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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주식회사, '공공배달앱 구축사업' 컨소시엄 참여 사업자 모집 2020-05-26 15:03:53
플랫폼 노동자와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가칭 공공배달앱 구축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할 사업자 모집에 나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디지털SOC(가칭 공공배달앱) 컨소시엄 사업자 모집’을 공고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점화된 배달앱 수수료 논란과 관련해 플랫폼 시장 독과점에 따른 폐해를...
여행·예식 등 '코로나19 취소' 위약금 기준 만든다 2020-05-15 09:30:00
심사지침'도 개정한다. 금융위원회는 최근 잇따르는 금융상품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령 등을 20201년 3월까지 손질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 적합성·적정성 확인, 설명의무 준수, 부당권유·불공정영업·허위과장광고 금지 등 6대 판매원칙을 모든 금융상품에 적용하고, 원금손실 위험요인 등...
부산은행,소비자보호 전문가 채용해 투자자 보호 강화 2020-02-24 16:47:39
사전에 검토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맡긴다. ‘소비자보호 전문가’는 수익증권 등 상품선정위원회의 상품 및 운용사 선정때 이를 통제하며 투자상품 관련 소비자 리스크 분석, 자산운용사 동향 파악 및 정보수집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부산은행은 ‘현장민원 신속대응반’도 신설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
금감원장 "DLF·라임사태 송구…신속한 피해 구제에 최선" 2020-02-20 11:13:04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인사말에서 "일련의 사모펀드 사태는 국민 신뢰에 기반하는 금융회사가 내부통제 및 투자자 보호에 소홀한데 기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장은 "DLF 관련 분쟁조정 건에 대해서는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투자손실의 40%에서 최대 80%까지 배상하도록 하고, 여타 민원도 이를 토대로...
[인사] 신한금융지주·신한은행 ; 기획재정부 ; 법무부 등 2020-01-23 16:24:47
위원회 추진단 팀장 인정숙▷가족문화과장 양철수▷권익지원과장 유정미▷권익기반과장 김성철▷직무파견(범정부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 점검단) 장미경 ◈병무청◎승진▷대변인 최정효▷운영지원과장 임태군 ◈산림청▷산림병해충방제과장 강혜영▷혁신행정담당관 김기현▷국제협력담당관 안병기▷해외자원담당관...
[인사] DB손해보험 ; 하나금융투자 ; KB증권 등 2019-12-31 17:10:59
이하나 ◈국민권익위원회◎전보▷청탁금지제도과장 유현숙◎파견▷국제기구 유엔개발계획(UNDP) 반부패정책자문관 파견 손정오 ◈특허청▷환경기술심사팀장 원종혁▷동력기술심사과장 조지훈▷계측기술심사팀장 임해영▷특허심판원 심판관 고준석 좌승관 이경홍▷특허심판원 송무과장 변영석 ◈한국토지주택공사▷비서...
삼성화재, 애니핏·마이헬스노트로 건강 관리 서비스…전자서식으로 업무 간소화 2019-12-17 15:19:26
61만 명의 페이스북 이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보험 분쟁 가운데 판단이 어려운 문제를 교수, 변호사, 의사 등 6인의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에 상정해 판단하고 있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총 108회의 심의를 운영해...
[단독] 중고차 망가지는 이유 '영세 경쟁'…이윤 90% 줄었다 2019-12-11 14:01:52
달리, 외부 대기업과 수입차 진영은 소비자 권익을 내세우며 지정에 반대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지정 주무부처인 중소기업부에 제출한 '중고자동차 판매업에 대한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추천의견'엔 이 같은 시장 실태가 담겨있다. 동반위에 따르면 그간 베일에 가려져있던 한국 중고차 시장의 매...
중소기업중앙회 2년 연속 '청렴도 2등급' 달성 2019-12-09 16:07:37
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종합청렴도 8.68점으로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61점(2등급)에서 0.07점 상승한 것으로 중기중앙회가 청렴도 측정을 받기 시작한 2010년 이래 가장 높은 점수이다. 외부고객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8.88점)에서는 응답자들의...
삼성카드, 고객 만족도 평가 4년 연속 그랜드슬램 달성 2019-12-09 09:40:10
받아 4년 연속 고객 만족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삼성카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CEO 주관 하에 전사 임원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매월 개최하고 있으며, CEO, 고객 패널,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들로 구성된 `소비자보호 위원회`를 운영하여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