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3-29 15:00:02
'고객응대' 근로자 건강보호 컨설팅 170329-0607 경제-0119 12:00 [그래픽] 쌀값 하락에 벼농사 수익성 최악 170329-0608 경제-0120 12:00 서울모터쇼에 해외 부품업체·멕시코 주정부 참여 170329-0613 경제-0562 12:16 악조건 무시 의욕만 앞세운 충주 경제자유구역 좌초위기(종합) 170329-0632 경제-0121 13:30...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03-29 15:00:02
170329-0606 사회-0201 12:00 안전보건공단, '고객응대' 근로자 건강보호 컨설팅 170329-0612 사회-0076 12:15 세월호 선체조사위원장 김창준 변호사·부위원장 김영모 교수 170329-0624 사회-0077 12:47 세월호 선체조사위 "미수습자 수습에 업무 최우선"(종합) 170329-0635 사회-0078 13:34 박前대통령, 영장심사...
안전보건공단, '고객응대' 근로자 건강보호 컨설팅 2017-03-29 12:00:33
안전보건공단, '고객응대' 근로자 건강보호 컨설팅 (세종=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안전보건공단은 고객응대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근로자 건강보호 컨설팅'사업을 실시한다. 고객응대 근로자는 고객과의 최접점 업무를 담당하는 근로자들을 통칭한다. 올해 첫 시행되는 고객응대 근로자...
경기지역 감정노동자 206만명…전체 근로자의 32% 2017-03-06 13:52:54
62%가 여성이었고, 지위는 40.4%가 상용근로자였으나 28.3%는 임시근로자, 5.4%는 일용근로자였다. 연령은 40대(26.5%)가 가장 많았으며, 60대 이상도 9.1%나 됐다. 주당 평균 근로시간은 37.7∼47.7시간, 월 급여는 110만∼389만원으로, 업종에 따라 큰 격차를 보였다. 지난해 9월 제정된 '경기도 감정노동자 보호 및...
"중기, 수출로 경제난 돌파"…전경련, 우수 자문사례 소개 2016-11-16 11:00:39
관행과 협상 전략,바이어 응대 방법 등을 조언했다. 뉴퐁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3월 이란 바이어와 연간 30만 달러 규모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이란을 교두보로 인접한 터키, 카자흐스탄 등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현대유리 조인묵 대표는 다니던 회사가 워크아웃 상태에 빠졌을...
[이슈분석] 은행원도 외면한 총파업…`성과주의 역풍 부나` 2016-09-23 17:40:45
인해 허위로 실적을 조작하거나, 고객 명의를 도용하는 등 이런 성과주의 부작용을 주시해야 하는데요. 근로자가 납득할 만한 객관적인 평가 기준이 만들어지고, 이를 바탕으로 노조도 `반대를 위한 반대`만 하기 보다 사측과의 협의에 나서서 노사의 합의를 바탕으로 한국의 금융 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길...
근로복지공단, 울산 혁신도시에 '울산고객센터'개소 2016-09-07 02:55:48
울산고객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더욱 향상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상담요청 대비 응대율도 지난 2013년 76.5%에서 2014년 82.8%, 지난해 83.0%로 증가한데 이어 이번 울산고객지원센터 개소로 응대율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이재갑 이사장은 “상담사 전원을 시간선택제 근로자로 채용해...
'고객 갑질로 우울증' 감정노동자도 산재 인정 2016-03-15 18:01:52
이유로 소비자가 점원을 무릎 꿇리고 폭행하는 등 ‘고객 갑질’이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감정노동자 보호대책이 미흡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고용부 관계자는 “전화상담원, 판매원, 승무원 등이 소비자들의 ‘갑질’로 정신적 충격을 받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면세피플] 30년 노하우로 세계 입생로랑 면세 1위 매출 일궈낸 롯데 소공점 박주원 매니저 2016-01-27 08:52:00
"판매직원들은 수동적인 근로자가 아니에요. 항상 트렌드에 맞게 매장을 구성하고, 고객층과 선호도를 고려해서 변화된 트렌드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특히 외국인들을 상대로 하는 업의 특성상, 오랜 경력을 가진 숙련된 사원들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진짜 전문가가 되어야 해요. 때문에 롯데에서는...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빅 데이터3.0 <4> 감정노동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셀프 마음 경영 2015-11-18 11:21:12
다만 예전에는 인사나 응대법 등 실질적인 고객응대 기법 체득화에 시간 할애를 많이 했다면, 지금은 서비스 제공자의 마음관리 및 블랙컨슈머 mot(진실의 순간) 상황별 응대법 등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나누되 서비스 제공자들과 토론을 통해 정답이 아닌 해답을 함께 찾아내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600여만 감정노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