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근당, 1분기 양호한 실적…하반기 신제품 성과 기대” 2023-05-02 08:19:42
김태희 KB증권 연구원은 “인건비와 광고선전비 증가로 판매관리비가 51억원 늘었으나,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및 연구개발비 감소로 영업이익률이 개선됐다”며 “올해 연구개발비는 임상시험 계획상 주로 하반기에 집행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하반기는 신제품의 성과가 중요할 것이란 예상이다. 김 연구원은 ...
매출 30%가 광고비 '수백억 펑펑'…위스키값 올리는 '초호화 마케팅' 2023-04-30 17:37:14
600억 배당이들 위스키 수입사는 광고선전비를 매출의 3분의 1에 달할 정도로 파격적으로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매출총이익으로 남은 1195억원 중 800억원을 판매관리비로 집행했다. 이 중 광고선전비 항목으로 잡힌 금액만 524억원에 달했다. 직원 급여(114억원)의 다섯 배에 육박하는 규모이며,...
5성급 호텔서 '초호화 파티'까지…'위스키 호구' 된 한국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28 11:57:01
광고선전비를 매출의 3분의 1에 달할 정도로 파격적으로 집행한다.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등 고급 백화점에 상시 팝업 매장을 열고, 5성급 호텔에서 위스키 파티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으로 비용을 지출하면 법인세로 한국에 내야 할 비용을 줄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세금까지 내고 남는 당기순이익은 100% 본사에...
‘매출 2조’인데 수천억 적자…‘수익성의 함정’ 빠진 유니콘들[긱스] 2023-04-24 17:57:18
매출은 499억원이다. 2021년(256억원)보다 늘었다. 대부분이 광고 수익(494억원)이다. 당근마켓은 지역 소상공인 대상으로 지역 내 광고 서비스를 하고있다. 이외에 굿즈 판매 1억7800만원, 로컬커머스, 당근페이 등 수수료 수익이 4400만원이다. -영업비용은 1064억원으로 2021년 608억원보다 늘었다. 영업비용 중 직원...
“동아에스티, 올 1분기 ETC·해외 실적 부진할 것” 2023-04-20 09:16:46
검토하면서 증가할 것”이라며 “다만 광고선전비 등 다른 영업비용 감소로 전년 동기 수준의 판매관리비율을 유지할 것”이라고 했다. 동아에스티는 슈가논의 매출 감소를 방어하기 위해 신규 당뇨병 복합제를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는 슈가논을 시작으로 제2형 당뇨병 복합제를 연이어 출시하고 ...
'김혜수 명품 플랫폼' 발란, 유동성 빨간불 2023-04-13 17:43:08
광고선전비로 한 해 전(190억원)의 두배 수준인 385억원을 썼다. 하지만 지난해 4분기 들어 비용 절감을 위해 TV광고를 중단했다. 올해 흑자 전환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익이 나지 않는 성장기업의 자금 조달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기업공개(IPO)도 쉽지 않아지면서 프리IPO 투자도 멈췄다. 발란은 올해에는...
"아모레퍼시픽, 중국 화장품 시장 반등으로 하반기 주가 회복"-한국 2023-04-13 08:23:15
반영해 해외사업의 광고선전비 및 판촉비가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의 화장품 구매 수요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반등할 전망이다. 리오프닝에 따라서 2월부터 중국인의 해외여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은 1~2월 폭발적인 해외여행 증가에 따라서 내수 유통 채널의 매출이 부진했는데...
동네사람 다 하는데 왜…"적자만 500억" 당근마켓의 한숨 2023-04-12 10:02:08
모두 2배 넘게 증가했고 광고선전비(24.7%)도 15.7% 늘었다. 다만 당근마켓 측은 "영업수익 상승폭이 영업비용 증가폭보다 컸다는 점에서 계획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롯데쇼핑이 2021년 300억원을 투자해 재무적 투자자들과 함께 인수한 중고나라도 적자 기조를 이어갔다. 매출 증가폭보다 적자 확대폭이...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대금 136조…2년 연속 1위 2023-04-11 13:41:21
내실 다지기에 집중했다고 했다. 키움증권은 광고선전비를 줄이는 대신 전산운용 비용에 919억원을 투자했다. 이는 증권사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다. 그 결과 전산장애 민원 0건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신규 서비스...
콧대 높은 샤넬도 파격 결단…못 말리는 한국 명품 사랑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4-11 12:03:42
38.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68.9% 뛴 3800억원을 기록했다. 이 기간 광고선전비는 331억원으로 6.4% 늘어나는 데 그쳤다. 같은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소속인 디올의 경우 매출과 영업익, 순이익이 50%대 고성장했다. 지난해 국내 디올 매출은 51.6% 급증한 930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익과 순이익은 각각 53.1%, 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