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한통운, 배송거부 택배기사 모두 복귀…"정상 배송중" 2013-05-20 08:08:55
배송거부 택배기사들과 수수료 체계, 페널티 제도, 편의점 집화 시간 등에 대해 밤샘 대화를 나눠 공감대를 형성했고 그 결과 배송거부에 나섰던 택배기사 전원이 현장에 복귀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수수료 체계의 현행 유지 및 정상적 배송활동 기준 수입이 하락할 경우(4~6월 평균이...
CJ대한통운 배송거부 택배기사 전원 복귀 2013-05-19 20:00:13
배송 수수료 인상과 패널티 제도 폐지 등을 요구하며 배송을 거부했던 CJ대한통운 일부 택배기사들이 2주만에 현장에 복귀합니다. CJ대한통운은 배송 거부에 나섰던 택배기사들과 18일 합의안을 마련했고 20일부터 전원 업무에 복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수료는 4∼6월 평균 수입이 CJ대한통운 출범 이전인...
CJ대한통운, 택배 파업 종료 2013-05-19 17:32:12
끝내기로 회사 측과 합의했다. cj대한통운은 배송 거부에 나섰던 택배기사 전원이 20일부터 업무에 복귀하기로 했다고 19일 발표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배기사 파업의 쟁점인 수수료 체계, 페널티 제도, 편의점 집하 시간 등을 택배기사들과 집중 논의해 지난 18일 합의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1000여명의...
CJ대한통운 택배기사 파업 일단락…20일 전원 업무복귀 2013-05-19 13:56:22
수수료 인상 등을 요구하며 일부 지역에서 배송거부에 나섰던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이 파업을 끝내기로 회사 측과 합의했다. cj대한통운은 배송 거부에 나섰던 택배기사 전원이 오는 20일부터 업무에 복귀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18일 cj대한통운 비상대책위원회와 파업의 쟁점이었던 수수료 체계,...
CJ대한통운 "파업 진정세…택배배송 차질 없어" 2013-05-19 08:46:24
현재 터미널에 들어와 배송물량을 받아가지 않은 인원은 482명에 불과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지역별 운송거부 택배기사는 수도권 160명(군포 27명·시흥 36명·부천 51명·부평 46명), 충청권 87명(청주 39명·천안 48명), 호남권 114명(광주 78명·전주 36명), 영남권 121명(울산 71명·창원 50명)으로 집계됐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 파업으로 본 택배업의 현실…화물연대와 합의 '발목'…트럭 증차도 못해 2013-05-17 17:10:47
발송 물건을 받아오는 것)기사는 수수료로 330원, 배송기사는 수수료로 880원을 받는다. 기름값과 보험료, 통신비, 차량 할부금 등을 빼고 나면 배송기사가 쥐는 돈은 670원가량이다. 물론 대리점을 통해 계약한 기사들은 중간 수수료를 또 내야 한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택배기사는 하루 평균 13시간 동안 110개의...
CJ대한통운 파업 '예고된 혼란' 2013-05-17 16:45:14
일부 지역에서 배송이 늦어지는 등 혼란도 나타나고 있다. 택배기사들의 운송 거부는 시장 팽창에도 불구, 관련법을 아직 제정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예고된 혼란’이라는 지적이다. 17일 cj대한통운 택배기사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전국 10개 지역에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며 운행을 거부한 택배기사 수는 1000명을...
택배기사들은 왜 운송을 거부했나 2013-05-16 17:28:35
수수료 인하를 이유로 운행을 거부한 것도 이처럼 국내 택배산업이 빠르고 치열하게 커지는 과정에서의 구조적인 배경이 작용했습니다. 운임 단가가 떨어지면서 택배업계에서는 근로자의 최저임금과 같이 최저운임을 정하고 거리와 무게 등에 따라 요금을 매기는 표준운임제 도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물주와...
"CJ대한통운 파업 멈춰라"…대리점주·개인사업자 촉구 2013-05-14 17:21:42
힘들어질 것”이라며 “일부 이탈 배송기사들이 복귀하지 않는다면 즉시 계약을 해지하고 집배송 구역을 조속히 재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수수료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을 벌이고 있는 cj대한통운 비상대책위원회도 이날 “배송 거부의 책임은 cj 측에 있다”고 주장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업계 최고 수준 수수료' CJ대한통운, 배송거부 이유 뜯어보니 2013-05-14 16:39:26
운송수수료를 800원으로 일괄 인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배송이 어려운 지역이 상대적으로 쉬운 지역보다 운송 수수료가 높아야하는데 이를 무시하고 일률적으로 적용했다는 지적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에 대해 "올해 4월 대한통운과 gls가 통합하면서 새로운 수수료 체계를 도입했다"면서 "전국 4600여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