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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평택항만공사, 자체 운영 제부마리나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부문' 우수업체 선정 2023-05-11 13:35:32
우수업체를 선정해 소비자 권리를 보호하고, 권익을 증진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지난 1월~3월 중 전국 지역별 스포츠/레저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포털 사이트의 리뷰 수, 내용 등을 반영한 결과, 최종적으로 전체 0.25% 이내의 우수업체가 선정됐다. 제부마리나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전국 지역별 스포츠/레저...
민원 4년 연속 줄었다…교보생명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2023-05-11 09:53:48
새 60.1% 급감한 것이다. 교보생명이 금융소비자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예방과 대응, 재발 방지를 아우르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갖춰 놓고 있다. 특히 'VOC(Voice Of Custmer·고객의소리) 경영지원시스템'을 통해 민원사무를 정확하게 처리한다. 중대한...
우체국소포·용마택배, 지난해 택배서비스 '최우수' 평가 2023-05-04 11:10:05
4일 발표했다. 국토부는 소비자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택배·소포 서비스평가를 하고 있다. 평가는 C2C(개인 간) 및 B2C(기업·개인 간) 택배서비스를 하는 일반택배 업체와 B2B(기업 간) 택배서비스를 하는 기업택배 업체로 나눠 전문 평가단 평가와 고객사 대상 설문조사 등을 통해...
한국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우수' 2023-04-13 15:44:14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5월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지자체와의 소통 및 검증 강화를 통한 공시업무 프로세스 개선 ▲보유 DB·특허 개방 확대 ▲현장조사 APP 구축을 통한 차세대...
삼쩜삼 "가입자 1천500만 명 돌파…누적 환급액 6천억 넘어" 2023-04-13 14:37:22
보호를 위해 더 체계적이고 간편한 세무 서비스를 구축해 세무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삼쩜삼을 믿고 이용해주신 고객들 덕분에 가입자 1500만 명 달성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그간 플랫폼 종사자, 프리랜서, 긱워커(초단기 노동자)...
NH농협손해보험,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 개최 2023-04-11 09:53:05
선임 및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설립, 전 임직원 대상 금융소비자 온라인 교육제도 운영, 고객의견 청취를 위한 고객패널 제도 운영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서비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농협손보 임직원들이 모든 업무의 중심은 고객임을 명심하며 업무를 수행하길...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포럼 개최…"소기업·소상공인 복지 앞장" 2023-03-29 16:31:51
중기중앙회에서 한무경 국민의힘 의원, 홍석우 고객권익보호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노란우산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노란우산 복지법안 개정에 기여한 한무경 의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노란우산 관련 주제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노란우산의 현황 진단, 가입률 제고를 통한...
'보상금 얼마나 잘 깎나'로 손해사정업체 평가 못한다 2023-03-27 12:00:00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보험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손해사정 업무위탁 등에 관한 모범규준'의 개정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손해사정이란 보험에서 손해액을 결정하고 보상금을 지급하기 위해 고객의 손해가 보험의 목적에 맞는지를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보험사와 고객 간에 중립성을...
삼성생명, 고객패널 1천명으로 확대…"고객중심 문화 구축" 2023-03-15 09:46:03
삼성생명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패널을 1,000명으로 확대해 킥오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는 활동 주제별로 시니어, MZ 등 특화 유닛 패널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추진한다. 올해 선발된 고객패널은 △소비자보호 수준 조사 △컨설턴트 상담 △플라자 방문 △신규 서비스 사전 체험 등...
카드·보험사 금리인하요구 수용률 평균 40~50%대 그쳐 2023-03-01 06:47:00
아니라 보험회사나 카드회사에 대해서도 고객 권리 강화를 위해 올해 금리인하요구권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금감원은 올해 업무 계획에서 금리 상승기에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금리인하요구권의 운영 적절성을 점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보험권도 이달 중에 금감원의 보험업 감독업무 시행 세칙 개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