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의 제주맥주' 발굴…오디션 개최 2021-07-12 17:19:12
수제맥주 브랜드가 흥행에 성공하면 OEM을 늘려 맥주공장 가동률을 높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미 제주맥주와 세븐브로이의 OEM을 맡고 있다. 세븐브로이의 ‘곰표맥주’는 공급이 수요를 쫓아가지 못할 정도로 큰 인기다. 이에 힘입어 롯데칠성음료 충주 1·2공장 가동률은 지난해 20% 수준에서 올해 50%까지 올라왔...
정통 수제맥주, 곰표맥주 2탄 `곰표썸머에일` 출시 2021-06-28 13:45:15
곰표맥주 2탄이 출시된다. 대한제분은 세븐브로이와 협업한 `곰표 맥주` 2탄 `곰표썸머에일`이 오는 28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곰표밀맥주에 이어 곰표맥주 2탄으로 선보이는 `곰표썸머에일`는 전국 편의점에서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다. 대한제분은 `펀슈머(fun+consumer·재미를 쫓는 소비자) 마케팅` 일환으로 이색...
인비바(INVIVA), MZ세대 홈술 트랜드 스낵 `어무꽈자` 출시 2021-06-23 17:28:25
맥주나 와인으로 보다 다양해지는 추세다. 주류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이를 즐기는 MZ세대들의 안주도 `새로움`을 가진 제품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러한 트랜드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예 중 하나가 `곰표밀맥주` 제품이다. 수제 맥주 세븐브로이와 곰표 밀가루의 대한제분, 편의점...
'현대판 주막' 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가성비 와인' 뭐길래 2021-06-23 11:17:57
특히 수제맥주 맥주 매출은 각 편의점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주류 규제 완화로 인기 있는 수제맥주 대량 공급이 가능해진 데다 각 편의점이 다양한 이색 콜라보 맥주를 선보이면서다. CU(498.4%) GS25(239.6%) 세븐일레븐(285.85%) 이마트24(537%) 모두 수제맥주 매출이 폭증했다. CU는 세븐브로이·대한제분과...
곰표맥주 밀고 와인 끌고…CU "올해 주류 매출 36% 쑥" 2021-06-22 11:16:12
맥주 매출이 41.2% 뛰었다. 이같은 맥주 매출 증가에는 세븐브로이·대한제분과 협업해 선보인 곰표 밀맥주 등 수제맥주 흥행이 있다. 올해 4월 곰표 밀맥주는 물량 확대 이후 이틀 만에 CU의 전체 맥주 매출 1위에 올랐다. 곰표 밀맥주의 후속작으로 나온 '백양BYC 비엔나 라거'도 판매 사흘 만에 판매율이 80%를...
곰표맥주·와인 인기에…CU 상반기 주류 매출 36% 증가 2021-06-22 09:03:43
곰표맥주·와인 인기에…CU 상반기 주류 매출 36% 증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 CU는 자체적으로 내놓은 수제맥주와 와인 등이 인기를 끌면서 상반기 주류 매출이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CU에서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주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5% 증가했다. 이는 2020년 CU 주류 매출...
"꼭 극장서만 먹나요?"…'OTT 집관'에 편의점 팝콘 터졌다 2021-06-22 09:00:04
친 '곰표 밀맥주'보다 1년 먼저 출시된 '곰표 팝콘'이 있었고, GS25의 경우 지난해 10월 대상의 미원(조미료)과 손잡고 '미원 맛소금 팝콘'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도 같은해 11월 천마표 시멘트로 유명한 성신양회와 손잡고 ‘천마표시멘트 팝콘'을 출시했다. 시멘트 포대 디자인 패키지에...
제발 그 선을 넘지 마오…'곰표 콜라보' 흥한 이유 있었다 2021-06-20 14:00:27
콜라보 상품이 특히 성공적이란 평가가 나온다. 곰표 브랜드가 원래 갖고 있는 밀가루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으로 제품 특색을 살리면서도 디자인적 요소로 재미를 더했다는 분석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제분이 수제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와 협업해 만든 '곰표 밀맥주'는 올해 불티 나게 팔렸다. 올해 4월 말...
스피아민트·BYC…'콜라보 맥주' 전성시대 2021-06-15 17:19:36
곰표 밀맥주로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둔 CU를 포함해 편의점업계가 잇따라 ‘콜라보 맥주’를 내놓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콜라보 맥주 ‘스피아민트맥주’를 출시할 예정이다. 국민 껌으로 불리는 롯데제과의 ‘스피아민트’를 차용했다. 최근 인기가 많은 민트 향을 첨가해 청량감을 높인 상품이다. 이달 들어...
곰표 히트에 북극곰·백양·롯데껌까지…'콜라보맥주 전성시대' 2021-06-15 14:37:30
히트를 친 '곰표 밀맥주'에 이어 '레트로 맥주 시리즈'로 승기 잡기에 나섰다. GS25는 북극곰 마크의 '노르디스크맥주'로 곰표 맥주에 맞불을 놨다. 세븐일레븐은 '롯데껌 맥주'를 앞세워, 이마트24는 신세계그룹 야구 마케팅 일환으로 경쟁에 뛰어든다. 곰표로 수제맥주 매출 4.8배로 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