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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공공서비스 1500종에서 구비서류 없어진다…'디지털 인감'도 도입 2024-01-30 10:35:49
조사 결과에 따라 도출된 2608건의 인감증명 요구사무 중 단순 본인확인 등 필요성이 낮은 사무 2145건(82%)은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정비한다. 연말까지 관행적으로 인감증명을 요구해온 295개 사무부터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사무에 대해선 디지털 방식의 인감증명 대체 수단을 제공하기로 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연간 이용금액 10억달러 돌파 2024-01-23 10:36:43
고객이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의 간편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다시 카카오뱅크를 찾으면서 고객 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다수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을 선택한 주된 요인으로 '편의성'을 뽑았다. 카카오뱅크가 외화송금 고객 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연간 이용액 10억달러 돌파…"최고 실적" 2024-01-23 10:00:48
이용방법이 쉽고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다수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을 선택한 주 요인으로 '편의성'을 뽑았다. 카카오뱅크가 외화송금 고객 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중복 선택 가능)에 따르면, 가장 많은 고객이 고른 보기는 '간편한 모바일 이용' 항목으로 설문에 응답한 고객 중...
지속가능 소비·공유경제 확산에…"소비자 35%는 정기구독 이용" 2024-01-23 07:01:00
현격히 높았다. 온라인 채널 성장 배경이 된 간편결제 시스템(중복응답)의 경우 네이버페이(73.6%), 카카오페이(63.5%), 삼성페이(34.9%), 페이코(21.9%), 신한페이판(17.3%) 등의 순으로 애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내 정보를 캐가는 수천 개의 눈이라니…'페이스북'에 경고 2024-01-18 16:15:35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를 위해 이용자 709명의 3년 치 데이터를 활용했다. 이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기업은 총 18만6892개로 집계됐다. 한 사람의 정보를 수집해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기업의 숫자는 평균 2230개였다. 최대 7000개의 기업이 한 사람의 정보를 제공한 사례도 있었다.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의 에밀...
동원F&B, 프리미엄 직화구이 '그릴리'…'불맛' 입힌 삼겹살·후랑크·닭가슴살 2024-01-17 16:03:45
신선육 간편식 제품이다. 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통삼겹살을 250도 오븐에서 한 번 굽고, 500도 직화 그릴에 한 번 더 구워 진한 불맛을 자아냈다. 굽기 번거로운 삼겹살을 전자레인지에 4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릴리 극한직화 후랑크는 두툼한 크기의 정통 후랑크 소시지로 오리지널, 치즈, 청양고추 등...
개인정보위, 이용자 정보 몰래 수집한 메타에 '경고' 2024-01-11 14:27:57
'간편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스북 로그인을 설치하는 경우 타사 행태정보 수집 도구를 함께 다운받도록 했다. 타사 행태정보는 이용자가 다른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이력이나 구매, 검색 이력 등의 당자가의 관심과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다. 메타는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 타사 행태정보 수집...
이용자 몰래 정보 수집해 광고 활용한 메타에 '경고' 2024-01-11 14:08:21
메타는 사업자가 웹사이트나 앱에서 '간편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스북 로그인을 설치하는 경우 타사 행태정보 수집 도구를 함께 다운받도록 했고, 이는 지난해 7월 조사를 통해 확인됐다. 더구나 이러한 사실을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 알 수 없도록 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한 것이...
"언제 켰더라?"…중국인 70% "TV 안 봐" 2024-01-05 14:25:12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응답자 4천183명 가운데 "수개월 동안 TV를 켜지 않았다"는 응답자가 52.3%에 달했고, 19.6%는 "가끔 본다"고 답했으며 12.5%는 주 1∼3회 시청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매일 하루 1∼2시간 시청한다는 응답자는 15.6%에 불과했다. 첸잔산업연구원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TV는 장식용"…휴대전화에 빠진 중국인, 70%가 "TV 안 봐" 2024-01-05 14:17:19
급감한 것이다. 중국 매체 신랑과기가 작년 10월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응답자 4천183명 가운데 "수개월 동안 TV를 켜지 않았다"는 응답자가 52.3%에 달했고, 19.6%는 "가끔 본다"고 답했으며 12.5%는 주 1∼3회 시청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매일 하루 1∼2시간 시청한다는 응답자는 15.6%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