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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무역 3관왕 달성` 중소·중견기업이 견인 2014-01-21 11:00:01
등 새로운 효자품목의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중소·중견기업에 무역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수출 첫걸음 사업 등을 통한 마케팅 지원, FTA 활용도 제고방안 등을 도입해 기업의 수출확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업부 "디자인, 창조경제 핵심산업으로 육성" 2014-01-21 11:00:01
결합되면 활용성이 획기적으로 제고될 수 있다며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함께 간담회에 참석한 디자인 전문가들은 디자인 용역거래에서 불공정한 거래나 디자인권리침해로 인한 어려움을 토로하고, 디자인권리 관련 제도 확립과 로열티 제도 등 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제도 마련을 요청했습니다....
[이슈N] 파생상품 과세 `득과 실` -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박사 2014-01-17 17:57:30
있습니다. 경쟁국가에서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반면, 한국은 세수 도입 및 각종 규제로 시장 참여 유인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직접 해외 거래소에 투자하는 음성적인 투자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현상입니다. 한국파생상품 시장과 주식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거래비용 절감 및 유동성 제고...
권오준 "포스코 경쟁력 제고 방안 만들겠다" 2014-01-17 08:35:29
내정자는 17일 포스코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권 회장 내정자는 이날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빌딩으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만나 공급 과잉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철강산업과 관련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 내정자는 경영 경험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에...
현대엠코-현대엔지니어링 합병…4월1일 출범(종합2보) 2014-01-16 17:32:30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제고해 오는 2025년까지 수주 22조원, 매출 20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탑10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키울 계획이다. 두 회사의 합병으로 지난해 말 기준 매출은 6조원, 자산규모는 4조원으로 증가해 국내 건설사중 시공능력평가 10위권, 매출 기준 8위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있다....
쌍용차,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 개최 2014-01-16 17:21:42
달성, 서비스 인프라 강화, 부품공급률 향상, 정비기술력 제고, 본사와 현장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을 제시했다. 세부적인 방안은 현장별 개선활동을 통한 소비자 응대력 향상, 지역 거점 네트워크 운영, 환경 개선 및 클린 사업장 인증, 부품물류 인프라 강화, 네트워크 협의회 간담회 시행 등이다. 한...
금투협, `2013 글로벌 금융산업 트렌드 분석` 발간 2014-01-16 16:55:59
실물경제 활성화 방안으로써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공급 기반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IB들도 수익성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성장성이 높은 자산관리 및 자산운용사업 확대에 주력하며 발빠르게 신규 상품ㆍ서비스를 출시 등 변화된 사업환경에 대응하는 추세이다. 이...
현대엠코-현대엔지니어링 합병…4월1일 출범(종합) 2014-01-16 16:20:26
방안을검토했으나 현대엔지니어링의 주식가치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엔지니어링이 엠코를흡수합병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엠코는 현대차그룹이 자동차·제철 등 그룹 공사를 위해 2002년 설립한 회사로 시공능력평가 순위 13위 업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의 자회사로...
금융투자협회, `2013년 글로벌 금융산업 트렌드 분석` 발간 2014-01-16 15:56:04
방안으로써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공급 기반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IB들도 수익성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성장성이 높은 자산관리 및 자산운용사업 확대에 주력하며 발빠르게 신규 상품ㆍ서비스를 출시 등 변화된 사업환경에 대응하는 추세란...
제품에 `한국산` 명시‥국가 원산지 브랜드 도입 2014-01-16 15:45:21
개최하고 원산지 브랜드 도입과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국가 원산지 브랜드는 생산국가의 높은 브랜드 가치를 활용해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미국과 영국, 일본, 뉴질랜드, 호주 등 선진국은 국가 특성을 담은 국가 브랜드를 활용해 수출 상품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