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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역 KTX 승강장~지하철 1·4호선 직접 연결하는 환승통로 연내 완공 2016-11-03 18:28:53
1번 승강장 옆이다.일반열차와 ktx를 타고 와 1~4번 승강장에 내리는 승객은 1분 안에 환승 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다. 그 외 승강장에서 하차한 승객은 승강장을 연결하는 중간층을 거쳐야 한다.환승통로가 설치되면 ktx와 지하철·공항철도를 갈아타는 시간이 10분가량(15분→5분) 단축된다. 지하철을 타고 와...
한강수상택시 운항 재개…대중교통보다 35분 더 걸려, 출퇴근은 '무리' 2016-10-24 18:00:44
승객 2명이 수상택시에서 내렸다. 여의도에서 탄 손님은 기자 한 명뿐이었다. 승선료는 5000원이지만 이날은 첫 운항 기념으로 공짜였다.여의도에서 잠실 노선은 직항으로 운항한다. 8시5분 출발한 수상택시는 시속 50~60㎞로 물살을 갈랐다. 배 멀미를 걱정했지만 크게 흔들리진 않았다. 일반 시내버스를 타는 느낌이었다....
`심야콜버스` 새벽 1∼2시 이용자 최다…목적지 1위는? 2016-10-13 07:33:44
9천102명의 승객이 심야콜버스를 탔다. 심야콜버스가 가장 많이 향한 곳은 강남구로, 운행 건수의 4분의 1에 가까운 23.44%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서초구가 16.08%로 두 번째로 많았고, 관악구 15.30%, 송파구 11.15%, 동작구 9.14%, 광진구 8.52% 등이 뒤따랐다. 가장 적은 곳은 강동구로 3.84%였다. 가장 많은 승객이...
물거품 된 '리콜의 꿈'…갤노트7, 출시부터 판매 중단까지 2016-10-11 09:15:14
계속 진행하며 이달부터 국내에서 갤럭시노트7의 일반 판매를 재개했다. 리콜 사태 이후에도 국내 판매는 순조롭게 이뤄지는 듯 했다. 판매 재개 첫 주말인 지난 1~2일 갤럭시노트7은 3만대가 넘는 판매 실적을 올렸다.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던 갤럭시노트7은 발화 소식으로 다시 암초를 만났다. 국내에서 처음 발화 소식...
코레일, KTX 마일리지 도입·할인율 대폭 확대 2016-10-04 11:51:09
10~30%에서 10~40%까지 확대합니다. 일반열차는 기존 누적 이용금액 30만원 결제 시 10%, 100만원 결제 시 30% 할인쿠폰 지급에서 누적 10만원 결제 시 10%, 30만원 결제 시 30%로 지급 기준이 변경됐습니다. 이 같은 혜택은 코레일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이번 마일리지 도입과...
철도파업 첫날 여객 큰 혼란 없어…화물운송은 '차질' 2016-09-27 15:51:07
일반열차 줄어 일부 승객 불편…시멘트 등 물류 운송 '비상' (전국종합=연합뉴스) 철도노조가 총파업에 들어간 첫날인 27일 코레일이 대체인력 투입 등으로 KTX와 수도권 전동열차, 통근열차 등의 운행을 거의 정상적으로 유지하면서 여객 운송에 큰 혼란은 빚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철도·지하철 파업, 27일부터 연대총파업 예고…교통대란 우려 2016-09-26 14:01:42
등 지방자치단체는 승객 운송과 화물 수송에 차질이 없도록 파업에 대비한 대책 마련에 착수했지만, 파업이 장기화되면 시민불편은 물론 물류대란도 우려된다. 전국철도노동조합, 서울메트로노조, 부산지하철노조 등 전국의 철도·지하철 노조는 정부가 추진하는 성과연봉제 등 도입에 반대해 양대 노총 공공부문 노조...
철도파업 장기화 때 대체인력 투입 문제없나 2016-09-26 11:38:23
등 일반열차는 평시 대비 60% 수준, 화물열차는30% 수준으로 운행한다. 파업 때 인력은 필수유지인력 8천460명과 대체인력 6천50명 등 모두 1만4천510명으로 평시 인력 2만2천494명의 64.5% 수준을 유지한다. 대체인력은 풍부한 열차 운행경험과 비상상황 대처능력을 갖춘 자격증 소지자들로, 철도안전법과...
전국 철도·지하철 노조, 27일부터 공동 파업 돌입 2016-09-26 10:55:11
등 지방자치단체는 승객 운송과 화물 수송에 차질이 없도록 파업에 대비한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코레일과 성과연봉제 관련 교섭을 벌이고 있는 철도노조는 27일 하루 전날 자정까지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27일 총파업을 시작한다고 예고했다.성과연봉제 도입은 철도노조 자체 현안이 아닌 데다 정부가 성과연봉제 시행...
[사설] 역시 경쟁이 좋다 ! KTX광명역의 새로운 시도 2016-09-23 17:37:55
12월부터 운행하겠다는 코레일의 발표에 주목한다. 일반 광역버스 요금(약 2000원)으로 두 곳을 20분 이내로 연결하는 리무진 버스가 5~10분 단위로 배치되면 서울 남부권 일대의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이다. 이 계획에는 무수한 셔틀버스에 편리한 노선 하나가 더 생겼다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바로 경쟁의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