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주에도 파는데 '판매 마감' 이라고…공정위, 메가스터디·챔프스터디 제재 2025-01-16 12:00:01
할 것 같은 압박감을 심어주는 광고를 반복적으로 게재했다. 그러나 공정위 조사 결과 해당 업체들은 마감일이 지나도 일부 문구와 날짜만 바꾼 동일한 조건의 상품을 계속 광고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공정위는 이 같은 행위가 표시광고법상 거짓·과장 광고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공정위는 특히 챔프스터디가 상품...
금감원 "설 명절 선물 택배 배송 사칭 스미싱 주의" 2025-01-16 12:00:01
사칭 스미싱 주의" 불법사금융업자 자극적 광고문구 접근 주의 당부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설 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 택배 배송을 사칭한 스미싱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금융감독원은 16일 서민·취약계층의 자금 수요가 몰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불법사금융이나 선물 택배 배송을 사칭한...
'인슈어테크 1호 상장' 아이지넷 "'보닥'으로 차세대 보험시장 이끌겠다" 2025-01-15 15:42:00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 운전 여부 등 14개의 독립 변수를 바탕으로 중립적인 입장에서 최적의 맞춤 상품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발적으로 보닥 플랫폼을 찾는 소비자 비중도 늘고 있다. 아이지넷에 따르면 광고 외 고객유입 비중이 2023년 1분기 21.3%에서 지난해 3분기 기준 33.8%로...
"카카오, 콘텐츠 부문 부진 예상…목표가↓"-KB 2025-01-15 08:23:43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톡비즈는 광고 부문에서 비즈보드의 인벤토리 확장 여력이 제한적이나 메시지 광고가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커머스 부문에서 입주업체의 수수료 비율이 높은 톡딜, 쇼핑 라이브, 선물하기 배송상품 위주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형 성장이 둔화하는...
네이버, 북미 기반 AI 광고 솔루션 스타트업에 투자 2025-01-14 17:04:07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광고 상품을 노출하는 '인 씬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한 업체다. 레노보, 아마존, 펩시, 로레알 등 대형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오마르 타와콜 램브랜드 대표는 "네이버는 광고와 이커머스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온 글로벌 플랫폼 기업"이라며 "램브랜드가 이용자들에게...
네이버, 북미 스타트업 투자 본격 물살…공간AI 업체 투자 2025-01-14 05:31:00
콘텐츠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광고 상품을 노출하는 '인 씬 미디어' 설루션을 개발한 업체다. 해당 설루션을 사용할 경우 기존 비디오 광고와 비교해 브랜드 인지도는 약 8배, 이용자 참여도는 약 5배 정도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램브랜드는 이미 레노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재택부업 전문기업, 헬로우드림 2025-01-14 05:10:02
기반으로 하는 광고 상품들이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해당 광고 상품으로 신규 광고주가 꾸준히 영입되면서 광고물량이 늘어나고 있고 광고참여를 하는 회원들의 수익까지 함께 늘어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휴대폰 터치로 수익을 버는 어플수익, 공동구매부터 핫딜 상품이 매일 제공되는 쇼핑몰수익, 고단가...
"부모님 선물용으로 최고"…'일본 1위 관절약' 알고보니 2025-01-13 10:19:42
집행됐다. 광고 내용은 일본의 모 박사가 개발한 한국 최초 수입 관절약으로, 무릎과 어깨 통증에 효과적이며 부모님 선물용으로 좋다는 점을 강조했다. 광고를 클릭하면 연결되는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도 이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언급돼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했다. 특히 사이트 내에서 "마디마디 아픈 부모님 관절에...
中 알리와 합작하는 정용진의 속내[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1-13 10:15:29
두 배 넘게 껑충 뛰었습니다. 배우 마동석을 광고 모델로 쓰고 K베뉴란 이름의 한국 상품 전용관을 별도로 열면서 큰 효과 봤죠. 이후에 이용자 수가 계속 늘어서 작년 8월엔 처음 9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 속도로 계속 간다면 쿠팡도 넘볼 줄 알았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후에 성장이 멈춰서 900만 명에서 더 늘지...
여명808, 숙취해소음료 대명사…평소에 마셔도 피로 해소 2025-01-12 17:09:34
상품인 여명808이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에서 17년째 1위를 유지했다. 여명808은 출시 이후 27년간 매년 업그레이드되며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선도해왔다는 평가다. 애주가인 남종현 그래미 회장은 1996년 발명 당시부터 지금까지 매일 여명808을 마시며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한 연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