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수야! 놀자] 임양진의 신나는 수학여행-박희성의 맛깔난 잉글리시 2013-06-21 14:53:36
있다. 이를테면, 세계에서 하루 동안 소비되는 피자는 몇 판일까? 태평양의 물은 몇 리터일까? 우리나라의 전봇대는 모두 몇 개나 될까? 우리나라 개 사료의 1년 매출액은 어느 정도일까? 지구 밖 은하계에서 생명체를 만날 확률은 얼마일까? 여러분도 느끼다시피 이런 문제들의 답은 고전적인 수학으로는 절대로 풀 수...
[생글기자 코너] 봉사, 진정한 의미가 사라져가고 있는 지금… 등 2013-06-21 14:11:36
중학교나 고등학교 때 의무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있다. 학생들이 처음 봉사를 접하게 되는 것이 자신이 원해서가 아니라 학교에서 시켜서이다. 첫 접근이 이러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진정한 의미의 봉사를 알아가지 못하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고등학교 때는 입시로 인해 억지로 봉사활동 시간을 채운다거나 올바르지...
[OX? 경제상식 퀴즈] 6월 24일자 2013-06-21 13:59:24
연결되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소비를 줄이는 게 개인에겐 미덕일 수 있지만 기업의 생산 활동을 위축시켜 결국 국민소득이 줄어든다는 이것은? ①죄수의 딜레마 ②공유지의 비극 ③이스털린의 역설 ④절약의 역설 8.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라 모든 세입자는 일정 기간 임차기간을 보장받아 집주인이 함부로 나가라고 할...
국산 수제 스포츠카 '스피라', 존립 기반 흔들 2013-06-21 11:59:22
그 이유다. �화하는 한편 레이싱 프로모터와 팀으로 활동하며 제품력을 입증했다. 국내에는 2010년 스피라 ex, 스피라 터보, 스피라 s, 스피라 n 등 4종이 출시됐다. 고성능 차종인 스피라 ex의 경우 v6 2.7ℓ 트윈 터보차저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 500마력에 55㎏·m의 토크를 낸다. 최고...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소비자가 정하는 화장품의 가격’ 미샤는 창업 초기부터 ‘뷰티넷’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 및 고객과의 소통을 꾸준히 하고 있다. 뷰티넷에서 품평단, 마니아 구축 등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해 의견들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반영하도록 한 것. 부정적인 의견이 보이는 제품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생산을...
지난 10년간 부산 백화점의 소비트렌드 변화는? 2013-06-19 17:33:09
소비자들의 반응(소비경향)을 조사, 발표했다. 비교시점은 2002년과 2012년. 가장 주목되는 결과는 무엇보다 아웃도어 와 해외명품의 눈부신 성장이다. 스포츠와 화장품, 패션잡화, 델리, 건상상품은 고공행진을 지속하는 데 반해 남성정장, 여성캐릭터, 시티캐주얼, 디자이너부틱, 골프웨어 등은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
삼성, 2015년까지 에너지 절감에 1.5조 투자 2013-06-19 17:29:06
계획입니다. 조명을 소비전력이 낮은 LED 조명으로 전면 교체하고 제조사업장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동시에 태양광 발전과 같은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에너지 진단팀`을 가동하고 에너지 낭비 요소를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삼성 측은 설명했습니다.
김덕중 "금년도 세수목표 달성 상당히 어렵다"(종합2보) 2013-06-18 16:48:53
달성 가능성에 대한 새누리당 김광림 의원의 질문에 "민간 소비 증가율의 저조 등의 요인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해 추경예산에서 국세청의 세수 목표는 199조원으로 편성됐다. 국세청은 지난 4월말까지의 세수 실적이 70조5천억원으로 목표 대비 35.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년간 평균 동기...
유동인구·상가 이력 분석…연내 창업지도 만든다 2013-06-18 15:31:07
연계해 분석하면 국민의 생활 모습이나 소비·질병 행태, 범죄 추세 등 다양한 과학적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정부, 기업들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기본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세계 각국이 빅데이터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적용 분야가 제한적이고 분석 기술도 부족하다. 미래부는...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신한카드 'Cube', 2200만명이 쓰는 1위 카드 2013-06-18 15:30:52
최고로 평가받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소비시장의 과거와 현재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수요가 증가할 업종도 예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곧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로 연결된다. 신한카드는 회원 수가 100만명이 넘는 대표적인 밀리언셀러 카드인 ‘러브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