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과일과 채솟값이 치솟은 데다 가공식품값도 올라 장을 한번 보면 10만원이 훌쩍 넘는다"며 "라면과 우유 등 먹거리와 물티슈 등 생활용품은 저렴한 PB상품 위주로 고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씨와 같이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선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해 소비 위축 속에서도 국내 PB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두 자릿수 증가율을...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출시…"밀키스와 새로운 과일 만남" 2024-02-19 09:05:43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출시…"밀키스와 새로운 과일 만남"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과일향을 함유한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어울리는...
김밥에 햄 대신 이것 넣었더니…인기 폭발 2024-02-18 09:44:27
결과 65.1%가 20∼30세대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남성이 34.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점심 시간대 오피스 상권 매출이 가장 높았다. 최근 닷새간 바나나 등 과일 매출도 전주 동기 대비 71.1% 증가했고, 닭가슴살(68.7%)과 샐러드(56.2%), 단백질음료(51.9%) 등 매출도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앞으로도...
GS25 "식물성 단백질 넣은 김밥, 설연휴 직후 매출↑" 2024-02-18 09:29:32
과일 매출도 전주 동기 대비 71.1% 증가했고, 닭가슴살(68.7%)과 샐러드(56.2%), 단백질음료(51.9%) 등 매출도 늘었다. GS25 관계자는 "명절 연휴가 지나고 쉽고 간편한 식단 관리를 위해 지구식단 김밥 2종이 인기를 끌었던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거쳐 지난해 40조원 벽을 넘었다. 커피와 음료, 식용유 같은 공산품과 김치, 장류 등을 포함한 음·식료품 거래액은 2019년 13조4천억원에서 지난해 29조8천억원까지 늘었다. 육류와 어류, 채소, 과일 등 신선 농·축·수산물 거래액은 같은 기간 3조7천억원에서 10조8천억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전체 온라인 식품...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무설탕 과일콩포트를 제조하는 기업 ‘다피나’ 2024-02-12 15:17:22
먹거리,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다피나의 성장과 함께 과수 농가와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18년 5월 주요사업 : 무설탕 과일콩포트 제조 성과 : 2019 COEX FOOD WEEK Best of Start Up Top1, 2020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20 현대 그린푸드...
"나무 우유 드셔보세요" 조롱까지…美 뒤흔든 '세기의 논쟁' 2024-02-06 08:04:51
전해진다. 유럽연합(EU)은 2017년 식물성 음료에 우유라는 이름을 붙일 수 없다고 규정했다. 러시아도 지난해 3월 이같은 규정을 도입했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2년 3월 식물성 음료에 우유를 연상케하는 표현을 쓰지 않도록 권고했으나 정확한 가이드라인에 대해서는 산·학계와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김인엽...
초록매실, 제로칼로리로 돌아왔다 2024-02-05 18:03:19
음료 시장에서 당을 뺀 제로 칼로리가 대세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앞서 웅진식품은 지난해 2월 애플망고·자몽·복숭아 등을 담은 제로 칼로리 건조과일 음료 ‘자연은 더말린’을 출시했다. 현재까지 누적 2100만 개 이상 팔리며 웅진식품의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매실은 다른 과일과 달리 원래 당분...
[단독] 조성모 "깨물어주고 싶어" 25년 만에…'제로'로 돌아온다 2024-02-05 15:42:06
음료 시장에서 당을 뺀 제로 칼로리가 대세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코카콜라가 2006년 ‘코카콜라 제로’를 선보인 뒤 각 업체들은 경쟁적으로 기존 음료에서 당을 제거한 사이다·주스·소주 등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웅진식품 역시 지난해 2월 애플망고·자몽·복숭아 등을 담은 제로 칼로리 건조과일 음료 ‘자연은...
롯데 유통군, 설 명절 앞두고 보육원에 1300만원어치 물품 지원 2024-02-04 14:18:54
제철과일, 간식, 음료, 생필품 등을 준비했다. 롯데홈쇼핑은 영유아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롯데하이마트는 자립을 앞두고 있는 청년에게 냉장고·TV 등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롯데월드·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전망대를 즐길 수 있는 이용권도 전달했다. 김 부회장과 임직원들은 이날 보육원에서 공용공간을 함께 청소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