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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글 GM 사장 "신차 2종 부평·창원공장에 투자 가능성" 2018-02-20 13:55:32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춘 수출 전략 차종을 배치하겠다는 뜻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앵글 사장은 "신차 투자가 이뤄진다면서 한국 자동차 시장과 경제에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고, gm은 수십만 일자리의 수호자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gm의 연간 생산량이 50만대 수준을 유지할 수...
[하이빔]공장 폐쇄, 한국차 생산 위기의 서막인가 2018-02-20 09:31:11
입장이다. gm은 필요에 따라 새로 개발한 차종을 어디서 생산할지 결정 및 배정만 할 뿐 한국 내 공장의 생존 여부는 어디까지나 한국 내 문제라는 입장이다. 그리고 한국에 각 지역 공장 물량 배정을 끝내야 하는 2월까지 해답을 달라고 요구했다. 지원을 하면 일부 생산시설을 유지하되 그렇지 않으면 공장 추가 폐쇄가...
SM5의 '깜짝 인기'…3000~4000대 늘려잡은 르노삼성 2018-02-17 07:00:00
'가성비' 전략에 다시 Ƈ만대' 이상 목표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중형 세단 sm5가 국내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후속 모델 sm6 출시 전후로 단종설까지 나돌았던 차의 '깜짝 인기'다. 지난해 안방에서 부진했던 르노삼성자동차에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면서 '효자' 차종으로 자리매김했다....
평창올림픽 마케팅 전쟁 뛰어든 현대·기아차 2018-02-15 07:00:30
사업인 ‘수소 에너지’를 알린다는 전략이다.평창올림픽플라자에 부지 1225㎡ 높이 10m 규모로 마련된 홍보관은 영국 런던의 건축가 아시프 칸의 작품이다. 검은색 외벽에 작은 전구를 달아 우주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수소가 우주 질량의 75% 를 차지하는 에너지원임을 설계에 반영했다.실내 전시 공간은...
한국GM 희망은 '신차 배정'…북미 수출용 CUV로 결정될 듯 2018-02-13 18:16:41
신차 배정을 받아야 한다. 다음달 gm 측이 수출 전략 신규 차종을 한국 사업장에 배정할지 여부가 앞으로 한국gm의 구조조정 강도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최근 노동조합 집행부와 만나 "신차 배정은 cuv(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로 결정될 것이며 차량 배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GM 군산공장 2천명·협력업체 1만명 '대량 실직' 우려(종합) 2018-02-13 17:25:18
'구조조정'인지, 본격 철수를 앞둔 출구 전략인지, 정부와 업계가 혼란에 빠졌다. GM은 일단 군산공장 폐쇄를 불가피한 구조조정으로 설명하고 있다. 한국 정부나 산업은행에 손을 벌리더라도 최소한의 자구 노력을 보이지 않고는 협조와 공감을 얻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과거 GM의 ...
르노삼성, 클리오·전기 상용밴 출시 '연 10만대 목표' 2018-02-13 15:51:02
연간 평균 판매치는 상회했다. 핵심경영 전략으로 소비자 중심을 말씀드렸지만 판매는 당연히 더욱 늘리는데 중점을 둘 것이다. 충분히 경쟁력있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올해 10만대는 충분히 달성 가능하다고 본다. 첫 번째 전략은 클리오 출시다. 유럽에서 해당 세그먼트 1위로,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이다. 두 번째는...
철보다 가벼운데 10배 강한 탄소섬유복합소재 구현 2018-02-13 13:42:03
대형부품에 적합한 대량생산방식과 다양한 차종부품 생산에 유리한 유연 생산방식의 투트랙 전략으로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먼저 워터젯(초고압 물에 고체 연마제를 첨가해 절단하는 방식)과 드릴링 절삭 기능을 하나의 공구로 통합한 8m×4m급 복합가공 장비를 만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공간효율을 1.7배가량 높여 항...
[하이빔]현대차가 알티마를 견제한 이유 2018-02-13 07:10:04
경쟁차종이 한 단계 높아졌다. 뒤이어 닛산도 2009년 알티마를 한국에 출시했다. 당연히 경쟁차종은 캠리와 어코드 그리고 그랜저였다. 닛산은 후발주자의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 틈새 확대 전략을 펼쳤다. 그랜저를 주력 경쟁선상에 놓되 범위를 국산 중형차시장까지 넓힌 것. ...
[초점+] 한국GM 위기 초래한 크루즈 2018-02-12 13:58:13
지목된다. 하지만 철수설에 도화선이 된 것은 주력 차종 크루즈의 부진이 컸다는 분석이 나온다. 크루즈의 판매 부진은 군산공장 가동률을 떨어뜨리고 급기야 가동 중단 사태까지 맞게 했다.2010년 23만7000여 대가 군산공장에서 조립됐던 크루즈 생산물량은 2013년 10만6800대로 줄었다가 이듬해 5만대로 반토막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