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기정 "대기업 공시주기 조정 필요…내부거래 공시기준 개선도" 2023-01-01 12:00:03
뒷광고, 이용 후기 조작 등 기만행위는 엄정히 법집행하고 현행법으로 규율이 충분치 않은 눈속임 상술에 대해서는 실효적인 규율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플랫폼 독과점 규제 법제화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그는 "빅테크의 독점력 남용으로 인한 역기능을 엄정한 법 집행으로 규율해...
쿠팡·네이버 양강 굳건..."내년엔 유통·제조 갈등 확산" [2022년 유통결산] 2022-12-27 19:10:03
있는데요. 광고가 주 매출원이라 쿠팡 매출과 직접 비교는 어렵고, 네이버의 성장률 지표로 통하는 거래액 증가율은 3분기 누적 기준 30조 5천억원으로 시장 평균을 상회했습니다. [앵커] 신세계나 롯데 같은 전통적인 유통 기업들도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까? 여기는 성적이 어땠습니까? [기자]...
"위성 접시 잊어라"…스카이라이프 콘텐츠株로 진화 2022-12-09 17:42:08
연구원은 “ENA 채널의 경쟁력 향상으로 광고수익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KT 계열사인 스카이라이프는 자회사 스카이TV를 통해 ENA 등 12개 방송 채널을 거느리고 있다. 재방송 채널에 불과했던 ENA는 ‘나는 솔로’ ‘강철부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의 성공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내년에는 김태호,...
"스카이라이프, 채널 경쟁력 향상으로 광고 매출 성장 기대"-신한 2022-12-09 08:19:50
향상으로 광고 수익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NA 광고 단가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후 약 2배 상승했으나 아직 tvN에 비하면 1/3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흥행이 기대되는 예능/드라마 라인업을 다수 갖췄으나 광고 단가가 합리적인 채널이다. 실제로 지난 11월 중순...
"콘텐트리중앙, '재벌집 막내아들'로 한 단계 도약"-대신 2022-11-29 08:10:20
시청률 상승은 TV의 광고단가 및 판매량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제작사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다. 그러나 높은 시청률은 제작 능력을 인정받는 것이어서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이라는 게 김 연구원의 분석이다. 콘텐트리중앙은 컨텐츠 공급 플랫폼 또한 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디즈니플러스, 티빙, 지상파, ENA...
'긱스 쇼업' 본선 오른 10개 스타트업에 눈과 귀가 쏠린 이유 [긱스] 2022-11-22 08:36:00
수익모델엔 가상 정류장 기반 플랫폼 광고, 사용자 이동 패턴 기반 타깃 광고 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와의 모빌리티 마이데이터 실증 사업, 울산시와의 스마트 관광도시 사업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도 언급됐습니다. 나눔에너지는 태양광 발전기 분야에서 ‘래피드 셧다운(발전 긴급 차단 시스템)’이 탑재된...
한기정 공정위원장 "플랫폼 독과점, 필요하면 `특별법` 검토 추진" 2022-11-14 18:29:42
했다. 그러나 중소벤처기업부가 납품단가 연동제 법제화에 강력한 의지를 보이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도 각각 연동제 법안을 당론으로 추진하기로 하면서 법제화에 탄력이 붙었다. 한 위원장은 "원자재 가격 급등 지속으로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굉장히 가중돼 법제화를 추진할 적절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
공정위원장 "납품단가 연동제 법제화…국회에 적극 의견 개진" 2022-11-14 15:00:01
추진할 계획이다. 또 소프트웨어·콘텐츠 제작·광고 등 용역 분야 하도급 거래 불공정 실태를 업종별로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가맹점이 반드시 가맹본부로부터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목'의 기준도 구체화·합리화해 과도한 필수품목 지정과 단가 인상에 따른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 "공시제도 개편안, 법 집...
반바지 즐겨입는 30살 코인 갑부라더니…FTX CEO의 비호감 민낯 2022-11-12 11:02:01
세계에서 가장 비싼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슈퍼볼 광고를 사들였다. 슈퍼볼 중계시 나가는 30초짜리 광고 단가는 700만 달러(약 92억원)에 이른다. 정작 라이벌 바이낸스는 이같은 행보에 곱지 않은 시선을 보냈다. FTX의 초기 투자자 중 하나인 바이낸스는 보유 지분 약 20%를 매각했고, 올 6월 바이낸스 자오창펑(45)...
"가성비"vs"거부감"…넷플릭스 광고요금제에 엇갈린 시선 2022-11-12 06:59:00
광고단가는 시청자 1천 명당 65달러로 알려졌다. 기존 디지털 플랫폼이나 TV보다 2~3배 비싸지만, VOD는 TV와 달리 선택적 집중 시청 패턴을 보이기에 광고 주목도가 높다. 이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가족 외에 계정공유를 얼마나 적극적으로 차단하느냐에 광고 요금제의 성패가 달렸다는 분석도 내놓으며 "적극적으로 차단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