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증권 "네이버, 스노우 가치 주목…목표가 100만원" 2016-09-27 08:28:23
챗과 유사한 광고 수익 모델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스노우에 라인의 월간 활동 이용자(MAU)당 가치를 적용하면 연말까지 2조6천억원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오 연구원은 "라인의 광고도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현재 네이버...
구글, 메신저 시장 재도전…AI 접목 '알로' 출시 2016-09-22 19:26:38
경쟁자는 페이스북이다. 구글은 이전에도 구글 토크, 구글 챗, 행아웃 등 다양한 메신저를 내놨지만 각각 이용자 10억명을 확보한 페이스북 메신저, 와츠앱(페이스북 자회사) 등에 밀려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번에는 ‘알파고’를 통해 입증한 뛰어난 ai 기술력을 접목한 메신저를 선보이며 다른 결과를 ...
텐센트, 아시아 시총 1위 등극…차이나모바일 제쳐 2016-09-12 16:21:38
상위 1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이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 it 기업으로 채워졌다. 중국의 대표 it 기업인 텐센트도 최근 처음으로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10대 기업에 올랐다. 아시아에서는 차이나모바일 알리바바(이상 중국) 삼성전자(한국) 등을 제치고 1위다. 미국과 중국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it 기업을 다수 배출하며...
[이슈+] 얼굴인식 카메라앱 폭풍 성장 비결은 2016-08-30 10:24:11
북이 인수한 매스커레이드 테크놀로지의 'msqrd'도 여러가지 애니메이션 필터를 제공한다. 글로벌 1위 동영상 메신저 앱 '스냅챗'은 스노우와 닮았다. 이에 카메라 앱 업계에선 얼굴 인식 기술이 더이상 서비스의 승부를 좌우할 만큼 차별화된 기술이 아니라는 지적이 나온다.다만 비슷해 보이는 기술들...
텐센트가 주목한 인도 메신저앱 '하이크' 2016-08-17 19:52:42
위챗의 경험을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크는 여기에 이번에 받는 투자금을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증강현실(ar) 등에 투자해 인도 시장 경쟁자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하이크는 인도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페이스북의 와츠앱, 네이버의 라인, 현지 업체 님버즈 등과...
'짝퉁 천국'은 옛말…'세계 최초' 쏟아내는 중국 2016-08-07 19:39:27
위챗, 메신저 후발주자지만 신용카드 잘 안쓰는 현지시장 고려 간편결제 도입 … 페북 따라잡아"요즘 베끼는 쪽은 중국 아닌 미국" 이베이·우버도 혁신에서 밀려 [ 임근호 기자 ] 미국 모바일 메신저인 ‘페이스북 메신저’는 지난해 3월 모바일 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차량공유 서비스업체...
[사설] 포털 강자 야후의 몰락이 말해주는 것 2016-07-26 18:07:37
페이스북이 이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장에서는 명함도 내지 못했고 스냅챗과 같은 채팅 플랫폼에서도 밀렸다. 3개월이 멀다 하고 새로운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인터넷 생태계에서 제대로 변신하지 못했다.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의 한계가 드러난 것이다.물론 야후만이 아니다. 블랙베리와 노키아...
[사설] 일본을 발판으로 세계로 도약한 라인의 성공 2016-07-15 18:14:42
페이스북의 와츠앱이나 중국 텐센트의 위챗 등 세계적 모바일 기업과도 경쟁해야 한다. 수익 사업도 꾸려가야 한다. 라인만의 독특한 킬러서비스도 키워야 한다. 하지만 난공불락의 시장을 개척한 도전정신이 살아 있는 한 라인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다. 이게 한국 기업들의 dna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포켓몬 Go, 트위터 추월했다'…게임 최고기록 경신 2016-07-14 10:59:54
조사한 결과 11일 기준 포켓몬 go 이용자의 하루 평균 사용시간은 33분 25초에 달한다. 페이스북(22분 8초), 스냅챗(18분 7초), 트위터(17분 56초), 인스타그램(15분 15초)보다 훨씬 길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포켓몬 고, 美서 트위터 추월…게임 최고기록 경신 2016-07-14 07:15:17
고 사용자의 하루 평균 사용시간은 33분 25초였다.이는 페이스북(22분 8초), 스냅챗(18분 7초), 트위터(17분 56초), 인스타그램(15분 15초), 슬리더닷아이오(10분 8초)보다 훨씬 길다.서베이멍키는 포켓몬 고의 dau가 구글 지도, 스냅챗 등 확고히 자리잡은 킬러 앱들을 따라잡을 개연성도 있다고 평가했다.다만 포켓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