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레이저로 건물에 글씨 쓰고 가상 수족관 물고기 헤엄치고 2013-05-20 15:30:14
스마트폰 메신저로 출발해 게임, 콘텐츠 등을 유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한 카카오 서비스의 진면목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제이월드는 블로그, 카페, 기업, 개인 정보를 아이콘 형태의 이미지로 만들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선보인다. 정보기술(it)을 접목해 교육 효과를 높인 서비스도...
'벤처 지원' 기대…창투사株 상한가…제미니투자·엠벤처투자·SBI글로벌 등 급등 2013-05-15 17:09:40
창투사와 함께 게임·소프트웨어·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 업체들을 이번 대책의 직접적인 수혜 대상으로 꼽고 있다. 정부 지원책에 힘입어 각종 콘텐츠 생산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데다 플랫폼 사업자의 경우 독과점 형태가 많아서다. 박승영 kdb대우증권 수석연구원은 “모바일 메신저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 사...
크로스오버 카페가 뜬다!‥카페에서 누리는 즐거움 2013-05-14 10:42:49
ICT 전문 유통 브랜드인 이매진은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모바일 영역을 넘어 ICT기기 (스마트TV·포토프린터·카메라)와 플랫폼 서비스(스마트 교육·헬스케어·금융) 등 900여개의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한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매진 멤버십에 가입하면 첨단 IT기기를 빌려 쓰거나 본인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미래부, 빅데이터 분석·활용 센터 구축 2013-05-10 09:21:44
SW플랫폼을 구축하고 9월부터 시범 운영합니다. 빅데이터 분석활용 센터가 운영되면 중소기업 사업화 지원과 대학·연구기관의 기술개발, 인력양성 등에 공동 활용할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가 국내 최초로 제공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데이터 유통을 위한 공유·활용 표준 프레임워크를 도입하고 산·학·연과...
YG엔터, 3D 홀로그램 사업진출…"주가 갈 데까지 간다" 2013-05-08 07:33:06
컨텐츠를 국내외에 유통하면서 한류를 선도하는 오픈 플랫폼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김 애널리스트는 "미리 제작된 홀로그램 컨텐츠를 상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 늘어나면 추가적인 수익 창출 기회를 얻게된다"며 "올해와 내년 홀로그램 사업의 매출액은 각각 31억원, 207억원으로 추정된다"고 했다.그는 또...
[K-프로듀서스] ⑤ ‘플럭서스 뮤직’ 김병찬 대표 2013-05-07 11:57:14
서비스나 플랫폼 사업자들도 유의해야 해요. 우리나라는 세계최고의 음악 복지국가? q. 우리나라 음악 산업의 성장에 문제가 되는 것이 있다면? a. 2012년 ‘스탑덥핑뮤직(stop dumping music)’이라는 캠페인을 전개했었는데,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디지털 음악시장으로 전환됐고 저작권 개념이 형성되기 전에...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GS, 해외유전개발 지분 투자 확대 2013-05-06 15:29:00
품질로 해외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에너지와 유통, 건설 등 주력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허창수 gs 회장은 올초 신년사를 통해 “gs의 미래 성장동력을 해외에서 찾아야 한다”며 “국내 시장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라”고 밝혔다. gs...
모빌팩토리, '콰이러펑펑펑'으로 중국 시장 공략 2013-05-02 21:25:18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한 수많은 유통 채널이 운영되고 있는 중국 게임 시장의 특성에 맞게 시장 영향력이 있는 10여개의 플랫폼을 선정하여 '콰이러펑펑펑'을 우선 출시하고, 이후 ios 버전을 선보이며 이용자 접근성을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모빌팩토리 배영진 대표는 '성장단계에 있는 중국 모바일 게임...
이제범 카카오 대표 "우리의 철학은 생존의 문제에서 나왔다" 2013-05-02 13:19:42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카카오의 목표"라며 카카오 게임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되는 '드래곤플라이트'를 예로 들었다. "대기업에서 나온 한 개발자가 만든 이 게임은 카카오와 손을 잡은 뒤 한 달 만에 1000만 명이 즐기는 게임이 됐습니다. 한 달 뒤 하루 매출은 10억 원 이상이었죠. 이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이 꿈을...
모바일 앱 사업 시작한 안종오 인프라웨어 창업자 "스마트폰 초기화면을 쇼핑몰로…발상 전환" 2013-04-28 17:25:10
“유통업체는 따로 개발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입점만 하면 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한 홈쇼핑은 휴대폰에 자사 쇼핑몰 페이지를 포함한 이 런처를 탑재한 뒤 공짜로 나눠주는 방안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다운로드 횟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린 지 하루 만에 10만건을 넘어섰다. 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