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완구·게임 'IP 강자'에 1조 베팅한 넥슨 2021-03-29 17:52:31
완구업체 해즈브로와 일본 게임업체 반다이 남코, 코나미, 세가 사미 등에 작년 하반기에 8억7400만달러(약 9870억원)를 투자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앞서 넥슨은 지난해 6월 15억달러(약 1조7000억원) 규모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업체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작년 상반기에 자회사 네오플로부터 1조4961억원을...
[마켓인사이트]젤리캣·모윰…프리미엄 유아용품업체 쁘띠엘린, 사모펀드에 팔렸다 2021-03-25 17:36:26
위더스파트너스에 팔렸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위더스파트너스는 지난주 쁘띠엘린, 에센루, 두두스토리를 1000억원에 인수하는 거래를 마무리했다. 인수 대상은 이남진 회장이 보유한 세 회사 지분 각 100%다. 쁘띠엘린과 에센루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국내 프리미엄 유아용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해외 유명...
포스트코로나시대, 소비패턴의 변화... 선정산서비스 주목 2021-03-15 16:11:21
다르게 대면 쇼핑으로 이루어진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작년 2분기에 매출 하락 직격탄을 맞았다. 반대로 온라인 유통업계에서는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지 못해 자금난을 겪는 온라인 소상공인도 있었다. 지난 12월 23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년 11월 주요 유통 업체 매출 전년 동월 대비 비교한 결과,...
[단독] 난데없이 '포장재 사전 검열' 하자는 與 2021-02-16 17:00:48
하는 법안을 추진해 업계가 발칵 뒤집혔다. 막대한 검사비용 부담과 신제품 출시 지연 등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이 법안은 식품, 화장품, 세제, 잡화, 의약외품, 의류, 전자제품, 완구류 등 포장재를 사용하는 사실상 모든 신제품과 기존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업계는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포장재 사전 검열’...
식품업계 제품만 120만개…"어느 세월에 다 검사받으란 말이냐" 2021-02-16 16:59:51
역시 전체 500여 개 완구업체의 검사비용 부담만 연간 29억원으로 예상했다. 완구조합 관계자는 “기존 제작된 포장도 다시 제작하거나 스티커를 붙여야 하는 등 부대비용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포장업계 관계자는 “기업 한 곳이 아니라 납품하는 수백 개 포장재 회사가 생산 프로세스를 바꿔야 하는 문제”라며...
테슬라 강세 `비트코인 대량 구매`…엔비디아·팔란티어·델타항공 급등 [출근전 꼭 미국 특징주] 2021-02-09 07:10:59
의원들이 항공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140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에 항공주들은 일제히 올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하원 위원회는 미국 항공사에 급여 지원을 연장하기 위해 140억 달러를 추가로 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월트디즈니(DIS) +4.88% 제너럴모터스(GM) +4.54% 투자자들은 이번 주...
영실업, `구정 조카 장난감 선물 TOP4`... "집콕 생활 길어지는 조카위해 준비하세요" 2021-02-07 09:00:00
시간이 길어지면서 설, 추석과 같은 명절이 완구 업계의 새로운 대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올해 설은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귀향 자체가 어려워지면서 사랑하는 조카를 위해 비대면 선물을 전달하는 이모, 삼촌들 또한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완구 및 콘텐츠 전문기업 영실업(대표이사 심정훈)이 센스있는 이모,...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리빙 부문, 서비스 부문 수상자 인터뷰 2021-02-04 19:36:11
한지는 30년이 됐습니다 저희는 캐릭터 완구하면은 저희에게 이름을 듣고 있는 모든 선진국은 100% 지금 다 진출에 있고요 백화점이든 아니면 듀티프리든, 기프트샵이든 저희가 없는 곳은 없습니다 저희 캐릭터 완구로 시작해서 지금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갔고요 마스크가 또 유후 캐릭터 마스크입니다 아 그렇군요...
30년째 내리막 완구산업, 캐릭터로 '부활 희망가' 2021-02-02 10:13:45
성장하고 있다. 완구업계 관계자는 “2000년대 들어 문화콘텐츠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자체 캐릭터를 보유한 업체 위주로 완구업계가 재편됐다”고 말했다. “하나의 성공적인 캐릭터를 활용해 완구, 애니메이션, 패션 등에 적용하는 ‘원 소스 멀티 유스’ 전략이 대세로 자리잡았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 ‘집콕’에 매출...
대원미디어, 3분기 영업익 28억원…전년 대비 1040% 증가 2020-11-13 14:34:33
및 완구 등의 유통 사업 매출 증가와 함께 종속회사의 방송 및 온라인 출판 사업 매출 확대가 원인으로 꼽혔다. 3분기까지의 연결 기준 누적 매출은 지난 한 해 연간 매출액의 99.4% 수준을 기록했다. 종속회사인 대원씨아이와 대원방송의 올 3분기까지 누적 순이익도 각각 지난해 연간 실적을 모두 넘어섰다. 대원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