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선물 시즌..백화점 `북적` 2013-01-25 18:07:26
위스키 선물세트는 가격이 1잔당 300만원 수준입니다. 바로 옆에는 세트당 10만원을 넘지 않아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 제품이 나란히 전시돼 있습니다. <인터뷰> 신광기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소믈리에 "글렌피딕 50년산 등 초고가 제품은 물론 발렌타인 등 대중적인 제품 모두 준비했다. 고객들의...
삼성전자, 작년 매출 201조-영업익 29조(종합2보) 2013-01-25 18:02:19
영업이익 4조1천700억원이었다. 차별화된 메모리제품의 비중을 늘려 수익성을 확보했고 시스템LSI는 모바일 AP 등 첨단 제품의 판매가 확돼됐다. 디스플레이패널부문은 제품 믹스 개선 등 고부가 제품 판매 강세로 견조한 실적을 창출해 매출 33조원, 영업이익 3조2천200억원을 기록했다. IM(IT & Mobile...
[애플 혁신 엔진 멈췄나] 잡스의 '독재' 사라진 자리 '관리'로 메워 2013-01-25 17:12:09
얘기다. 아이브는 아이맥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의 대표 제품을 디자인한 천재적인 산업 디자이너로 꼽힌다.반면 쿡의 카리스마가 부족해 인재를 잃은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왔다. 잡스는 조직 내 막강한 1인자로 포스톨과 아이브 등을 이끌었다. 천재형 인재들을 모두 포용해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낸 것이다. 그러나 ...
[애플 혁신 엔진 멈췄나] "잡스의 후광 끝나가고 있다" 2013-01-25 17:10:09
삼성 위상만 높여줬다. 삼성은 스마트폰 1위 업체로 올라섰다. 작년 4분기엔 애플이 아이폰을 4780만대 판매한 반면 삼성은 스마트폰을 6000만대 이상(추정치) 팔았다. 태블릿 시장에서도 애플 독무대가 흔들리고 있다. 아이패드는 2010년 4월 발매 후 2~3년 동안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다. 경쟁사들이 수백 종의 태블릿...
삼각형 티백 앞세워 가정용 원두커피 대중화…블루오션 개척한 '잔다르크' 2013-01-25 16:37:56
평균 10잔에 달한다. 현재 100여종이 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더 많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서란다. 피할 수 없는 최고경영자(ceo)의 길이라고도 했다. 컵 윗부분에 다리 형태의 종이 지지대를 걸쳐놓고 물을 따르는 형식으로 드립커피의 맛을 살린 드립백, 작은 용기에 진한 농축액이 들어 있어 뜨거운 물에 넣는...
상류층을 위한 이색마케팅이 뜬다! 2013-01-25 16:18:33
와인 세미나, 명사들과의 티타임 등 고객 전담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문화복합공간 라베르샤를 운영하게 된 취지에 대해 코리아테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사 제품의 기능을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쿠킹 클래스 등을 회원 예약제로 시작했다”며 “현재 라베르샤는 고객만족을 위해...
‘100%리얼’ 미니멀 누드 메이크업 강좌 2013-01-25 16:02:46
s tip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고연정 부원장 1. 메이크업도 보습이 중요하다. 기초부터 수분 공급을 철저히 한다. 2. 피부 톤에 맞는 베이스 제품을 고른다.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이 결합된 뮬의 ‘파운실러’는 발림성도 탁월하고 보정력도 우수하다. 3. 속눈썹과 아이브로는...
<삼성전자 실적 고공행진…올해 성장둔화 우려>(종합) 2013-01-25 15:56:05
예상된다. 금융시장 전문가들은 삼성전자의 1분기 매출액을 53조2천억원, 영업이익은 8조3천억원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경우 지난해 1분기보다는 각각 17%, 41% 늘어나지만 전분기에 비해서는 5% 안팎으로 감소하게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글로벌 저성장 우려가 지속되고 환율 리스크가 커지는등...
삼성 스마트폰 '넘사벽'…애플ㆍ노키아 합친 것보다 많이 팔아 2013-01-25 15:21:12
노트2 등 하이엔드 모델부터 갤럭시y 등 보급형 모델까지 고루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애플은 연간 1억3580만대, 4분기 478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아 2위를 차지했다. 3위 노키아는 한 해 동안 35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파는 데 그쳐 삼성전자 분기 판매량에도 크게 못미쳤다. 애플과 노키아의...
라면시장 2위, 삼양식품서 오뚜기로 넘어가나 2013-01-25 14:46:01
라면에 밀렸던 빨간국물 라면도 부상했다. 지난해 1월 팔도 꼬꼬면과 삼양식품 나가사끼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 하얀국물 라면 3종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8월부터는 톱10에서 모두 사라졌다. 그 빈자리는 빨간국물 라면으로 대체됐다. 대표 빨간국물 라면인 농심 신라면은 12월 매출 280억원을 돌파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