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시장 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다.‘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콘셉트를 갖고 상품 개발 및 품질 연구에 주력한 게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감성이 풍부하고,외모에 민감한 10대 청소년 고객들을 위해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순수함,자부심...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킨79, 비비크림 유럽·대만 수출…K뷰티 이끈다 2013-01-28 15:31:48
등 세계시장에서 스킨79 브랜드를 정착시키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스킨79는 현재 18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올해 필리핀, 태국, 러시아, 멕시코 등 다양한 국가로 신규 진출이 계획돼 있다. 조윤학 스킨79 해외영업팀장은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해당 지역 소비자의 취향과 시장 상황을 철저히 분석해 현지에 적합한 마케팅...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한류 선봉…상생 통한 '행복한 성장' 2013-01-28 15:31:46
판매해 소비자와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 제품 개선과 향후 신제품 개발에 반영한다. 또한 자녀 학자금 지원과 신규점 지원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가맹점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력업체에 저금리 대출을 해 주는 상생펀드도 운영 중이다.파리바게뜨는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998년부터 푸드뱅크...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나비, 항공지도 탑재…생생한 '내비' 지도 구현 2013-01-28 15:31:39
1위에 올라 있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초기부터 아이나비라는 브랜드로 꾸준히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 개인용 휴대단말기(pda)에 적용되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2000년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내비게이션 전용 기기의 발전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팅크웨어는 지난해 ‘더 테크...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여명808, K리그 후원한 천연 숙취해소 음료 2013-01-28 15:31:38
여명808은 캔의 정면에 발명가의 사진을 넣어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하고 소비자의 신뢰도 높이고 있다.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11개국에 특허 등록돼 있는 세계 최초의 숙취 해소용 천연차다.2007년, 2008년 전국편의점협회 음료판매 부문 2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소비자 웰빙지수 8년 연속 1위, 제43회 발명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최저가 보상제·가격 거품 빼 각광 2013-01-28 15:31:34
줄이고 전략적 유통방식을 채택하는 등의 방식으로 가격거품을 빼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년 365일 최저가 판매, 위조품 300% 보상, 3년 애프터서비스 보장 등으로 고객 신뢰도 높이고 있다.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업계 최초로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최저가로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일반 유통업체들과 다른...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오로라,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수출 2013-01-28 15:31:31
제품의 85%를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며 1억6000만달러의 해외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2007년 출시한 ‘유후와 친구들’은 매출이 매년 증가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다.‘유후와 친구들’은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기획한 상품이다.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세계적 이슈로 급부상한 ‘지구 환경보호’ 이슈에...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빚은, 삼립식품 60년 제빵 노하우 담은 '떡 카페' 2013-01-28 15:31:25
돌, 결혼, 회갑연 등의 답례품과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2006년 5월 1호점인 대치점을 시작으로 4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빚은은 그동안 떡 시장 발전의 한계로 지적돼온 제품의 노화 현상, 사업 규모의 영세성으로 인한 위생관리 문제, 체계적인 물류망 부족에 따른 구매의 불편함 등 장애 요인을 극복했다는 평가를...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유리…83개국 진출 2013-01-28 15:31:23
초소형 제품에서부터 김치를 담을 수 있는 대형 용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포함돼 있다.이 같은 강점을 바탕으로 글라스락은 전 세계 주요 유통점에 진출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국의 경우 2008년 이후 대형마트 코스트코와 메이시백화점 내 ‘마샤 스튜어트 컬렉션’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미국...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피죤, 무방부제·비자극…섬유유연제 패러다임 바꿔 2013-01-28 15:31:22
제품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이념이 발현됐다는 것이다.피죤은 1983년 가볍게 휴대하며 뿌릴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휴대용 섬유유연제 ‘스프레이 피죤’을 선보였고, 2000년에는 옷의 주름을 방지하는 ‘피죤 링클프리’를 내놓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