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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이기는 기업 체험 마케팅 `인기` 2013-03-27 09:03:49
처음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감소하고, 카드사들의 순이익도 크게 줄었다. 여전히 국내 경기가 불황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꽁꽁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다양하다. 특히 국내 기업들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대폭 확대해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거리 좁히기는 물론 소비자를 중심으로...
대형마트들, '엄마 고객 잡기' 나섰다 2013-03-27 08:49:48
대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맘키즈 클럽 행사를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롯데마트는 지난달 다둥이 가구(2자녀 이상)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다둥이 클럽' 서비스를 선보였다.다둥이 클럽은 2자녀 이상의 가구 회원에게 출산·육아용품을 연중 상시 할인해 주고, bc카드와 롯데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S&F 경영학] 잡스·이건희 없는 노키아 '관료주의 덫'에 걸리다 2013-03-26 17:06:42
내놓자 게임의 룰이 바뀐 것이다. 소비자들은 지역이나 소득·교육 수준 등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등장에 열광했다. 애플은 단 한 가지 종류인 아이폰을 내놓았지만, 소비자는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자기만의 스마트폰으로 만들어 쓸 수 있었다.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추기 위해 매년 수십 종의 다양한 휴대폰을...
편의점·제과점·세탁소 신용카드 수수료 더 낮아진다(종합) 2013-03-26 17:06:42
관련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VAN 수수료란 카드사가 카드결제 단말기를 설치·운영하는 VAN사에 지불하는 서비스 이용료다. VAN사는 소비자가 카드를 긁을 때마다 건당 수수료로 90~150원씩 챙긴다. 카드사는 VAN 수수료를 가맹점 수수료에 포함해 부과한다. 전체 가맹점 수수료8조원에서 VAN 수수료가 차지하는...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35년 만의 수수료 체계 개편 2013-03-26 15:55:13
VAN 수수료란 카드사가 카드결제 단말기를 설치·운영하는 VAN사에 지불하는 서비스 이용료다. VAN사는 소비자가 카드를 긁을 때마다 건당 수수료로 90~150원씩 챙긴다. 카드사는 VAN 수수료를 가맹점 수수료에 포함해 부과한다. 전체 가맹점 수수료 8조 원에서 VAN 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7000억 원(약 8%)이다. 소액...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갖고만 있어도 당신의 삶은 그 가치가 빚난다 2013-03-26 15:35:15
브랜드를 발굴해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올해는 모두 33개의 브랜드가 명품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남성정장 파크랜드가 9년 연속 수상하며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gs건설의 명품아파트 브랜드 자이(xi)도 7년 연속 이름을 올려 파크랜드와 함께...
영세가맹점 카드 수수료 더 낮아진다 2013-03-26 10:14:52
지불하는 수수료를 합리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카드사들은 그동안 결제금액과 상관없이 소비자가 카드를 긁을 때마다 결제대행업체에 건당 90~150원의 수수료를 내왔습니다. 35년 만의 수수료 체계 개편의 마지막 단계인 밴 수수료 합리화까지 이뤄지면 영세 업종의 카드 수수료율을 최대 0.2%포인트 낮출 수 있을 것으...
<`수수료 개편 100일' VAN 합리화로 추가 인하 유도> 2013-03-26 07:14:32
대다수 소비자에 가격으로 전가된다"고 설명했다. 카드결제를 무조건 받도록 하는 의무수납제를 폐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결제에 따른 비용부담 감소, 가맹점의 영업 선택권 확보, 카드 사용에 따른 소비자의 편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소액 결제는 카드 의무수납제를...
편의점·제과점·세탁소 신용카드 수수료 더 낮아진다 2013-03-26 06:01:06
관련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VAN 수수료란 카드사가 카드결제 단말기를 설치·운영하는 VAN사에 지불하는 서비스 이용료다. VAN사는 소비자가 카드를 긁을 때마다 건당 수수료로 90~150원씩 챙긴다. 카드사는 VAN 수수료를 가맹점 수수료에 포함해 부과한다. 전체 가맹점 수수료8조원에서 VAN 수수료가 차지하는...
"소비자 절반이상 자기신용등급 몰라" 2013-03-25 15:28:26
신용등급을 모르는 소비자가 절반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용카드포털업체 `카드고릴라`는 25일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2천112명을 대상으로 지난 2주간 설문조사한 결과 자기 신용등급을 모른다는 응답자가 67.6%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카드고릴라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몇 번 조회하더라도 신용도에는 영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