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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타, MZ 고객 만나는 캠퍼스 팝업 ‘워터풀 스테이션’ 실시 2024-05-22 15:12:52
방문한 대학생들은 브리타 정수기로 여과한 물과 정수된 물로 제조된 커피·차 등 다양한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모든 음료는 브리타의 친환경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리유저블컵에 제공된다고 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됐다. 먼저, 브리타의 편리성을 체험할 수 있는 30초 조립 챌린지에 성공하면 팝업 한정 굿즈를...
MCND "우리 아이덴티티는 자유로움, 음방 1위·코첼라 목표" [인터뷰①] 2024-05-21 17:00:24
위에 MCND만의 팀워크를 담아 어떠한 방해물에도 과녁의 정중앙을 향해 하나가 되어 거침없이 나아가겠다는 열정을 녹였다. 캐슬제이는 "양궁에서 정중앙을 맞혔을 때 엑스텐이라고 하듯이 MCND 다섯 명이 팀워크를 이뤄내서 목표를 뚫고 나아가겠다는 메시지가 담긴 앨범이다. 게임과 스포츠를 접목해서 키치하게 MCND의...
AI 성장 여력 남았나…엔비디아, 실적에 숨죽인 시장 [글로벌마켓 A/S] 2024-05-18 07:56:02
Kitty)'로 알려진 키스 길의 트윗 이후 급등했던 게임스톱, AMC엔터테인먼트는 사흘째 급락을 이어갔다. 게임스톱은 이날 투자자들에게 공개한 1분기 예비 실적에서 2,700만 달러~3,700만 달러의 적자를 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분기 매출은 8억 7,200만 달러에서 8억 9,200만 달러 사이로 전망했다. 이는 월가의...
유인촌 장관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잘 정착하길" 2024-05-08 11:54:35
있는 게임 환경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유 장관은 8일 서울 서대문구 게임물관리위원회 수도권사무소를 방문해 확률형 아이템 모니터링 현황을 점검하며 이같이 말했다. 게임위는 지난 3월 22일 개정 게임산업법 시행에 따라 자율지원본부 산하에 확률형 아이템 모니터링 조직을 구성하고 지난 한달가량 국내외...
해외 게임사 국내 대리인 지정법, 국회서 폐기 위기 2024-05-08 07:30:01
해외 게임사의 국내 대리인 지정을 의무화하는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이 21대 국회 임기 종료를 한 달도 채 남기지 않은 채 우선 순위에서 밀리며 폐기될 위기에 처했다. 8일 정치권과 게임업계 등에 따르면 법안 심사를 맡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이날까지 여야 간사 간에 문화예술법안소위원회 개최 여부와 일정을...
인공지능 사업에 필요한 '킬러 앱' 서비스는 2024-05-07 16:00:49
부족하다. 다시 말해 앵그리버드 같은 게임이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서비스,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 같은 게 등장해야 한다. 이런 서비스들의 공통점은 즐거움을 주는 플랫폼이라는 점이다. 기존 코파일럿과 소라는 좋은 앱이지만 몰입해서 사용하게 하지는 않는다. 즐거움이 아니라 효용만...
[게임위드인] 민희진의 K팝 저격, 게임업계도 남의 일 아닌 이유 2024-05-04 11:00:01
게임업계가 겹쳐 보였다. 민 대표가 강하게 비판한 포토카드는 현재 K팝 업계에서 음반 판매량을 견인하는 핵심 상품이다. 포토카드는 아이돌 그룹 멤버의 사진이 담긴 명함 크기의 카드다. 실물 음반을 구매하면 한두 장이 랜덤하게 들어있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앨범 종류별로 다른 포토 카드가 들어있거나,...
[마켓칼럼] AI 산업, 지속 상승할 수 있을까…관건은 '킬러앱' 2024-05-03 16:14:15
부족하다. 다시 말해 앵그리버드 같은 게임이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서비스,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 같은 게 등장해야 한다. 이런 서비스들의 공통점은 즐거움을 주는 플랫폼이라는 점이다. 기존 코파일럿과 소라는 좋은 앱이지만 몰입해서 사용하게 하지는 않는다. 즐거움이 아니라 효용만...
엔씨소프트, 국립국악원과 게임 음반 청음회 2024-05-03 15:50:09
양승환 국악 작곡가, 이지수 영화음악 감독 등이 참석했다. 게임 업계 관계자들은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을 비롯한 7개 게임사의 게임 테마 곡과 배경음악 15곡을 국악으로 편곡했다. 국립국악원은 오는 9일부터 작업물을 순차적으로 국악아카이브 포털과 전...
수위 높아지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위반 게임사에 입증책임 2024-05-02 15:51:42
게임사가 입증하도록 했다. 또 게임사가 확률정보를 고의로 실제와 다르게 표기한 경우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를 도입해 최대 2배까지 배상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게임 이용자 피해의 신속한 구제를 위해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집단분쟁조정 제도를 신설하고, 전자상거래법에 동의의결제를 도입하는 내용도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