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병목 구간' 평택∼오송 고속철도 2복선화…기본계획 확정 2021-06-29 11:00:04
규모다. 이번 사업은 경부고속선과 수서고속선이 만나는 평택 분기점에서 발생하는 병목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2복선화 사업이 완료되면 경부고속선 평택∼오송 구간의 선로용량은 1일 190회에서 380회로 늘어난다. 이에 따라 KTX, 수서고속철도(SRT) 등 고속열차를 현재의 2배 수준까지 투입할 수 있어 더 다양한...
"서울까지 환승 없이 30분"…아파트 신고가 속출하는 지역 2021-06-29 10:05:47
등 3개 사업이 반영됐다. 이 가운데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은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과 경부고속선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현재 건설 중인 서해선 평택 안중역(가칭)을 지난다. 이 노선이 완성되면 평택 서부지역에서 KTX 고속열차를 타고 환승 없이 서울까지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안중역이 들어서는 곳 인...
경부선 KTX 30여편 최대 1시간 지연…전기차선 장애 2021-06-19 18:13:18
한국철도에 따르면 오후 2시 37분께 KTX 경부고속선 대전 신탄진역 인근 부산방향 전기차선(전차선)이 늘어났다. 이에 따라 경부선 KTX 상·하행 35편에 대해 11∼60분 지연 운행을 했다. 8개 열차는 서울∼대전 간 일반선으로 우회 수송했다. 긴급 복구작업이 이뤄졌으며 오후 5시 30분께 마무리되면서 열차 운행이...
경부선 KTX 전기차선 장애…3시간여 만에 복구 2021-06-19 18:07:12
경부고속선 신탄진 부근에서 발생한 전기차선(전차선) 장애 복구작업이 약 3시간 만에 완료됐다. 19일 오후 2시 37분께 KTX 경부고속선 대전 신탄진역 인근 부산방향 전기차선(전차선)이 늘어나는 장애가 발생했다. 한국철도는 안전을 위해 경부선 KTX 상·하행 35편에 대해 11∼60분 지연 운행을 했다. 8개 열차는...
`안중역 지엔하임 스테이`, 업무지구와 직주근접 으로 주목 2021-04-29 15:54:36
계획(안)에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이 반영돼, 안중역에서 서울까지 KTX고속열차를 타고 환승없이 약 30분만에 이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국토부 발표 직후 발 빠른 투자자들이 안중 일대 부동산으로 향하면서 집값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매머드급 교통호재의 영향으로 서평택 지역에...
충청권 숙원 광역철도망 구축…서해안 고속철 건설땐 서울~홍성 48분 2021-04-22 17:29:28
접근성 향상을 위해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을 연결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홍성에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2시간21분에서 48분으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충남혁신도시 건설과 공공기관 유치에 서해선·경부고속철도 직접 연결이 엄청난 효과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방 주요 노선을 고속화해 거점...
광역철도망으로 메가시티 곳곳에 조성…전국 2시간대 이동(종합) 2021-04-22 14:18:24
철도망 계획안에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선이 포함됐다.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2시간 21분에서 48분으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이밖에 건설 후 수십 년이 지나 선로 상태가 좋지 않은 전라선(익산∼여수), 동해선(삼척∼강릉), 호남선(가수원∼논산)을 시속 250㎞급으로 개량해...
"전국 2시간대 이동"...지방대도시 광역철도망 구축 2021-04-22 10:09:28
철도망 계획안에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선이 포함됐다.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2시간 21분에서 48분으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이밖에 건설 후 수십 년이 지나 선로 상태가 좋지 않은 전라선(익산∼여수), 동해선(삼척∼강릉), 호남선(가수원∼논산)을 시속 250㎞급으로 개량해...
지방대도시 중심 광역철도망·서해안 고속철 신설…전국 2시간대 2021-04-22 10:00:00
철도망 계획안에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선이 포함됐다.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2시간 21분에서 48분으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이밖에 건설 후 수십 년이 지나 선로 상태가 좋지 않은 전라선(익산∼여수), 동해선(삼척∼강릉), 호남선(가수원∼논산)을 시속 250㎞급으로 개량해...
차세대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 성능 검증 착수 2021-04-12 11:25:06
차상장치와 지상장치에 대한 성능을 호남고속선 등에서 검증을 완료하고 각종 기술 규격도 마련해 상용화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KTCS-3는 지금까지 사용하는 철도신호시스템을 완전히 뛰어넘어 4차산업기술을 철도에 적용시킨 새로운 모델”이라며 “향후 상용화되면 해외철도시장 진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