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선물 '싸거나, 아주 비싸거나' 2013-01-21 17:08:08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작년 설보다 2배 이상 늘린 110만개가량 준비했다.백화점이 내놓은 설 선물 세트 가운데 최고가는 롯데백화점이 10세트 한정 제품으로 기획한 ‘홍삼정 천(天)’(430만원)이다. 최고급 6년근 홍삼인 ‘천삼’만을 농축한 제품이다. 현대백화점은 ‘현대 명품 한우’(100만원)의 준비물량을 지난해보다...
애경 '리큐 2배 진한 겔', 누적매출 500억 달성 2013-01-21 15:42:35
생활용품 전문기업 애경의 액체세제 ‘리큐 2배 진한 겔’이 출시 2년6개월 만에 매출 500억원을 돌파했다.애경은 시장조사 전문기관 ac닐슨이 지난해 11월까지 판매된 액체세제 판매량 조사 결과, 리큐 2배 진한 겔이 판매량 750만개를 넘겨 500억원의 누적매출을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00g짜리 셔츠 한벌을...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자동차, 인터넷 쇼핑몰 시대가 온다 2013-01-21 15:31:17
수도 있다. 자동차 회사가 생활용품 제조사와 직접 연결해 판매에 나설 수도 있다. 애플리는 이런 비즈니스를 ‘버킷 시트 커머스(bucket seat commerce)’라고 부른다.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등과 연계된 소셜 커머스와는 약간 다른 개념이다. 버킷 시트 커머스가 활발해지면 자동차 가격 인상을 억제하는 역할도 기대할...
자체상표 생수 팔고 모바일로 주문받고…'알파' 문구점의 무한진화 2013-01-20 17:08:59
생활용품 판매로 올린 것이다. 문구·사무용품의 매출 비중은 점차 줄어드는 반면 생활용품 비중이 점차 커지는 추세라고 그는 설명했다.디지털 시대가 가속화하면서 문구류 수요가 급격하게 감소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 대해 이 회장은 “지나친 걱정”이라며 “모든 종이산업을 디지털기기가 대체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설 선물, 불황에 '저가 실속형' 뜬다 2013-01-20 10:56:16
안팎의 생활용품 세트는 26.8%의 판매 비율을 보였다. 이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도 194.9% 늘었다. 특히 샴푸·치약·비누로 구성된 9900원 실속 선물세트는 매출이 312.4% 신장했다. 지난해 판매 비율 43%를 차지했던 3만 원대 상품은 올해 7.8%를 차지하는데 그쳤다. 가격대가 높은 가공식품 선물세트는 매출이 6.1%...
스틱으로 땅 짚고 밀어주니 축지법 쓴 듯 앞으로 쭉쭉~ 2013-01-18 16:49:16
의류 생활용품 등에 이어 걷기문화에서도 북유럽의 노르딕워킹이 주목받고 있다. 노르딕워킹은 ‘스키의 마라톤’으로 불리는 크로스컨트리에서 시작된 웰빙 걷기다. 북유럽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의 여름 훈련법에서 발전한 것으로 일반 걷기에 비해 운동량이 많고 자세 교정에도 도움을 준다. 서울 성수동의 서울숲에서...
[조간신문 브리핑] 공무원·교사·군인 `기초연금` 못받아 2013-01-18 07:53:47
생활용품 가운데 소비자들이 실제 썼을 때 기능 차이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 삼환기업 법정관리 6개월도 안 돼 졸업 삼환기업이 178일 만에 법정관리를 조기 졸업했다는 소식 경제 1면에 실렸습니다. 법정관리 6개월도 안 돼 기업회생절차를 졸업하기는 삼환기업이 처음인데요. 이는 수년...
피죤 `무균무때`,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8:43:21
생활용품 전문 기업 피죤(www.pigeon.co.kr)은 살균세정제 ‘무균무때’가 ‘2013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살균세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직접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를 평가하고...
주부 44% "올해 설 지출 줄인다" 2013-01-17 17:17:09
농산물세트(16.6%), 가공식품(13.4%)과 건강식품(13.0%), 생활용품세트(9.9%) 등이 뒤를 이었다. 차례 준비와 관련해서는 ‘준비하지 않을 것’이라는 응답이 57.7%로 ‘준비하겠다’(42.3%)는 응답보다 많았다. 차례 상을 차린다는 주부들은 비용으로 평균 30만9000원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집계됐다. 설 소비 확대를 ...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P&G, 챔피언 뒤엔 그들의 헌신이…자랑스러운 '선수 어머니'후원 2013-01-17 15:31:22
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앤지(p&g)는 32년 동안 스페셜올림픽을 후원해왔다.피앤지는 2010년 캐나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자랑스러운 어머니들의 스폰서(proud sponsor of moms)’라는 캠페인을 처음 시작했다. 이는 ‘소비자들의 삶과 가치를 향상시키겠다’는 피앤지의 비전을 올림픽 정신에 접목시킨 이벤트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