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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닝시즌, 코스피 변동성 확대에 경계감 UP" 2013-01-11 08:07:27
소비자물가상승률이 2개월 연속 1%대에 머물러있는 등 낮은 물가로 인해 실질금리가 당분간 플러스 상태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을 고려하면 증시로의 자금 유입을 통해 수급 여건이 뚜렷하게 개선될 가능성도 상대적으로 낮다. 지난 2001년 이후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를 살펴보면 실질금리가 마이너스권에 진입한 이후...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지구촌 70억 입맛' 전쟁, ○○이 필요하다 2013-01-11 08:00:07
때는 조금 망설여지죠."(리차드 조·37)미국과 중국의 소비자들은 한국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가격 경쟁력'엔 고개를 갸웃거렸다. 파리바게뜨를 비롯해 뚜레쥬르, 투썸, 빕스 등이 한국보다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현지 업체들과 비교하면 5~10% 가량 높은 수준이다. 리훼이 양은 "비슷한 피자빵을 중국 빵집에 ...
“中, 수출증가율 회복.. 춘절효과 기대” 2013-01-10 14:24:17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다. 그리고 내일 소비자물가가 발표된다. CPI 상승률은 2% 초반대로 아직은 통제 가능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한다. 춘절을 앞두고 채소나 일부 농산품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고 국제 곡물가격 변동성이나 기저효과로 인해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상반기는 본격적인 물가 ...
"금리 인하해도 증시 모멘텀으론 미미"-BS證 2013-01-09 07:33:59
기준금리를 인하하더라도 2개월 연속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대를 기록하는 등 낮은 물가로 인해 실질금리가 당분간 플러스 상태를 이어갈 것이라는 점도 증시의 자금 유입을 통한 수급 여건 개선을 어렵게 할 것이란 설명이다.홍 연구원은 "지난 2001년 이후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를 살펴보면 실질금리가 마이너스권에...
일부 글로벌IB "올해 韓성장률 2.5% 머물러"(종합2보) 2013-01-07 09:30:34
올해 소비자 물가상승률은 2.6%로 작년(2.2%)보다 다소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JP모건, 모건스탠리가 3%, 바클레이, UBS가 2.1%를 각각 제시했다. 글로벌 IB들이 제시한 올해 세계 성장률 평균은 3.1%로 작년(2.9%)보다 다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BNP파리바가 3.4%로 가장 높고 JP모건이 2.5%로 가장 낮다....
일부 글로벌IB "올해 韓성장률 2.5% 머물러"(종합) 2013-01-07 08:55:31
올해 소비자 물가상승률은 2.6%로 작년(2.2%)보다 다소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JP모건, 모건스탠리가 3%, 바클레이, UBS가 2.1%를 각각 제시했다. 글로벌 IB들이 제시한 올해 세계 성장률 평균은 3.1%로 작년(2.9%)보다 다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BNP파리바가 3.4%로 가장 높고 JP모건이 2.5%로 가장 낮다....
글로벌 IB "올해 韓성장률 2.5% 머물러" 2013-01-07 04:59:06
소비자 물가상승률은 2.6%로 작년(2.2%)보다 다소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IB들이 제시한 올해 세계 성장률 평균은 3.1%로 작년(2.9%)보다 다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BNP파리바가 3.4%로 가장 높고 JP모건이 2.5%로 가장 낮다. 한국을 비롯한 세계 경제가 개선되는 것은 중국이 내수진작 정책으로...
연초물가 비상..통계 ‘엇박자’ 2013-01-04 16:20:53
“물가 너무 올라 부천에서 영등포까지 나왔어요. 그래도 여기가 싸니까” [인터뷰] 한경희 상인 “시금치는 지난해 10Kg 한 상자에 6만원이던 것이 지금은 8만원이 넘어요. 설 이후 한파 때문에 가격이 안내리네요" 지난해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2% 지난 1965년 관련통계를 작성하기 시작한 이후 역대 두...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늘렸다.대형마트 시장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에도 못 미치는 1.4% 성장에 그쳤다. 1993년 첫 등장한 이래 가장 낮은 증가율로 사실상 마이너스 성장이다. 올해도 2.5~2.7% 성장률에 그칠 것이라는 예측이다. 각사는 자체상표(pb)와 해외 소싱 상품 등 차별화한 저가 상품을 확대하고, 근거리·온라인쇼핑 선호...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성장에 그쳤다.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사실상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이다.새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식품업체들의 올해 키워드는 ‘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끼니를 해결하는 서민식품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가가치 높은 고급 상품을 늘리려는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급증하는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