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남시 법인택시 230대, 수험생 무료 수송 2015-11-11 11:18:38
경기 성남시는 대입수능시험일에 수험생을 위한 무료택시 230대를 운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무료 택시 운영에는 성남 법인콜택시인 ‘성남브랜드콜(031-721-7000)’ 가운데 대림, 세연, 성일, 성진, 영일, 익수 등 운수회사 6개사가 참여해 12일 오전 7시부터 8시30분까지 수험생 승차시 택시비를 받지 않는다....
[댓글多뉴스] 승차거부 불가 해피존, 네티즌 "면허취소 시키면 해결" 2015-10-26 09:49:55
"야간버스를 확대하는게좋다", "웃돈을 시에서 대신준다고. 그 돈은 어디에서 나오는 건가", "국민세금을 지들맘대로 쓰누만!", "빨리 무인차 나오길 바란다", "승차거부시 바로 택시 면허취소 시키면 모든게 해결된다", "강남 젊은이 택시비를 왜 서울시가 부담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보험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 어떤 내용 담았나 2015-10-18 12:01:30
효과를 금융당국은 기대했다. 자율권을 주는 대신에 사후관리는 강화된다. 2011년 도입 이후 부과 사례 0건으로 사실상 사문화됐던 과징금 규정을 살린다. 보험상품 설계기준을 어겨 상품을 개발·판매하면 과징금을 물릴 수 있는데도상품변경권고만 했던 게 그간 관행이지만, 앞으로는 해당 보험의 연간...
[노규수의 현대문화평설] 노인문화와 노인의 기준이 변하고 있다 2015-10-05 10:23:15
변하면서 현재 우리나라는 65세부터 노인으로 대접하고 있다. 정부는 그 `노인`들에게 10월부터 11월15일까지 무료 독감예방을 실시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노인들에게는 지하철 무임승차, 박물관과 공원 등 공공시설 무료이용과 같은 각종 경로 우대 혜택이 부여되고, 기초연금과 장기요양 보험 지급 등의 사회복지 혜...
강남역 심야택시 3천원 더주면 고질적 '승차 거부' 사라질까 2015-10-02 18:51:18
지정된 승차대에서 승객을 태우는 법인과 개인택시에는 영업 건당 3000원을 지원한다. 시범 운영에 드는 인센티브는 택시조합이 부담한다. 심야시간대 택시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고질적인 승차난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서울시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심야시간대 강남역 등 승차거부가 집중되는 지역을...
자동차 결함신고 4년새 2.7배로 뛰어…리콜은? 2015-09-04 07:32:30
안전벨트 등 승차실내는 2126건이었으며 연료장치 1447건, 제동장치 1432건, 조향장치 1201건 순이었다.제작사별로는 신고 건수 순위가 판매량 순위와 비슷했다.현대자동차가 7116건으로 가장 많았고 기아차 5040건, 한국gm 4132건, 르노삼성 2689건, 쌍용 1867건이었다.국산차에 대한 신고가 2만1091건으로 전체의 89.6%를...
[人사이드 人터뷰] 박계동 "국회의원 낙선 후 생계 막막해 생활정치 해보자, 택시운전 시작" 2015-08-14 19:51:47
게 유리하기 때문에 승차 거부와 신호 위반, 과속과 같은 부작용을 낳는다”고 지적했다. 또 “협동조합의 생명은 투명경영”이라며 “돈 떼어 먹고 달아나는 경영 안 한다는 신뢰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박 이사장은 “조합원 가입비 마련이 여의치 않은 저(低)신용등급 택시기사를 위해...
강정호, 다저스전 시즌 9호 '3점포'로 날렸다…피츠버그 4연승 '주역' 2015-08-10 13:30:48
13대 6으로 제압하고 3연전을 달성했다.내셔널리그 중부지구 2위 피츠버그가 4연승의 신바람을 낸 반면 선두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이날 패하면서 두 팀의 승차는 5게임으로 좁혀졌다.['억소리' 나는 럭셔리카 마케팅 들여다보니…] [4년만에 돌아온 미션임파서블 속 이슈] [자동차 보증서비스 경쟁...
[뉴스의 맥] 건보(健保)재정 안정, 소득중심 건보료 일원화에 달렸다 2015-08-09 18:25:06
개선기획단은 박근혜 대통령의 선거공약인 소득 중심 보험료 부과체계의 단계적 개편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9월 개선 방안을 어렵사리 도출했다. 소득 중심으로 부과체계를 개편하고, 수입 측면에서 보험재정 중립을 유지하며, 무임승차자를 최대한 축소하는 기본 방향 아래 문제가 되고 있는 △피부양자 기준...
"창의성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2015-08-05 11:30:00
승차 제도를 그대로 두면 2015년에는 전 국민의 3분의 1(34%)이 지하철을 공짜로 타게 된다는 것이다. 같은 신문의 8면에서는 ླྀ대 때 더 일하게 해주고, 70・80대 위한 복지를 늘리자'를 제목으로 고용과 복지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32면에서는 '아들 딸의 신용카드로 긋지 마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