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건면 생산시설 2배 증설…`농심 한판 붙자` 2019-02-28 10:19:10
37만개 생산규모로 2배 이상 증설하고 건면 라면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국내 라면업계 1위인 농심이 건면 시장에 진출한 가운데, 두 업체 간 치열한 1위 싸움이 벌어질 전망입니다. 풀무원은 생산시설 증설과 함께 새롭게 획득한 건면제조 특허를 바탕으로 건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라...
'신라면 29초 영화제' … 헤어날 수 없는 강렬한 맛 영상에 담다 2019-02-26 21:21:37
시상식엔 박형록 농심 부사장, 민현선 농심 마케팅기획실장, 김종준 농심 제품마케팅실장, 이봉구 한국경제신문 경영지원실장, 조일훈 한국경제신문 편집국 부국장과 수상자 및 가족 등 1180여 명이 함께했다. 걸그룹 에이프릴의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일반부 대상 500만원 등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시상식엔...
농심 신라면 건면, 출시 초반 인기몰이 2019-02-25 06:05:02
3위에 올랐다. 농심에 따르면 유통 현장에서 신라면 건면을 공급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 몇몇 매장에서는 품귀현상까지 빚어지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특약점에서 요청이 들어오고 있지만 일부 매장과 특약점에는 원하는 만큼 물량을 공급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만 찍고 끝난 기업인과의 소통…네티즌 "문재인 정부 정책 전문성 부족" 2019-02-22 18:21:00
] 2월 18일자 <진라면보다 싸게…농심 ‘700원 라면’ 내놓고 “붙어보자”> 기사는 라면업계의 치열한 시장 각축전을 다뤘다.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농심은 1990년 이후 프리미엄 라면으로 승승장구했다. 1980년대 출시한 4대 주력 제품인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가 자리를 잡으며...
과자값은 왜 금요일마다 오를까? 2019-02-22 17:30:19
첨부합니다. 금요일의 ‘깜짝 인상’은 이제 그만!<금요일마다 가격 오른 과자와 라면>2012/8/31 금요일 오리온 초코파이 25%인상2012/9/14 금요일 크라운제과 25% 인상2013/12/13 금요일 해태제과 과자값 8.7%인상2016/3/4 금요일 롯데제과 8개 제품 8.4%2016/6/3 금요일 크라운제과 11개 제품 8.4%2016/7/1...
[박정호의 생활 속 경제이야기] 마트 진열대와 多브랜드 전략 2019-02-21 18:16:31
라면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다른 회사들이 속속 라면사업에 뛰어들었다. 롯데공업(현 농심), 동방유량, 럭키(lg), 빙그레, 오뚜기, 야쿠르트, 풍년식품, 신한제분, 풍국제면, 해피라면, 스타라면 등이 라면사업에 새로이 진출했다.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한두 회사씩 사업을 접기 시작했고, 이후 라면사업은 승자...
'전설의 기사·바둑팬들로 북적북적' 농심배 검토실 2019-02-20 16:01:19
'전설의 기사·바둑팬들로 북적북적' 농심배 검토실 국적 관계없이 바둑 토론하는 사랑방…라면·과자 '수북' (상하이=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제20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19일 중국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한국 대표팀의 마지막 주자 박정환 9단이 홀로 분전했지만, 중국 당이페이 9단에게...
안성, 3·1 운동 3대 항쟁지…안성탕면 매출 3.1% 기부 2019-02-19 17:19:35
농심의 라면 브랜드 중 안성탕면이 선택된 사연이 있다. 경기 안성은 일제강점기 북한의 평안북도 의주, 황해북도 수안 등과 함께 3대 항쟁지역으로 꼽힌다.농심은 1982년 안성에 라면 스프 전문공장을 세우고 이듬해인 1983년 안성 지명에서 제품명을 따온 안성탕면을 출시했다.농심은 이와 함께 안성탕면과 해물안성탕면...
[종목썰쩐]자존심 구긴 농심, 해피라면으로 '해피' 기대 2019-02-19 15:12:35
등이 크게 흥행하면서 농심의 시장 점유율이 급락했기 때문이다.오뚜기의 시장 점유율이 치솟으면서 기존 56~57% 수준이던 농심의 라면 시장 점유율은 최저 52%까지 떨어졌다. 당시 농심 주가는 21만원까지 내려갔다. 다행히 작년 3분기부터는 점유율이 반등하기 시작했다. 경쟁사의 신제품 효과가 둔화되면서다. 지난해...
"신라면 건면·해피라면 앞세운 농심…시장 되찾는다" 2019-02-19 07:44:20
있다"며 "농심을 제외한 경쟁사는 건면에 대한 생산 설비가 없거나 투자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다"고 말했다.이어 "해피라면은 점유율이 낮은 저가 라인을 보강하는 제품"이라며 "농심은 중고가 시장을 거의 독식하는데 반해 저가라면 시장에서는 점유율이 계속 하락해왔는데 저가품의 출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