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고객지향이 프리미엄 브랜드 비결 2013-07-17 15:30:05
브랜드들은 몇 가지 특성을 갖는다. 첫째, 소비자와의 강력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브랜드-소비자 관계의 강화를 끊임없이 추구한다. 신한pwm, b tv, kt금호렌터카, 엘리트학생복, ybm잉글루, 신한카드, 청담어학원 등 많은 브랜드가 해당 분야에서 프리미엄지수를 측정하기 시작한 이후...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현대자동차그룹, 가슴에 와 닿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 2013-07-17 15:30:02
현대자동차 ‘동행’ 광고가 좋은 것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광고가 될 수 있도록 정보 전달을 위한 영상은 과감히 줄였지만 기간산업으로서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었다는 점이다. 비록 소비자가 16%의 조세 비중을 기억하지는 못하더라도 우리에겐 없어서는 안 되는 기업으로 인식하게 한다면 그 역할은 충...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IBK기업은행, 국민 마음 잡은 '66자의 마법'…"예금하면 기업을 살립니다" 2013-07-17 15:30:01
소비자들이 조금씩 식상함을 느낄 수 있다는 위험도 있었다. 하지만 기업은행의 조사 결과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꾸준히 올라가고 있었고, 장기적으로 볼 때 기업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기업은행만의 메시지로 공고히 할 필요도 있었다. 이에 따라 2편에서는 기존 메시지를 고수하면서 송해 씨의 단독 광고가 아닌 아역...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KB국민 혜담Ⅱ 카드, '한 장에 듬뿍 담은 혜택'…로이킴의 감미로운 목소리 어필 2013-07-17 15:30:00
장의 올인원 카드이다. 광고는 이런 카드의 특장점을 노래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번 광고를 위해 제작된 ‘혜담송’은 소비자들이 cf에 몰입하게 하고 광고에 친근하고 부담없이 다가올 수 있게 하는 가장 큰 요소라는 평가다. 광고의 또 다른 특징은 kb국민카드 직원들이 광고에 등장한다는 점이다. 광고에...
스타벅스·동서식품, '블랙커피 스윗 다크로스트' 출시 2013-07-17 09:32:15
설비로 만들어졌다. 소비자 가격은 편의점 기준 2000원이다. 스타벅스커피컴퍼니와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리프레시 유어 데이(refresh your day)' 캠페인을 연다. 스타벅스 본고장인 시애틀의 분위기를 재현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롯데백화점 건대 스타시티점, 다음달...
생산자물가 9개월 연속 하락 2013-07-17 06:00:14
생산자물가가 3분기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생산자물가는 소비자물가에 선행한다. 최근의 저물가 기조가 앞으로 계속될 수있다는 신호로 풀이된다. 17일 한국은행이 내놓은 '생산자물가지수'를 보면 6월 생산자물가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1.4% 떨어졌다. 지난해 10월(-0.5%) 이후 9개월 연...
진화하는 보이스피싱…돈 빼내 상품결제 등에 사용 2013-07-16 12:00:17
뒤 현금카드로 자금을 인출하는 기존 방식과 확연히 다른 것이다. 종전에는 피싱 피해사실을 알고 지급정지를 신청하면 사기에 이용된 계좌의 잔액 범위에서 피해금을 환급받을 수 있지만, 이런 경우는 환급이 쉽지 않다는 게 금감원의 설명이다. 금감원 측은 "신종 사기 수법의 경우 피해금 잔액이 계좌에...
대포통장 아닌 정상계좌 이용한 피싱사기 주의 2013-07-16 12:00:00
분쟁의 소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소비자의 경우 피싱사기 예방을 위해 우리원에서 배포한 소비자 유의사항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현금화 가능 상품(보석류, 상품권 및 중고차 등)의 판매처나 숙박업체는 피해자에게 편취한 거래대금이 판매처의 계좌로 입금될 경우, 피해자의 지급정지 신청으...
[뷰티이벤트] 장마철 칙칙함 벗어날 기회 2013-07-16 10:56:14
쿠폰 획득의 기회도 얻는다. 이번 행사는 씨티은행 카드 소지자 및 동반 1인까지 참여 가능하며 뷰티 버스 행사는 7월16일 강남역을 시작으로 7월17일 씨티은행 도곡중앙지점, 7월18일 씨티은행 서울지점과 본점, 7월20일 신세계 강남점 등을 거친다. 바비 브라운 관계자는 “썸머 이색 마케팅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을 직...
"씨티그룹 실적호조, 외국인 순매수 기대" 2013-07-16 09:56:33
기준치 8%를 뛰어넘은 10%를 이미 달성했다. 소비자신용동향에서 씨티그룹의 실적을 보자. 당연히 씨티그룹이 미국에 있고 캐나다에 가깝다 보니 북아메리카 52%까지는 이해를 하지만 왜 대한민국의 신용자산이 8%일까. 싱가포르나 홍콩보다 2~3배 큰 상황이다. 한국 씨티은행의 경우 대출과 카드 영업이익이 상당하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