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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이용한 고효율 전력증폭기 개발< ETRI> 2013-11-19 09:15:07
짧다는 단점이 있었다. 연구팀은 질화갈륨을 이용해 고출력 전력증폭기(SSPA)를 개발, 전력 밀도는 최대 10배 증가하고 출력소자 수명은 기존보다 16배 긴 5만시간으로 늘렸다. 부품교체 주기도 6개월 단위에서 5년으로 대폭 길어졌다. 질화갈륨은 기존 반도체 재료인 실리콘이나 갈륨비소보다 전력 ...
[라이프 스트리트] 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3-11-13 18:38:00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 중 상업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세계 최초, 세계 최고 수준의 신기술 10개를 선정한 것이라네요. 삼성전자의 10나노급 128Gb 3차원 낸드플래시, LG전자의 N타입 고출력 태양전지 모듈, SK케미칼의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CT 수지 등 세계적인 기술과 함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고...
전기차 '스파크EV'와 1박2일 동고동락...풀충전 2100원 경제성 'OK', 줄어드는 배터리 잔량엔 '불안' 2013-11-13 14:06:02
수 있지만, 고출력을 요구하는 고속도로 주행을 많이 하게 되면 주행거리가 짧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만약'이라는 가정이 붙지만 스파크ev를 몰다보면 해프닝이 일어날 만한 가능성도 분명 있다. 시동을 끈 후 깜빡했던 라이트를 끄기 위해 다시 차에 탄 적도 있고, 내비게이션을 지원하지 않아 엉뚱한 곳으로...
삼성 '3차원 낸드 플래시'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2013-11-12 11:56:07
개발' 등이 선정됐다. 10대 신기술 부문에는 고출력 태양전지 모듈, 수소연료 전지차 양산 기술, 맞춤형 암치료를 위한 돌연변이 검출 기술 등 세계 최초·최고로 평가받는 10개 기술이뽑혔다. 산업기술 유공자 포상 부문에는 이수태 ㈜파나시아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이 대표는 32년...
현대차, 제네시스 사전 공개 2013-10-24 15:27:44
능력도 개선했다. 고출력 전동모터가 랙(rack)을 직접 구동하는 'r-mdps'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고, 스티어링 휠 회전 반경에 따라 기어비를 조절해 민첩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인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휠'도 장착했다. 최신 awd 구동 방식인 'htrac'도 처음 탑재했다. ...
현대차의 미래 제시할 `신형 제네시스` 모습 공개 2013-10-24 11:00:02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현대측 설명입니다. 또한 고출력의 전동모터가 랙(Rack)을 직접 구동해 조향 시 응답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R-MDPS`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회전 반경에 따라 기어비를 조절해 민첩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인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휠`도 장착했습니다. 최신 상시 4륜 구동...
만트럭, TGS 440 경제형 덤프 출시 2013-10-17 23:53:27
가격도 기존 허브 440마력 덤프보다 7% 싸다. 허브 덤프 역시 440마력 고출력 엔진과 팁매틱 12단 변속기, 인타더 등을 탑재했다. 440마력형 경제형 덤프 출시로 만은 tgs 이피션트라인 540 싱글 덤프, tgs 540 허브 덤프 등 다양한 덤프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새 차는 고유가·저성장시대에 맞춤식으로...
삼성SDI, 외부 충격에 끄떡없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 2013-10-16 11:00:29
전장시스템을 그대로 지원하면도 고출력이 필요한 공조시스템·전기조향장치·변속기 등 다양한 첨단 전장시스템을 함께가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삼성SDI는 전했다. 특히 저전압 시스템 중 인버터·컨버터·부스터·배터리팩을 일체형으로 구성한All-in-One(일체형) 파워팩은 부피 최소화로 자동차...
[프랑크푸르트모터쇼] 국내 타이어 3사 총출동…넥센도 첫 참가 2013-09-24 06:59:20
등 고출력 슈퍼카의 성능을 극대화시키는 제품이다. 넥센타이어는 중대형 세단용 프리미엄 타이어인 ‘엔페라 su1’과 ‘엔페라 su4’,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프리미엄 타이어인 ‘엔페라 ru1’ 등 5개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올해부터 폭스바겐과 스코다 등 유럽 완성차 업체에 신차용 타이어...
고출력 앰프·멀티 서라운드로 달리는 車 안에서 '빵빵'한 사운드 2013-09-24 06:59:16
높아졌다. 이에 따라 완성차 업체들은 고출력 앰프와 10개 채널 이상의 스피커를 갖춘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현대모비스는 선진업체와의 기술 장벽을 허물고 기술 국산화를 이루기 위해 2006년 4월부터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 개발에 돌입했다. 국내 기반 기술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음질을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