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 화장품 만족도 72%" 초저가 고만족 소비 증가 2024-05-27 14:59:01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2024년 소비 트렌드 시리즈-초저가 소비' 리포트에 따르면 의류부터 공구까지 중국산 저가 제품을 파격적 가격에 파는 중국의 쇼핑앱, 이른바 C-커머스가 주목받고 있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3월 이커머스 소비 경험이 있는 19~49세 4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4%는...
신한은행,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 구축 완료 2024-05-27 12:49:25
신한은행,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 구축 완료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은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THE NEXT)'를 완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채널과 상관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영업점, 신한 쏠(SOL) 앱,...
국토부, 스마트건설 강소기업 모집…기술개발·금융 지원 2024-05-27 11:00:04
│ 3 │ ㈜플럭시티 │ 디지털센싱 │AI 트윈 기반 스마트 건설현장 안전관리│ │││ 스마트안전 │ 플랫폼 │ ├──┼──────┼───────┼───────────────────┤ │ 4 │ ㈜한림기술 │ 디지털센싱 │스마트 안전[스마트ICT 건설안전망] │ │││ 스마트안전 │ │...
"챗GPT 배우자"…태광, 업무효율화 위한 AI 활용 속도 2024-05-27 09:59:51
분석과 마케팅은 물론, 인사, 재무 등 주요 업무에 챗GPT를 실제 적용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AI 활용 능력은 업무 효율화를 넘어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AI의 활용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광그룹 금융계열사들은 AI...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 2024-05-27 09:22:13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올인원 마케팅 설루션 '올잇'(All it)을 통해 AI 기반 광고 효율 분석 및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까지 더한 'Ato'로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디는 추후...
이노션, 해외법인 현지인 리더급 임원 한국 초청 행사 '성료' 2024-05-27 09:00:01
폴 울밍턴(Paul Woolmington)과 호주 디지털 프로덕션 에이전시 웰컴(Wellcom)의 글로벌 대표(Global CEO) 데이빗 브릿지스(David Bridges) 등 이노션의 투자 자회사 전문경영인들도 참석했다. 한국에 초청된 이들은 지난 21~25일 △이노션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 사업 협의 △현대차그룹 헤리티지 체험 △한국 문화 체험 등...
인구감소지역 관광활성화 관광주민증 운영지 내달 34곳으로 확대 2024-05-27 08:29:00
한국관광공사와 인구감소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서비스 운영 지역을 다음 달 1일부터 34곳으로 기존보다 2배 이상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체도 기존 300여곳에서 800여곳으로 늘어난다. 지난 2022년 출시된 관광주민증은 지방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네이버, '도착보장' 이용 업체에 교환·반품비 무료 지원 2024-05-27 06:01:01
있다"며 "생활·건강, 디지털·가전, 식품은 물론 교환·반품이 잦은 패션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 판매자들도 고루 가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는 편리한 무료교환·반품으로 구매자와의 분쟁 위험이 줄면 판매 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도 영향을 미쳐 매출 상승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2주새 1만6000명 몰린 꽃 전시회…제네시스가 열었네 2024-05-24 18:20:01
택한 문화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세운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열린 ‘블룸타니카: 자연과 혁신이 만나는 곳’ 전시회에 1만6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의 정원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한국의 미를 느낄 수...
문화 마케팅에 열 올리는 제네시스 2024-05-24 17:45:01
끌어올리기 위한 핵심 수단으로 택한 문화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세운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열린 ‘블룸타니카: 자연과 혁신이 만나는 곳’ 전시회에 1만6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의 정원과 자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