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가 29%↓' 테슬라에 잔인했던 1분기…인도량 실적에 쏠린 눈 2024-03-31 04:16:30
긍정적으로 돌리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블룸버그에 말했다. CNBC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지나치게 정치적인 이슈에 관심을 두면서 불법 이민자 문제 등에 관해 극우론자들을 공개 지지하는 행태도 전기차 구매 가능성이 높은 진보 성향의 소비자들을 등 돌리게 하는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mina@yna.co.kr (끝)...
[게임위드인] '레드오션' 서브컬처 시장 뛰어든 컴투스의 '스타시드' 2024-03-30 11:00:00
남성향 서브컬처 게임의 설정이다. '스타시드'의 강점은 단연 고품질의 애니메이션과 3D 그래픽이다. 특히 등장하는 캐릭터 전체가 고해상도 풀 3D 모델링을 가지고 있는데, 역동적인 장면이 나올 때는 2D CG나 2등신 모델링이 나오는 기존 수집형 게임과 차별화된 요소다. 스토리 중간중간에 나오는 컷신 연출과...
글로벌 자금, 멕시코 페소 강세 베팅…"통화 수익률 세계 최고" 2024-03-26 16:07:26
금리의 엔화를 빌려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통화를 구매하는 엔 캐리 트레이드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거의 10년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또한 달러당 17페소 이하로 떨어지는 페소 강세에도 기여했다. 지난해 멕시코 페소는 25년 만에 가장 강세를 보이면서 이른바 '슈퍼 페소' 현상을 불렀으며, 올해에도 가...
롯데리아, 비빔 라이스 버거, 돈까스버거…창의적 메뉴 돌풍 2024-03-25 16:13:39
구매 비율이 약 77%로 나타났다. 남성 소비자 구매 비율이 73%로 버거 외형과 패티 크기가 남성층의 구매력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됐다. 사전 테스트 메뉴인 왕 돈까스버거 판매량이 올초 정식 메뉴로 출시한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동일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테스트 판매 데이터 분석과 함께 가성·가심적...
홈쇼핑 등장한 '구찌 백'에 깜짝…놀라운 일 벌어진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5 15:07:44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글로벌 명품 구매 수요 꺾이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구찌를 대표적 사례로 들었다. TV 홈쇼핑 채널에서 고가의 명품 백이 판매되는 게 이례적이란 반응. 간혹 간혹 명품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향수, 선글라스 등 보급형 제품을 파는 것이 대부분이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출이 줄어 재고 소진에 애를...
강력한 브랜드 가치 제고…글로벌 위기 속에서도 빛났다 2024-03-24 16:13:43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소비자조사지수는 브랜드스탁의 검증된 패널 회원 3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다.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 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목별 가중치를 부여해 측정한다....
한샘, 주주총회 개최…김유진 대표 "올해 본격적 턴어라운드" 2024-03-22 16:29:04
성향 확대 및 분기 배당, 자사주 매입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정관에 추가된 배당 기준일 변경은 최근 배당절차 선진화 기조에 발맞춰 주주와 투자자가 배당 관련 내용을 확인 후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기존에는 배당기준일이 연말로 정해져 있어 배당금이 얼마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투자하는 불편함이...
韓 미술시장에 거세게 부는 '해외 직구' 바람 2024-03-18 18:45:38
등 해외에서 열리는 경매에서 구매하는 ‘직구’(직접구매) 성향이 최근 강해진 것도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홍콩의 소더비, 크리스티, 필립스에서 한국 작가 작품들의 낙찰총액은 930만달러(약 122억원). 이렇게 팔린 작품 중 절반 이상은 국내 고객이 사 간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소더비의 경매 수수료 인하 방침이...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성향, 구매력 있는 인구 등 여러 요인이 매력으로 다가왔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에서는 전 세계에서 점점 인기가 올라가는 K-상품을 플랫폼에 탑재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는 견해도 있다. ◇ C-커머스 공습에 기존 이커머스들 '생존 갈림길' 알리익스프레스의 대규모 투자 계획에 기존 업체들은 바짝...
국내외 이커머스들 13조 투입…300조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2024-03-17 07:31:01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 성향, 구매력 있는 인구 등 여러 요인이 매력으로 다가왔을 것으로 본다"며 "알리 입장에서는 본격적인 글로벌화를 위한 최고 테스트베드로 한국을 눈여겨봤을 것"이라고 짚었다. 한편에서는 전 세계에서 점점 인기가 올라가는 K-상품을 플랫폼에 탑재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는 견해도 있다. ◇...