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린, 자작 크리스마스 캐럴 ‘크리스마스 데이(Christmas Day)’ 영상 깜짝 공개 2018-12-26 07:23:00
25일 딩고뮤직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작사, 작곡한 크리스마스 캐럴송 ‘크리스마스 데이(Christmas Day)’를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크리스마스 데이’는 캐럴이 거의 울려 퍼지지 않는 2018년 성탄 시즌, 캐럴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효린이 직접 준비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효린은...
옐로모바일 "메이크어스 지분 25%, 퓨처스트림네트웍스에 매각" 2018-12-24 18:00:56
2014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음악 채널 ‘딩고’와 동영상 채널 ‘세로라이브’로 잘 알려진 기업이다. △딩고 △딩고뮤직 △일반인의 소름 돋는 라이브 등 27개의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페이스북 채널의 구독자가 3500만 명에 달한다. 성장세를 인정받아 지난 6월...
SKT, 새 음악 플랫폼 '플로' 출시…AI 맞춤형 추천 2018-12-11 09:43:48
아이리버[060570]의 완전자회사인 그루버스가 맡는다. 기존 뮤직메이트 서비스는 이날 종료되며, 앱을 업그레이드하면 플로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오는 27일 서울 마포구 상수동 '모데시'에서 창작자 지원 사업의 첫 단계인 '내년이 기대되는 신인 아티스트' 공연을 개최한다. 공연 영상은...
린-구구단 세정, ‘이별의 온도’ 라이브 영상으로 ‘선후배 하모니’ 선사 2018-11-02 10:33:39
딩고뮤직 페이스북을 통해 린과 세정이 부른 ‘이별의 온도’ 라이브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라이브 영상 속 린과 세정은 각자의 감성을 강조해 ‘이별의 온도’를 부르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흔들림 없는 완벽 라이브, 가사에 눌러 담은 감정 등이 애절함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 선배...
SKB 옥수수, '보는 음악' 사업 본격화…세로형 라이브 출시 2018-10-15 10:11:24
음원) 등 네 분야로 나뉜다. 16일 출시되는 '뮤직관'은 음악 채널 '딩고'와 함께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선 고음질의 세로형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이고, 추후 딩고와 자체 기획한 콘텐츠도 추가할 계획이다. SM엔터테인먼트와 합작해 선보이는 '공연 영상'은 한...
박현진X에이칠로, 신곡 `버킷리스트` 라이브 영상 깜짝 공개 2018-09-20 10:54:20
첫 단독 내한 공연에 특별 오프닝을 꾸미는가 하면, 15일 대규모 힙합 페스티벌인 `랩비트 페스티벌`에 최연소 출연진으로 무대에 오르는 등 힙합계의 신예로서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박현진과 에이칠로가 선보이는 특별한 ‘버킷리스트’ 라이브 영상은 딩고 뮤직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수지와 통화 중이에요"…세로화면의 비밀 - [힙한 경제] 2018-09-14 10:18:47
향해 파죽지세로 달려가는 딩고뮤직의 간판 상품은 세로라이브 이다. 기존의 뮤직비디오가 영화 같은 가로화면 이라면, 세로라이브는 가수 수지와 영상통화 하는 듯 한 훨씬 프라이빗한 느낌을 준다. 김덕봉 메이크어스 마케팅매니저는 "세로영상은 마치 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몰입도와 친밀감이...
예능도 드라마도 모바일로…1020세대 노리는 콘텐츠들 2018-09-08 07:00:00
세로형 릴레이댄스 뮤직비디오 '릴레이댄스', 방송사 최초로 선보인 팬 캠 'MPD직캠', 아티스트의 셀프 뮤직비디오 '셀피 MC' 등이 페이스북, 유튜브 티빙, 네이버TV 등으로 공개돼 현재 구독자 수 777만명, 누적 조회 수 18억회를 기록 중이다. tvN의 디지털 스튜디오 '흥베이커리'도...
`핫 데뷔` 로시, 신곡 `버닝` 성공적 데뷔 신고식 2018-09-03 09:09:40
통해 공개된 `버닝` 뮤직비디오는 10만 뷰에 육박하고 있으며, 온라인 영상 콘텐츠 채널 `딩고 뮤직`, `세상에서 가장 소름 돋는 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엉망진창 제작소’ 라이브 영상은 52만 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로시의 데뷔 무대는 네이버TV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 뮤직...
‘세로라이브’ 만든 메이크어스, 네이버-SKT로부터 130억원 투자 유치 2018-06-18 10:25:46
기반 음악채널인 딩고 뮤직을 운영하고 있다. 딩고 뮤직은 세로 모양의 모바일 특화 뮤직비디오인 ‘세로라이브’를 선보여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포함한 딩고 뮤직의 구독자 수는 900만 명 이상이다.우상범 메이크어스 대표는 “모바일 동영상을 기반으로 밀레니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