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차, 지난해 24만3,900대 신규 등록...24.2%↑ 2016-01-07 13:44:02
미만 8만5,451대(35.0%), 3,000~4,000㏄ 미만 1만5,269대(6.3%), 4,000㏄ 이상 6,606대(2.7%), 기타 467대(0.2%)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유럽 19만7,396대(80.9%), 일본 2만9,003대(11.9%), 미국 1만7,501대(7.2%) 순이다. 연료별로는 디젤 16만7,925대(68.8%), 가솔린 6만5,722대(26.9%), 하이브리드 9,786대(4.0%), 전기...
담뱃값 인상 1년, `금연` 독려하다 더 걷힌 `세금`만 4조원대… 2015-12-29 00:00:00
3억5000만 갑까지 치솟았고 10월 3억 갑, 11월 2억9000만 갑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 감소폭은 10월 18.9%, 11월 19.4%에 그쳤다. 또한 흡연율 역시 지난 7월 기준 성인 남성의 흡연율은 35.0%로 지난해 40.8%보다 5.8%포인트만 떨어져 정부 예측치인 8%포인트에 못 미쳤다. 담뱃값 인상 1년, `금연`...
담뱃값 인상, 세수 4조 3천억 늘어.. 금연 효과 얼마나? 2015-12-28 13:45:53
3억5000만 갑까지 치솟았고 10월 3억 갑, 11월 2억9000만 갑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 감소폭은 10월 18.9%, 11월 19.4%에 그쳤다. 또한 흡연율 역시 지난 7월 기준 성인 남성의 흡연율은 35.0%로 지난해 40.8%보다 5.8%포인트만 떨어져 정부 예측치인 8%포인트에 못 미쳤다. 담뱃값 인상, 세수 4조 3천억...
한국 니트족 급증, 결혼 망설이는 배경은? 2015-12-27 18:01:18
47.8%, `사회적 포기`가 35.0%로 부정적 해석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안분지족`(14.8%), `효율적`(2.4%) 같은 긍정적 해석도 눈길을 끌었다. 달관세대 외에도 청년세대를 지칭하는 신조어 중 가장 공감을 얻은 단어는 `삼포세대`(사회경제적 압박으로 3가지-연애ㆍ결혼ㆍ출산을 포기하는 세대)로 응답률...
"월급 100만원?" 편도족 증가, 사토리 출현 2015-12-26 12:49:30
47.8%, `사회적 포기`가 35.0%로 부정적 해석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안분지족`(14.8%), `효율적`(2.4%) 같은 긍정적 해석도 눈길을 끌었다. 달관세대 외에도 청년세대를 지칭하는 신조어 중 가장 공감을 얻은 단어는 `삼포세대`(사회경제적 압박으로 3가지-연애ㆍ결혼ㆍ출산을 포기하는 세대)로 응답률...
암환자 5년 생존율 70%…한국인 3명 중 1명 암 발병 2015-12-22 18:18:58
여성(85세)은 35.0%가 평생 한 번은 암에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9년 이후 발생한 암 환자 중 지금까지 살아있는 암 경험자(치료 중 또는 완치 후 생존자)는 140만여명에 달한다. 한국인 37명 중 1명은 암을 경험한 사람이라는 뜻이다.암 종류별로는 갑상샘암(100%), 전립선암(92%), 유방암(91%)의 생존율이 높았다....
대학생 4명 中 3명, ‘연말에 알바 하겠다’…인기 1위 알바는? 2015-12-21 07:52:00
답변이 이어졌다. 성별로 살펴보면 ‘연말 시상식 스텝’을 꼽은 비율은 ‘여성’(35.0%)이 ‘남성’(20.0%)보다 크게 도드라져 연예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인 반면, ‘캠프 진행 알바’는 ‘남성’(29.1%) 응답률이 ‘여성’(14.2%)을 2배 이상 웃돌아...
11월 중저가 휴대전화 판매비중 올해 최저…아이폰S6 출시 여파 2015-12-20 14:31:00
9월 35.0% 등 줄곧 30%를 웃돌았다.그러나 아이폰6s가 출시된 10월 이 비중이 28.2%로 주저앉더니 11월에는 이보다도 더 낮아졌다.미래부 관계자는 "고가의 아이폰6s 단말기에 대한 대기수요가 몰리면서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가 많이 팔렸고, 중저가 단말기는 상대적으로 적게 판매된 것으로 보인다"고...
강남권 분양시장 브랜드 선호도 ‘자이’ 1위…래미안 2위 2015-12-17 08:00:00
gs건설 자이가 37.5%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 래미안(35.0%)을 근소하게 제쳤다. 이어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8.4%)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5.3%)가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브랜드 이미지가 좋기 때문에(29.7%)와 브랜드 파워가 좋기 때문(29.0%)이 팽팽하게 맞섰다. 또 대기업...
취준생 사자성어, "돈 관심 없어" 왜? 2015-12-15 11:57:59
47.8%, `사회적 포기`가 35.0%로 부정적 해석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안분지족`(14.8%), `효율적`(2.4%) 같은 긍정적 해석도 눈길을 끌었다. 달관세대 외에도 청년세대를 지칭하는 신조어 중 가장 공감을 얻은 단어는 `삼포세대`(사회경제적 압박으로 3가지-연애ㆍ결혼ㆍ출산을 포기하는 세대)로 응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