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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나간다던 콘텐츠株…증권가서 '외면'한 이유는? 2023-05-08 16:20:04
TV 광고가 약 30% 역성장한 것으로 파악되고 티빙 적자도 약 400억원을 기록하면서 여전히 제작비 증가 부담이 지속되며 컨센서스(시장 추정치)를 크게 하회했다”고 분석했다. 증권업계는 CJ ENM이 2분기에도 실적 개선을 꾀하기 어렵다는 다소 어두운 전망을 내놨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 부진에 따른 광고 시장 정체가...
증권가, CJ ENM 목표가·투자의견 줄하향…실적 전망도 낮춰 2023-05-08 08:52:11
"경기 영향으로 광고 매출이 부진했고 피프스 시즌의 작품 부재와 티빙의 제작비 부담 가중으로 적자 규모가 확대돼 수익성 하락을 야기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외부 영업 환경과 콘텐츠 라인업 등을 감안하면 상반기 내내 부진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광고 부문 상황이 나아지고 있고 대규모 적자를...
[마켓PRO] Today's Pick: "에코프로비엠, High risk, Low reward" 2023-05-08 08:33:22
수준에서 향후 4년간 지속된다는 점에서 TV와 OTT향 제작비 조절에 따른 성장 동력 둔화에 대한 우려가 나타 날 수밖에 없음. -이를 이겨내려면 결국 글로벌 팬덤을 확대할 수 있는 2편 이상의 텐트폴 시즌제를 만들어 내는 것, 즉 IP의 힘 뿐. 이 외의 중요 변수는 중국 내 동시 방영 재개 정도. -2가지 우려가 있는데 첫...
'서진이네'도 해결 못해…CJ ENM, 1분기 영업손실 503억 2023-05-04 14:23:31
광고와 콘텐츠 판매 위축, 미국 콘텐츠 제작사 피프스시즌(옛 엔데버콘텐트) 부진과 제작비 부담 등이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영화드라마(영업손실 407억원), 미디어플랫폼(영업손실 343억원) 사업이 모두 적자를 냈고, 음악(영업이익 81억원) 사업의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보다 43.2% 감소했다.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공세에 '적자' 국내 OTT 시름…"수익성 고민해야" 2023-04-30 08:30:00
"제작비 증가로 방송사나 제작 업계의 넷플릭스 의존도가 극도로 심화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국내 OTT 업체들은 적자가 심화하는 가운데 올해는 투자 효율성을 고려한 조처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티빙은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3년간 4천억원, 웨이브는 2025년까지 콘텐츠 제작에 1조원을 투자하기로 했지만 적자 폭이...
젠스타메이트 부동산연구소, ‘2023년 한국 스튜디오 개발시장 전망’ 보고서 발표 2023-04-15 16:06:11
한 게임, 방송, 광고,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는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수출이 급성장했고 K 콘텐츠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편 당 제작비가 할리우드와 비교하여 현저히 낮아 제작에 있어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운용사, 유수의 투자 기관들이 콘텐츠를...
'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연예 마켓+] 2023-04-08 16:30:20
넷플릭스는 지난해 10월 동시 접속을 불허하는 광고 요금제 도입한다고 밝혔는데, 지난해 1분기에만 1분기 유료 구독자가 전 분기보다 20만명 줄었기 때문이라고 분석됐다. 디즈니 플러스도 광고형 요금제를 내놓았다. 초대형 예산이 투입되는 대규모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은 OTT의 묘미로 꼽혔다. 5년 전만 해도 100억...
"삼성 스마트TV 무료 채널에 콘텐츠 제공"…OTT 발전 전략 논의 2023-04-06 15:11:06
미디어·콘텐츠 업계 참석자들은 최근 제작비 증가로 자금 확보가 어려워졌다며 투자 확대가 시급하다고도 강조했다. 과기정통부는 "OTT와 유망 콘텐츠를 지원하는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펀드를 내년 300억원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기업은행의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 사례 등도 소개했다....
미국서 삼성TV 틀면 '유미의세포들' 나올까…콘텐츠 제공안 논의 2023-04-06 14:00:02
제언했다. 미디어·콘텐츠 업계 참석자들은 최근 제작비 증가로 인한 자금 확보 애로를 전하며 투자 확대가 시급하다고도 강조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OTT와 유망 콘텐츠를 지원하는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펀드를 내년 300억 조성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설명하고, 기업은행[024110]의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
코바코,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협약식 2023-04-03 07:00:03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식에는 올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과 방송통신위원회 및 코바코 관계자가 참석했다. 선정기업에는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고 광고 마케팅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TV 광고는 제작비의 50%를 최대 4천500만원까지,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의 70%를 최대 300만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