의점으로 유통되는 반면, 도시락은 편의점 외에 도시락 전문점, 외식업체, 온라인 등 다양한 판매 채널로 유통되는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의 즉석섭취식품...
한국인 소비만족도 높아졌다…2년전보다 12.8점↑ 2017-11-14 09:14:33
43.4%로 조사됐다. 특히, 올해 새롭게 조사된 품목인 정보통신기술(ICT) 기기 관련 소비자문제 경험률은 19.3%로, 식료품(24.4%), 외식서비스(23.0%), 의류·신발·가방(22.5%) 다음으로 높았다. 유형별로는 가격(29.2%)문제가 가장 높았고, 교환·취소·환불·배상 어려움(13.4%), 안전불안(12.6%) 문제가 그 뒤를...
인구감소 '나비효과'가 초래한 일본 규동값 인상 2017-11-10 07:06:14
아니라 일본 외식업계는 잇따른 가격인상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패밀리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스카이라크는 10월에 산하 ‘가스토’에서 주력 메뉴인 ‘치즈 in 햄버거’가격을 50엔 인상한 599엔(약 6000원)으로 책정하는 등 주요 메뉴 가격인상을 단행했습니다. ‘바미얀’...
[취준생을 위한 산업탐구] 냉동 피자 전쟁...오뚜기 독주 속 CJ제일제당 맹추격 2017-11-06 16:10:00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올해 2월까지 단일 품목 누적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1일 판매량 4000개를 넘어서는 오프라인 매장이 생겼다.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를 빚기도 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뚜기 피자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피자는 총...
'인력·판매난' 日 소매·외식업계, 각자도생 전략 모색 2017-10-31 17:17:46
외식업계가 업종·업체별 상황에 따라 각자도생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31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외식업계는 인건비 상승을 반영해 가격을 인상하고 있지만, 판매난을 겪고 있는 대형 슈퍼마켓들은 할인판매를 하고 있다. 일부 편의점은 24시간 영업시간 중 일부를 포기하는 움직임도 보인다. 경기가 회복할 조짐을...
연휴 후유증 쇼핑으로 푼다…여성 '힐링상품', 남성 '레저용품' 2017-10-16 07:10:04
품목에 차이를 보였다. 같은 기간 40∼50대의 상품권(백화점·제화·구두·패션) 구입은 128% 늘었지만 20∼30대는 증가율이 3%에 불과했다. 안마용품의 40∼50대 구매도 79% 늘어난 반면 20∼30대는 6% 늘어나는 데 그쳤다. 프라모델·모형조립 제품의 경우 20∼30대의 구입 증가율이 40%로 나타나 40∼50대(9%)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