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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메세나 경영] 금호아시아나, 단편영화제 열고 음악영재에 악기 대여 2013-08-13 15:29:29
이렇게 시작됐다. 영화제 비용은 전액 회사가 부담한다. 상영 기간 중에는 국내외 게스트와 영화인들의 친목을 돕기 위해 사옥 빈 공간에 포장마차를 설치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메세나 활동은 대부분 1977년 창립된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을 통해 진행된다. ‘영재는 기르고, 문화도 가꾸고’라는 설립 취지에 맞게...
[기업 메세나 경영] 현대중공업, 울산지역 소외계층 660명 연극공연 초청 2013-08-13 15:29:11
행사 비용은 현대중공업이 지난해 말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급여 기금 가운데 일부로 마련됐다. 현대중공업은 1991년 한마음회관을 시작으로 현대예술관까지 울산에 총 7개의 문화예술회관을 건립했다.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산업도시로 각인된 울산의 도시 표정을 바꿨다. 특히 1998년 문을 연...
[마켓인사이트] 두산에 1조 쏟은 PEF, ‘빅딜’ 자금회수 난항 2013-08-13 14:31:24
테크팩솔루션 인수를 위해 설립한 spc 대한테크팩홀딩스를 2010년 테크팩솔루션에 합병시켰다. 차입금을 인수회사에 떠넘기는 차입인수(lbo)를 단행한 것이다. 하지만 테크팩솔루션은 영업이익으로 차입 이자를 충당하는 것도 녹록치 않다. 지난해 이자비용(159억원)이 영업이익(155억원)보다 많아 순손실 5억원을 냈다. 한...
정몽구재단, 문화예술 지원에 200억원 쏜다 2013-08-12 17:41:05
필요한 비용도 지원해 문화예술분야 차세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진룡 문체부 장관과 유영학 정몽구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유 장관은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민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문화융성’ 실현을 위한 밑거름이 돼 국민 개개인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건설사, 재건축수주 `깐깐해졌다` 2013-08-09 17:53:17
"조합설립 이후부터는 재건축 사업이 본격화되긴 하지만 사업승인이나 관리처분 인가, 이주 작업에 이르기까지 실제 착공 까지는 적어도 4~5년 이상 더 소요됩니다. 사업성이 낮거나 조합원간 대립이나 이견이 심한 단지의 경우에는 재건축 사업 기간이 더 길어지기도 해서." 금융위기 이후 재건축 사업성이 악화되면서...
"성장통 극복한 휴맥스를 배우자"…기업들에 부는 '혁신 열풍' 2013-08-09 16:05:31
드는 비용도 갈수록 커졌다.혁신실은 2004년 12월 회사가 망할 수도 있겠다는 위기감이 엄습할 당시 설립됐다. 창업 멤버인 이용훈 휴맥스 혁신실장(전무)이 변 사장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지난 9년간 이끌어 왔다.그가 주목한 것은 '운영혁신'이다. 휴맥스는 업무방식 자체를 바꾸며 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인위적 가격 규제는 시장기능 왜곡 '역효과' 2013-08-09 15:23:55
편익과 비용을 비교해서 비용이 들더라도 편익이 가장 많은 정책을 취하는 게 경제정책의 정도(正道)다. 일찍이 경제학자 알프레드 마셜이 경제학도들에게 소외된 이웃으로 향하는 따뜻한 가슴을 지니되 편익과 비용을 구체적으로 비교해서 선택을 내릴 줄 아는 차가운 머리를 가지라고 충고한 것은 이런 맥락에서다. 요즘...
서울 뉴타운 81개 구역 `해제` 2013-08-08 18:27:14
설립돼 진행을 하고 있는 곳까지 실태조사를 해서 지연되면 손실비용이 커진다." 현행 법규상 추진주체가 있는 경우 공공주도의 찬반 투표를 할 수 없도록 돼 있어 실태조사도 쉽지 않습니다. 도봉구 번동 2-1구역과 관악구 봉천 10-1구역, 성동구 금호 23구역의 경우 실태조사와는 별개로, 자체적으로 추진위 승인을...
e스포츠협회, "LG-IM에 대한 LG전자 약속 지켜지길" 2013-08-08 17:52:02
기회비용도 지불해야 했다. 또한 2013년 4월까지 지속적으로 양자는 활동관계를 공유하며 스폰서 재계약을 위한 협의를 지속했으나 끝내 계약은 성사되지 못했다. lg전자는 계약 연장 논의를 계약 만료기간 전후 2개월로 설정했고, 2012년 12월 말경 재계약으로 어렵다는 것을 통보했으니 '잘못한 것이 없다'라고...
오션스피이플, 경품 추첨 마케팅플랫폼 국내 첫 출범 2013-08-08 13:48:50
회사측은 설명했다. 소비자 입장에선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신제품 또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게 장점. 공급자 입장에선 신제품을 출시할 때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고, 현물 투자 형태여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특히 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8주 동안 주기적이고 반복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